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스 엔드게임] (노스포) 4dx 효과를 온전히 느끼려면
- 오블리비아테
- 2805
- 20
용산 4dx관 (용포디) 나 청담 4dx관 (청포디) 를 추천드리고,
여의도 4dx관 (여포디)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엔드게임에 생각보다 많은 열풍 효과가 나오는데
현재 열풍이 지원되는 관이 용포디, 청포디 뿐이기 때문입니다.
두 관만이 의도된 모든 4dx효과를 누릴 수 있는 곳이기에 둘을 추천드립니다.
다른 효과들은.. 여포디로 2회차, 청포디로 1회차 했으나 용포디는 아직이기에 기존 관람 경험을 기준으로 비교해보겠습니다.
여포디는 워터효과, 바람효과가 강력했습니다.
모션체어의 움직임이 둔탁하고 강한 느낌이었으나 진동효과가 약한 점이 아쉬웠습니다.
청포디는 모션체어의 움직임이 강력하진 않았으나(의자에서 떨어질 듯한 느낌이 들지않음) 섬세했습니다. 여기에 강력한 움직임이 더해진 게 용포디 프라임석이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진동효과가 강력하고 빈도가 높아서 좋았습니다.
여포디와 청포디는 둘다 soundx 포맷이었는데도 청포디가 사운드에 맞춰 의자에서도 진동이 와서 만족도가 훨씬 높았습니다.
워터효과는 약한 편이었는데 아쉬우면서도 안경 젖을 걱정이 없어서 편하기도 했습니다.
바람효과는 여포디와 마찬가지로 강력했습니다.
용포디보다 청포디가 만족스러울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 부분이 바람효과입니다.
청포디, 여포디는 관 양 옆 벽에 강풍기가 맨 앞부터 맨끝까지 설치돼있는데에 비해, 용포디는 스크린 아래에 강풍기가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앞열이 아니면 바람이 조금 늦게 도착하고 강도도 그리 세지 않습니다.
청포디/여포디가 너무 춥다고 느껴질 수도 있지만 저는 강력한 효과를 좋아하고, 모든 열에 같은 효과를 주기에 청포디/여포디의 바람효과가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특유의 모션체어 효과 때문에 용포디 프라임석이 최고의 선택으로 보이긴 합니다만..
청포디도 꽤 좋은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추천인 5
댓글 20
열풍이 적거나 없는 영화면 모르겠는데 열풍이 적절하게 많이 나왔어서 차이가 크더라고요!
스탠다드석에서도 그랬군요ㅠㅠ 청포디가 용포디 스탠다드에 비견되지않을까 싶었는데 모션체어 무빙은 역시 용포디가 진리인가보네요..!
용포플 얼마나 대단할지.. 기대돼요!
용산을 얼른 다녀오셔야 할 텐데요.
시간 & 자리 잡기가 어려워요ㅠ
공감합니다~ 용산이 연기나 바람이 좀 약하죠 ㅎ
이번 열풍은 8번인가 안씨성만큼? 나온 듯 해요
공감해주셔서 감사해요:)
정면에서 불어와서 좋을 때도 있긴한데 세기가 넘 약하고 ghi 앉으면 살짝 늦어요ㅜㅜ
이번에 열풍 많아서 좋더라고요! 캡마는 예상했는데 그외에도 많이 나와서 신났어요ㅋㅋ
열풍이랑 바람 동시에 나오는 장면 있던데 완전 좋더라고요ㅋㅋㅋㅋ
확실시 이번 엔드게임 4DX에서 열풍이 인상적이었는데 그게 없으면 허전할 것 같아요.
지방러는 눈물만 후두둑ㅠ
다만 전체적인 관점에서 그다지 4dx효과가 인상적이진 않습니다.
드라마가 많다보니 ㅎㅎ
전 모션이 너무 약해서 어벤 4d는 별로였네요...
판교로 가려하는데 혹시 어떤지 여쭤봐도 될까요????
판교는 가본 적이 없어서 모르겠어요ㅜㅜ 되도록이면 용포디 가셔요. 드디어 어제 용포디 다녀왔는데.. 대단합니다. 용포디 최고ㅜㅜ
공감합니다.^^ 아직 여포디 청포디로 엔게임을 관람하진 않았지만
용포디로 볼때 이번에 열풍효과가 상당히 절묘하게 잘 들어갔더라구요.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게다가 스탠다드석 (D열) 중블에서 봤음에도,
후반부 액션씬에선 정말 제 몸이 퉁겨져 나가는 줄 알았네요 ㅎㅎ 그정도로 무빙이 좋았구요
그래서 다음주 프라임석으로 꼭 다시 보려구요. 역시 포디는 용포디구나 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