단신(短身) 남자가 모델을 할 수도 있나요?
제가 모델이 되겠다는 게 아니라 우리나라 연기자들 중에서 모델 출신 연기자들이 많고 모델이라는 직업군을 알아보던 차에 갑자기 궁금증이 생겨서요.
모델이라는 직업군에서는 남자든 여자든 키가 큰 사람들을 선호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당연히.
모델 출신의 연기자들을 보노라면 남자 연기자들은 180㎝가 넘고 여자 연기자들은 170㎝가 넘는 경우가 많죠.
강동원 - 186㎝
주지훈 - 189㎝
공효진 - 172㎝
김민희 - 170㎝
등등이요.
그런데 만약에 남자들 중에서 키가 162㎝인데 얼굴 크기가 18㎝으로 완전 소두에다가 신체 비율도 9등신으로 비율이 좋은(그래서 180㎝가 넘는 장신인 사람이 옆에 없으면 키가 실제보다 더 커 보이는) 단신인데 황금 비율 남성이 있다고 한다면, 이 경우에는 키가 작다는 핸디캡 조건 속에서도 패션 모델로 일하는 게 가능할까요?
여자들 중에서는 157㎝의 데미 로즈가 모델로 활동하는 경우를 보아서 그런데 남자의 경우에는 위의 예시로 든 경우라면 가능할까요?
추천인 6
댓글 7
댓글 쓰기정치,종교 관련 언급 절대 금지입니다
상대방의 의견에 반박, 비아냥, 조롱 금지입니다
영화는 개인의 취향이니, 상대방의 취향을 존중하세요
자세한 익무 규칙은 여길 클릭하세요


현실적으로 어렵다봅니다.
모델이 입은 제품 또는 의상이 돋보여야되는데
단신은 아쉽게도 그게 어려울 것 같습니다
이벤트성으로는 괜찮다봅니다

단신을 위한 옷 모델은 괜찮을 것 같지만 쉽지는 않을거라고 봐요.
배정남같은 경우도 175cm의 작은 키는 아니지만 모델치고는 작다는 평이 있었죠.(그나마 비율이 괜찮았으니 활동이 가능했었죠)

일단 맞는 옷이 없어요.모델 한사람을 위해서 디자인을 할 디자이너도 없을거고 모델계는 모델에 옷을
맞추는게 아니라 옷에 모델을 맞추는 거라서요,가혹하게 마른 디자인인 생로랑 같은 경우는 국내서도
강동원 정도나 소화를 하죠.

단신모델 할수는 있는데 쇼에는 못설거 같아요.. 1센치차이가 쇼에올라가는 순간 크게 느껴진다고 하더군요. 그냥 화보용 스트릿 모델은 가능할거 같습니다.

요즘 패션쇼들 보면 죄다 키 크고 깡마른 남자들이 서더군요... 아무래도 키가 좀 중요하다고 봅니다

너무 작으면 또 못한다고 봅니다 170은 넘어야 가능할거 같아요
가혹하지만 남자모델.. 못해도 175이상은 되어야 오디션도 가능하지 않을까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