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투 마마 Y Tu Mama Tambien, 2001] IMDB 트리비아 (스포)

IMDB에 등재된 [이 투 마마 Y Tu Mama Tambien, And Your Mother Too, 2001]의 트리비아를 번역했습니다.
아무래도 팬들이 올리는 것이다보니 사실이 아닌 정보가 올라올 수도 있다는 점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스포일러로 따로 분류되지 않은 쪽에도 스포일러성 정보가 있네요.
가급적 영화를 보고 읽으시는게 좋을 듯합니다.
노력한다고 했지만 오역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ㅜㅜ
IMDB 트리비아 : https://www.imdb.com/title/tt0245574/trivia?ref_=tt_trv_trv
🇲🇽 커피를 마시며 이야기를 나누는 엔딩 장면은 처음으로 촬영한 장면이었다.
🇲🇽 프로듀서들의 프랭크 자파의 'Watermelon in Easter Hay'의 판권을 사려 했다. 하지만 자파가 그의 곡 중 세 곡은 수록된 앨범 외에는 어떤 매체에서도 나오지 않길 요청했는데, 이 곡이 그 세 곡 중 하나라는 말을 자파의 가족들로부터 들었다. 프랭크의 미망인인 게일 자파는 편집이 거의 끝났을 때 이 영화를 보고 예외를 두기로 합의했다. 자파가 이 영화를 자랑스러워할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 라디오, 스테레오, 다른 음악기기에서 나오는 음악 외에는 영화에 실제 배경음악이 없다.
🇲🇽 2001년 6월 8일 개봉 첫 주에 220만 달러를 벌어들여 멕시코 박스오피스 기록을 깼으며, 멕시코 영화 사상 최고 오프닝 기록을 세웠다.
🇲🇽 촬영감독 엠마누엘 루베즈키는 '90% 자연광'을 사용했다고 말했다. 일부 장면에만 추가 조명이 있었다.
🇲🇽 모든 주요 등장인물의 성(자파타, 이투르비데, 카란사 등)은 멕시코 역사 속 중요 인물들의 성이다. 스페인 캐릭터인 코르테스의 성은 스페인을 위해 멕시코의 대부분을 정복한 스페인 정복자의 성이다.
🇲🇽 'Y tu mama tambien'이라는 문구는 그 자체로는 모욕적이지 않지만, 모욕 앞이나 모욕에 이렇게 답하면 멕시코 스페인어에서 가장 모욕적인 문구 중 하나이다. 그 자체는 '그리고 네 엄마도'라는 뜻이다.
🇲🇽 알폰소 쿠아론은 테녹 역에 10대 아이돌이자 연속극 스타였던 루나를 캐스팅하고 싶지 않았다. 베르날이 루나를 캐스팅하도록 그들의 실제 끈끈한 우정이 그들 캐릭터의 우정 연기를 훨씬 더 쉽게 할 수 있다고 쿠아론을 설득했다. 쿠아론은 결국 루나를 고용했다. 그들의 유대감이 자연스럽고 순수한 연기를 만들어낼 것이라고 확신했기 때문이다.
🇲🇽 태그라인의 번역은 다음과 같다. "인생은 우리를 가르친다. 인생은 우리를 혼란스럽게 한다. 인생은 우리를 바꾼다. 인생은 우리를 놀라게 한다. 인생은 우리를 아프게 한다. 인생은 우리를 낫게 한다. 인생은 우리에게 영감을 준다."
🇲🇽 비치 바 장면은 약 7분 간의 싱글 숏이다.
🇲🇽 훌리오의 침실 벽에는 [해롤드와 모드](1971) 포스터가 있는데, 젊은 남자가 나이 많은 여자와 로맨스를 갖는 또다른 영화이다.
🇲🇽 디에고 루나는 포경한 것처럼 보이기 위해 인공 성기를 착용했다. 그는 사실 포경하지 않았다.
🇲🇽 이 영화는 1999년이 배경이다.
🇲🇽 많은 해변 장면에서 제작진들은 지나가는 사람들이 남긴 발자국을 지워야 했다.
🇲🇽 이 영화를 위해 스테디캠 기사가 고용되었지만, 스테디캠은 전혀 사용되지 않았다. 고용된 이 남자는 촬영장에서 정해진 시간동안 제작과 관련된 다른 일들을 도왔다.
🇲🇽 이삭 산체즈가 테녹 이투르비데 역을 맡기로 되어 있었으나, 강도 높은 성적인 장면과 당시 산체즈의 나이가 16살이었기에 더 나이든 배우가 연기하기로 결정되었다.
🇲🇽 가엘 가르시아 베르날과 디에고 루나가 각각 한 장면을 찍었다.
🇲🇽 Molotov의 타이틀곡, 'Here comes the Mayo'의 뮤직비디오에는 이 영화의 극장판에서 삭제된 장면을 포함한 편집된 장면이 포함되어 있다. 이 장면들은 공식 웹페이지에서도 볼 수 있다.
🇲🇽 스티븐 슈나이더가 편집한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영화 1001'에 포함되어 있다.
🇲🇽 에르네스토 '체' 게바라 포스터를 영화 초반 사바의 방에서 소년들이 루이사와의 자동차 여행을 계획할 때 볼 수 있다. 훌리오를 연기한 가엘 가르시아 베르날은 이후에 [모터싸이클 다이어리](2004)에서 게베라를 연기했다.
🇲🇽 2018년 BBC가 실시한 평론가 투표에서 비영어권 영화 76위에 올랐다.
🇲🇽 크라이테리온 콜렉션 #723로 포함되어 있다.
카메오
🇲🇽 호르헤 베르가라가 결혼 장면에서 멕시코 대통령 역으로 출연 (그의 목 뒤쪽만 보여진다)
감독의 트레이드마크
🇲🇽 30분 43초부터 약 3분간 지속되는 롱테이크가 포함되어 있다.
스포일러
🇲🇽 두 소년의 루이사와의 섹스 장면은 정확히 같은 시간인 1분 28초 동안 지속된다.
🇲🇽 인터뷰에서 가엘 가르시아 베르날은 훌리오 자파타와 테녹 이투르비데가 수영장에서 자위하는 장면에서 유명 브랜드의 샴푸 몇 방울이 정액으로 사용됐다고 밝혔다.
추천인 3
댓글 6
댓글 쓰기

개인적으로 CAV에서 내년에 이 영화 틀었음 좋겠어요.



남녀 배우들 모두 노출 수위 높고 성적인 장면이나 대사 많이 나옵니다.

개인적으로 엠마누엘 루베즈키 촬영작 중에 이 영화 촬영이 젤 좋더라고요.
국내 스트리밍에서는 모자이크 처리되어 있던데 재개봉하면 다 없앴으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