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그레이드 Upgrade, 2018] IMDB 트리비아 (스포)

IMDB에 등재된 [업그레이드 Upgrade, 2018]의 트리비아를 번역했습니다.
아무래도 팬들이 올리는 것이다 보니 사실이 아닌 정보가 올라올 수도 있다는 점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스포일러로 따로 분류되지 않은 쪽에도 스포일러성 정보가 있네요.
가급적 영화를 보고 읽으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노력한다고 했지만 오역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ㅜㅜ
IMDB 트리비아 : https://www.imdb.com/title/tt6499752/trivia?ref_=tt_trv_trv
💾 싸우는 장면에서 카메라는 종종 그레이를 따라가 프레임 중앙에 있게 한다. 리 워넬 감독에 따르면, 배우 로건 마샬 그린에게 휴대폰을 숨겨 카메라와 페어링해 가능한 정확하게 따라갈 수 있었다.
💾 해커 빌딩 시퀀스의 한 장면에서, [쏘우](2004) 인형이 벽 하나에 그려져 있는 걸 볼 수 있다. 이 영화의 감독 리 워넬은 첫 [쏘우](2004) 장편 영화의 각본을 썼다.
💾 영화는 또다른 2018년 영화 [베놈](2018)과 많이 비교되었지만, 리 워넬은 이 영화의 각본을 쓰기 전에 이 코믹북 캐릭터에 대해 잘 몰랐다고 말했다. 흥미롭게도 두 영화의 주연 배우인 로건 마샬 그린과 톰 하디는 서로 굉장히 닮았다.
💾 그레이가 '제이미'를 찾기 위해 아파트 블록에 들어갈 때, 그는 몇몇 아파트 초인종 앞에서 잠깐 멈춘다. 이들 중 하나에는 'J. Wan'이라고 써있는데, 제임스 완은 첫 [쏘우](2008) 영화 이후 리 워넬의 주된 협력자였다.
💾 영화의 원래 제목은 'STEM'이었다.
💾 2017년 3월 리 워넬의 고향인 멜버른에서 촬영을 시작해 30일간 진행됐다.
💾 스템이 그레이에게 적으라는 숫자 중 마지막 숫자는 '23.976'인데, 이는 영화의 산업 표준 프레임에 대한 레퍼런스이다.
💾 도시 상공의 트래킹 샷 중 하나에서, Vessel과 Cobalt 양쪽의 본부를 서로 몇 블록 이내에서 볼 수 있다.
💾 셧다운 커맨드로 'sudo shutdown -h now'를 사용하는 것으로 보아 칩은 리눅스로 작동되고 있다. 자기들끼리의 농담(in-joke)으로 쓰였다.
💾 영화 중 일부분은 호주 멜버른의 크라기번 흄 하이웨이에서 촬영되었다.
💾 코르테즈 형사와 그레이 트레이스의 고속도로 추격장면은 빅토리아 아우주 토마스타운에 있는 크레이지번 바이패스/흄 퓨이 1km 구간에서 촬영됐다. 영화에서 볼 수 있는 빛의 벽은 이 도로의 뚜렷한 특징으로, 메트로폴리탄 순환 도로 바로 전 남쪽으로 이동하는 마지막 구간에 있다.
💾 이 영화는 미국을 배경으로 하고 있지만 호주에서 촬영되었다. 5분 45초 경, 그레이가 아샤를 따라 에론 킨의 집으로 따라가도록 하는 시퀀스에서, 멜버른 야라 강 위에 있는 볼테 다리가 공중에서 보여진다. 다리의 차량들은 미국처럼 우측통행을 하고 있다. 다리를 막고 차량들을 통제한 것이 아니라, 멜버른에서처럼 좌측통행을 하지만 단순히 이미지를 좌우반전시켰다. 같은 각도로 구글 맵스에서 찾아보면 쉽게 입증된다. 하지만 두 차량이 출렁이는 시골길을 달리는 장면에서는 실제로 우측통행을 한다. 이는 이들이 언덕 꼭대기까지 차를 몰면서 보여지는 도로 위의 차선이 오르막길은 점선(추월 가능)이고, 내리막길은 실선(추월 불가)이다. 실제로는 정반대일 것이다.
스포일러
💾 스템이 그레이의 몸을 지배한 후 첫 번째 싸움 장면에서는, 그레이가 펀치를 피하기 위해 손을 이용해 고개를 돌리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는 스템이 목의 이식칩 아래 그레이의 몸만 통제하고 있기 때문에 그레이의 머리를 뜻대로 밖으로 움직일 수 없었기 때문이다.
💾 그레이가 죽은 아내의 부검 서류를 검토하는 장면이 있다. 그의 아내가 2008년에 태어났다는 걸 볼 수 있다. 그녀가 사망했을 때 그녀의 나이는 38세였다. 이를 통해 영화의 배경이 2046년임을 알 수 있다.
💾 그레이의 생각을 격리시킨 다음 코르테즈 형사를 처리한 후, 오프닝 씬에서 그레이가 자신의 차량에 엔진 블록을 떨어뜨려 가벼운 부상을 입었을 때와 똑같이, 스템은 자신의 손가락을 빨아 피를 맛보거나 상처가 덜 아프게 한다.
💾 이 영화의 미국 포스터 이미지는 영화 마지막 장면에서 가져온 것이다.
💾 스템이라는 캐릭터는 영화 속에서 목소리로만 등장한다. 'Stem'이라는 단어는 네덜란드어로 '목소리'라는 뜻이다.
💾 이 영화의 배경은 미국이지만 호주에서 촬영되었다. 경찰차 고속도로 추격 과정에서 주간 고속도로 표지판으로 알 수 있다.
추천인 4
댓글 6
댓글 쓰기



근데 배경이 호주 멜버른 인줄은 전혀 몰랐네요. 저는 멜버른 몇번 가보았는데 항상 맑은 날씨 이미지 도시라 저렇게 어두운 도시의 배경이 멜버른 일 거라고는 상상도 못 했어요 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