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빌리의 노래 Hillbilly Elegy, 2020] IMDB 트리비아 (노스포) (넷플릭스)

IMDB에 등재된 [힐빌리의 노래 Hillbilly Elegy, 2020]의 트리비아를 번역했습니다.
아무래도 팬들이 올리는 것이다보니 사실이 아닌 정보가 올라올 수도 있다는 점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스포일러로 따로 분류되지 않은 쪽에도 스포일러성 정보가 있네요.
가급적 영화를 보고 읽으시는게 좋을 듯합니다.
노력한다고 했지만 오역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ㅜㅜ
IMDB 트리비아 : https://www.imdb.com/title/tt6772802/trivia?ref_=tt_trv_trv
💊 원작자 J.D. 밴스의 가족은 때때로 세트장에 있었다. 글랜 클로즈는 한 장면에서 자신이 그들의 할머니 캐릭터의 본질을 포착해 그의 형제 중 한 명이 울기 시작하는 걸 보게 되어 기뻤다고 말했다. 그 경험 후에, 글렌은 그녀가 성공했다는 것을 알았다.
💊 글렌 클로즈가 영화에서 착용한 거대한 안경은 '할머니'의 실제 안경이다. 가족들은 제작 중에 안경을 글렌에게 빌려주었다.
💊 어샤(프리다 핀토)가 J.D.(가브리엘 바소)와 통화하는 장면에서는 실제 우샤와 가족들의 사진을 냉장고와 사진 액자에서 볼 수 있다.
💊 '할머니' 캐릭터를 위한 글렌 클로즈의 인공 분장에는 디자이너 Matthew W. Mungle가 그녀의 코와 귀를 인공적으로 변형하고 Eryn Krueger Mekash가 붙이고 그리는 작업이 포함된다. 매일 이 변신은 완성하는데 약 한 시간밖에 걸리지 않았고, 가발에 추가적으로 30분이 걸렸다.
💊 에이미 아담스와 헤일리 베넷은 단지 14살 차이지만 모녀 역할을 맡았다. 실제 베브 반스는 19살 때 장녀 린지를 낳았다.
💊 에이미 아담스와 글렌 클로즈 사이에 13번의 아카데미상 노미네이션이 있었지만, 현재로선 둘 다 수상한 적은 없다.
💊 동명의 2016년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 회고록을 영화화한 작품.
💊 할머니(글렌 클로즈)는 '하바니즈(Havenese)'라고 적힌 오버사이즈 티셔츠를 입는다. 글렌의 개 Sir Pip은 하바나 실크 독(Havanese) 품종이다.
💊 비비안 간호사는 론 하워드 감독의 아내 셰릴 하워드가 연기하는데, 영화 37분 베브(에이미 아담스)가 처음 입원하는 병원의 안내 데스크 뒤에서 잠깐 볼 수 있다. 대사는 없다.
💊 글렌 클로즈가 론 하워드 감독의 작품에 나온 것은 이번이 [페이퍼] 후 두 번째다.
💊 할머니(글렌 클로즈)의 이름은 보니 블랜턴으로, 1933년 4월 16일 미국 켄터키에서 태어나 2005년 4월 24일 72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할아버지(보 홉킨스)의 이름은 제임스 리 밴스로, 1929년 9월 22일 미국 켄터키에서 태어나 1997년 10월 16일 68세의 나이로 오하이오 미들타운에서 사망했다. J.D. 밴스의 어머니 베브(에이미 아담스)는 1961년 1월 20일 오하이오 미들타운에서 태어났으며, 우어샤 칠루쿠리(프리다 핀토, J.D.의 여자친구/아내)는 1986년 1월 6일 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에서 태어났다.
💊 론 하워드와 보 홉킨스는 [청춘 낙서](1973)와 [청춘 낙서 2](1979)에 같이 출연했지만, 같은 장면에 함께 나오지는 않았다.
💊 론 하워드 감독이 여성 촬영 감독인 프랑스인 마리세 알베르티와 처음으로 협업한 작품이다.
글렌 클로즈 여사님 상좀 받으셨으면 좋겠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