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크모드
  • 목록
  • 아래로
  • 위로
  • 댓글 30
  • 쓰기
  • 검색

[ 알라딘 ] IMDB 트리비아.txt (스포)

fynn fynn
6711 17 30

 

▲ "A Whole New World"가 흘러나오는 동안, 양탄자는 <라이온 킹(2019)>의 '프라이드 랜드' 상공을 날아다닌다.

 

▲ '프랭크 웰커'는 원작 영화에서 나온 '신비의 동굴'과 '아부' 역으로 다시 한번 출연했고, 디즈니 애니메이션과 실사 영화 양쪽에서 같은 역할을 맡은 첫번째 배우가 됐다.

 

▲ 알라딘과 지니가 사막에서 처음으로 대화 할 때, 뒤에서 양탄자가 모래로 디즈니 로고에 나오는 성을 만들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 "Friend Like Me"가 나올때, 양탄자는 윌 스미스의 코미디 시트콤 <The Fresh Prince of Bel-Air(1990)>에 나온 칼튼춤을 춘다.

 

▲ 지니가 알라딘에게 두루마리를 보여줄때, <알라딘(1992)>에 나온 애니메이션판 알라딘과 지니, 술탄이 들어 있다.

 

▲ 알라딘이 지니에게 "왕자로 만들어줘"라고 말하는 장면에서, 지니는 진짜 왕자를 만들어낸다. 그 왕자는 분홍&라임녹색의 의상을 입고 있는데, 이것은 타이틀과 같은 색이면서 윌 스미스의 시트콤 <The Fresh Prince of Bel-Air(1990>에 대한 오마주다.

 

▲ 알라딘이 지니의 지도를 통해 '아바브와'를 볼 때, 지도에는 디즈니랜드의 다른 지역들이 표시되어 있다: 판타지랜드, 투모로우랜드, 어드벤쳐랜드, 그리고 매직 킹덤.

 

▲ 윌 스미스는 본인 캐릭터를 연기하면서 "공포에 질렸다"고 말했지만, 원작의 로빈 윌리엄스는 "[그] 자신만의 것을 보여주면서도, 오마주 하는 방법을 찾았다."고 말했다.

 

▲ 윌 스미스는 "Friend Like Me"를 녹음하는 첫 날에 음악감독과 만났다.

 

▲ "Prince Ali"의 가사인 "Sunday Salaam"은 "Friday Salaam"으로 바뀌었다. 바뀐것이 정확한데, 무슬림의 주일은 일요일이 아닌 금요일이기 때문이다.

 

▲ 이번 영화는 이전의 실사 영화 두편에 의해 오마주됐었다: <정글북(2016)>에서 지니의 램프가 킹 루이의 사원에 놓여있었고, <미녀와야수(2017)>에서는 "Be Our Guest"가 나오는동안 아그라바 성의 모델이 등장한다.

 

▲ 가이 리치는 처음부터 이번 영화를 만드는것에 관심이 컸는데 그에게 친숙한 디즈니 스토리였기 때문이다: "내 이야기는 정말로 Street Hustle과 관련되어 있다. 그게 바로 내가 어떻게 해야 할 지 아는것이고. 알라딘은 좋은 일을 하는 고전적인 Street Hustler(길거리에서 열심히 사는 사람)다." 또 다른 이유론 그의 다섯살짜리 아이를 위해서 어린 아이를 위한 영화를 맡기로 결정했다.

 

▲ 이번 영화는 아랍 배경의 내용에 인종적으로 알맞는 배역을 위해 광범위한 캐스팅콜을 실시했다:

이집트/캐나다 - 미나 마수드(알라딘)

영국/인도 - 나오미 스콧(자스민)

네덜란드/튀지니 - 마르완 켄자리(자파)

이란/미국 - 나비드 네가반(술탄), 나심 페드라드(달리아)

터키/독일 - 누만 아차르(하킴)

 

▲ 가이 리치는 윌 스미스가 로빈 윌리엄스만큼이나 잘 해내면서도, 다른 모습을 보여줄것이라고 믿었기 때문에 그를 선택했다.

 

▲ 영화는 원래 2017년 7월부터 제작 할 예정이었으나, 알라딘과 자스민에 적합한 배우를 찾지 못해서 연기됐다.

 

▲ 원래 지니 역할에는 짐 캐리가 선택됐었으나 당시 그가 잘 알려진 법적 문제에 쳐해 있었기 때문에 오랜 시간이 걸리는 촬영에 시간이 허락되지 않았다.

 

▲ 윌 스미스는 지니 역할을 하면서 그가 1990년대에 했던 역할들을 기반으로 했다: "디즈니 역사에서 힙합스러움은 많지 않았었고, 그래서 디즈니 세계에서도 독특함을 가지리라고 생각했다."

 

▲ 길버트 갓프리드가 원작에 이어 이아고 역을 다시 맡을것이라는 루머가 있었다. 그러나 앨런 투딕이 그 역할을 맡는다고 확인되면서 많은 팬들이 아쉬워했다.

 

▲ 이번 영화에서 '아그라바'는 항구도시로 나오는 반면, <알라딘(1992)>에서는 요르단 강에 위치했었다.

 

▲ 가이 리치는 원래 '아그라바'를 모로코에서 촬영 할 생각이었지만, 그냥 이번 영화를 위한 새로운 장소로 섭외했다.

 

▲ 알리 왕자의 하인으로 지니가 파란색 의상을 입는것은 브로드웨이 뮤지컬 "알라딘"에 나오는 제임스 먼로 이글하트를 기반으로 했다.

 

▲ "One Jump Ahead" 바로 전에 나오는 시장 장면에서 장사꾼이 "Sugar dates & pistachios"라고 외치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이것은 1992년 애니메이션에 나왔던 대사를 그대로 가져온것.

 

▲ 빌헬름의 비명: 지니가 알라딘을 여러 의상으로 갈아입힐때 들린다.

 

▲ "Friend Like Me"가 시작 될 때, 아부는 심벌즈를 받는다. 이것은 <알라딘(1992)>에서 잠깐동안 심벌즈를 든 원숭이 장난감으로 변했던것에 대한 레퍼런스.

 

▲ 데브 파텔, 에반 조지아 그리고 리즈 아메드가 알라딘 역에 고려됐었다.

 

▲ 원작과 브로드웨이쇼등 지속적으로 상체 노출을 해왔던 알라딘과 다르게, 미나 마수드의 알라딘은 상체 노출이 없고 영화 내내 완벽히 가리고 등장한다. 예고편과 모습이 처음 공개됐을때 의상 디자이너 마이클 윌킨슨은 "모두의 입에서 오르내리는 문제"라고 말했다. 그는 그 이유를 "우리는 영화 내내 알라딘의 피부를 많이 보여주는것은 만화 캐릭터와 다르게 배우에게 꽤 방해가 된다고 생각했다."고 답했다. 제작자 댄 린은 "그는 셔츠를 찾았다. 원작은 1992년에 끝이났다. 일부 요소들은 오늘날의 가족 관객들에게 적합하지 않다."라고 덧붙였다. 원작을 그대로 재현해 멋진 몸을 뽐낸 브로드웨이 알라딘 쇼는 대흥행을 했고, 영화 평론가들은 옷을 입은 미나 마수드를 두고 디즈니의 보수적인 행보라고 말했다. 반면 배우 미나 마수드는 운동 중독자로 상의 탈의한 사진을 SNS를 통해 여러번 포스팅했고, 영화 홍보 과정에서 본편에 등장하진 않지만 탄탄한 신체를 과시했다. 자스민 역시도 같은 이유로 인해 의상에 대한 변화가 있었다.

 

▲ 윌 스미스의 첫번째 디즈니 영화다.

 

▲ 이번 영화에 나오는 하킴의 캐릭터 특성들은 애니메이션 알라딘에 나오는 라줄 캐릭터로부터 이어진다(짐 커밍스가 목소리를 맡았지만, 자파의 귀환(1994) 이전까지는 이름도 지어지지 않았다). 게다가 애니메이션 알라딘 시리즈에서는 하킴이라는 이름의 경비병 캐릭터가 있었다.

 

▲ 패트릭 스튜어트경은 자파 역을 맡기 위한 캠페인을 벌였다. 그는 <알라딘(1992)>때 해당 역할을 고사한 이후로 계속 후회하고 있었다.

 

▲ 본 촬영은 2017년 9월 6일 잉글랜드 서레이의 롱크로스 스튜디오에서 시작되서 2018년 1월 24일에 종료됐다. 영화의 일부 장면은 요르단의 '와디 럼' 사막에서 촬영했다. 재촬영은 2018년 8월에 실시했다. 2018년 1월, 백인 엑스트라가 영화에 섞여들기위해 갈색 피부로 분장을 하고 있다는 소식이 보도되면서 팬들과 비평가들의 거센 비난을 받았다. 디즈니는 이에 대해, "출연 배우와 배경 연기자들의 다양성은 필수 조건이었고 오직 특수 기술, 안전과 통제(특수효과장비, 스턴트 그리고 동물 통제)를 담당하는 인원들에 대해서만 이러한 분장이 이루어졌다."고 답했다.

 

▲ 앨런 투딕의 여덟번째 디즈니 영화 출연이다: 주먹왕 랄프(2012), 겨울왕국(2013), 빅히어로(2014), 주토피아(2016), 모아나(2016), 스타워즈 에피소드 - 로그 원(2016), 주먹왕 랄프2(2018). 또한 그중 네번째 악당 역할이자, 새 역할로는 두번째다.

 

▲ 프로덕션 디자이너 젬마 잭슨은 아그라바의 디자인을 모로코, 페르시아, 터키의 문화와 빅토리아 시대의 화풍, 그리고 이즈닉의 도기에서 영감을 받았다.

 

▲ 늘어진 원작의 지니와는 다르게, 가이 리치 감독은 일부러 완전한 보디 빌더 체형의 지니를 그렸다. 그는 EW와의 인터뷰에서, "내가 자라던 시기에 관심을 가졌었던 1970년대 보디빌더들이 보여주는 특별한 형태의 신체적 유형이 있다. 그들은 스테로이드가 아니라 엄청난 무게를 들고, 엄청난 양의 음식을 먹었었지. 그래서 난 지니가 근육질이길 원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윌 스미스는, "그들(1970년대 보디빌더들)은 상체가 정말 거대하지만 하체는 조그마했다. 하체 운동 날이 없었으니까."라 말했고 리치는 여기에 보태서, "전통적인 반신(半神)을 원했다. 70년대 보디빌더처럼 덩치가 크고 근육질에 힘도 강하지만 삼촌 같은 이미지가 있는, 위압감이 충분히 느껴지지만 칼로리는 계산 할 것 같지 않는 그런 사람말이다."라 답했다. 또한 감독은 자신의 지니가 이기적인 성격이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그는 "가장 현명한 존재가 신체적인 부분에선 허영심이 가득하다"라는 아이디어를 좋아했다. 그의 허영심을 보여주기 위해, 지니가 여러차례에 걸쳐 이두박근을 구부리는 모습을 확인 할 수 있다. 물론 영화상에 보이는 조각 같은 신체는 CGI를 이용해 만들어졌다.

 

▲ 지니가 동굴에서 일행을 구한 뒤에 양탄자가 디즈니 로고와 똑같은 모래성을 짓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고 심지어 그 위에 모래를 뿌려서 아치형태의 효과까지 그대로 재현한다.

 

▲ 윌 스미스는 디즈니의 다른 영화 <덤보(2019)>의 홀트 페리어 역할을 제안 받았으나 이번 영화에 출연하기 위해서 고사했다. 그와 비슷했던 사례로 엠마 왓슨이 <신데렐라(2015)>의 주인공 역할을 제안 받았으나 <미녀와 야수(2017)>에 출연하기 위해 고사했었다. 또 조금 다르게 대니 드비토는 <미녀와 야수(2017)>에 모리스역을 제안 받았으나 <덤보(2019)>의 맥스 메디치 역을 선택했다.

 

▲ 나오미 스콧은 드라마 <원스 어폰 어 타임(2011)>의 카렌 데이비드 이후 두번째로 자스민 역할을 맡은 영국-인도계 배우다.

 

▲ 자스민의 시녀 '달리아' 역을 연기한 나심 페드라드는 과거 SNL의 한 에피소드에서 자스민 역을 연기했던적이 있다.

 

▲ 자스민과 달리아는 꽃의 이름이다.

 

▲ 알라딘이 궁전에 잠입 할 때의 움직임은 원작 비디오 게임 "페르시아의 왕자"에 나오는 움직임을 따라한것이다.

 

▲ 미나 마수드가 원작의 개봉년도인 1992년에 태어났을꺼라 여겨졌었는데 영화 개봉이 가까워지자 마수드 본인이 그보다 1년 전인 1991년에 태어났다고 정정해줬다. 또한 나오미 스콧은 1년 후인 1993년에 태어났다.

 

▲ 자스민이라는 이름은 페르시아어 "Yasameen"에서 왔는데, "신의 선물"이라는 의미다.

 

▲ 영화는 인도 출신의 자스민 공주에 대한 더 많은 배경스토리를 알려준다. 그녀의 엄마는 아시아 남쪽에 위치한 가상의 왕국 셰흐라바드에서 왔다. 그녀의 호랑이 이름은 라자(다양한 인도아대륙의 지배자들의 이름에서 유래한)다. 의상과 장신구는 인도식으로 스타일링 됐다. 그녀는 또한 인도 전통 악기인 시타(혹은 라우드)를 연주 할 줄 안다. 그녀의 이름이 유래한 향신료이자 꽃, 자스민은 인도가 원산지다.

 

▲ 나오미 스콧은 자스민 역할을 인도 여배우 타라 수타리아에게 넘겨줄뻔 했다. 하지만 가이 리치 감독은 결국 그녀를 선택했고, 미나 마수드와의 화면상 케미가 더 좋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 영화,TV,비디오 게임등 수많은 작품을 통틀어 이아고의 목소리를 길버트 갓프리드가 아닌 다른 사람이 하는 첫번째 작품이다.

 

▲ 이번 영화는 디즈니가 <페르시아의 왕자:시간의 모래(2010)> 이후 중동의 이야기를 각색하는 두번째 실사 영화다. 페르시아의 왕자와 알라딘 이야기 모두 권력을 노리는 사악한 고위관료가 등장한다. (강제로 공주를 취하려고도 한다)

 

▲ 가브리엘 이글레시아스는 지니 역할을 맡을뻔했었다.

 

▲ 윌 스미스는 더 많은 힙합을 디즈니 영화에 가져오고 싶다고 말했는데, "Friend Like Me"가 흘러나올때 그는 "..원하는걸 속삭여..."라는 가사에서 실제로 속삭이는데, 이것은 잉 양 트윈스가 "Wait(the Whisper Song)"에서 했던것과 같은 스타일이다.

 

▲ 알라딘은 윌 스미스 커리어에서 가장 높은 성적을 기록한 영화다.

 

▲ 자파의 누구에게도 "2등"이 되고싶지 않은 집착, 특히 지니에 대한 마음은 <알라딘(1992)>의 속편인 '자파의 귀환'에서 그가 부르는 노래 'You're Only Second Rate(너는 오직 2등일뿐)'와 관련 된 직접적인 레퍼런스고, 지니와 비교해서 그가 얼마나 강력한지를 묘사한다.

 

▲ 월트 디즈니 픽쳐스의 여섯번째 리메이크 실사영화: 신데렐라(2015), 정글북(2016), 피터와 드래곤(2016), 미녀와 야수(2017), 그리고 덤보(2019). 여기에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2010)>는 속하지 못하는데 원작과 완전히 다르고 1951년 고전 애니메이션을 기반으로 하는 작품이 아니기 때문이다. <곰돌이 푸 다시 만나 행복해(2018)>도 리메이크작이 아닌 <곰돌이 푸(2011)>의 속편이라 제외된다.

 

▲ 빌리 마그누센의 두번째 디즈니 실사 영화 출연이다. 첫 출연작은 <숲속으로(2014)>이고 역시 왕자 역할을 맡았었다.

 

▲ 프로레슬러/WWE의 슈퍼스타인 무스타파 알리(본명 아딜 알람)는 알라딘 역할을 맡기 위한 캠페인을 벌였다.

 

▲ 톰 하디가 자파 역을 맡는다는 소문이 있었는데, 현재진행중이던 헐리웃의 화이트워싱 관행에 대한 논란에 또다른 불을 지폈다. 결국 나중에 소문은 사실이 아님으로 밝혀졌다.

 

▲ 마르완 켄자리가 자파 역을 맡으면서 섹시한 자파라고 불렸다. 하지만 그는 "Prince Ali"를 부르지 않았고, 애니메이션에서 해당 역할의 목소리를 맡았었던 조나단 프리먼이 노래했다.

 

▲ 이아고는 금강앵무로, 중앙아메리카에 서식하는 종이다. 또한 영화속 시간대에 중동 지역에서 살 수 있는 방법은 없다.

 

▲ 제이드 시얼웰과 타라 수타리아는 자스민 역할 후보에 올랐었다.

 

▲ 앨런 투딕의 커리어 세번째 새 목소리 연기다: 아이스에이지(2002), 모아나(2016).

 

▲ 미나 마수드가 캐스팅 되기 이전에 네덜란드의 배우 아쉬라프 카우텟과 미국 배우 조지 코스투로스가 테스트를 봤었다.

 

▲ 이번 영화는 <정글북(2016)>에 이어 모든 캐릭터들이 영국 영어 발음으로 바뀌는것이 아닌, 원작의 미국 영어 발음을 유지하는 두번째 디즈니 애니메이션 실사 영화다. 푸와 티거, 이요르만이 발음을 유지하는 <곰돌이 푸 다시 만나 행복해(2018)>, 동물이 말을 하지 않는 <덤보(2019)>는 해당하지 않는다.

 

▲ 시각효과는 ILM(Industrial Light & Magic)이 맡았다.

 

▲ 앨런 투딕과 윌 스미스 모두 <아이,로봇(2004)>에 출연했었다.

 

▲ 디지털 카메라와 파나비전의 필름 모두로 촬영한 가이 리치 감독의 세번째 작품이다: 맨프롬엉클(2015), 킹 아서: 제왕의 검(2017)

 

▲ 이아고의 목소리를 맡은 앨런 투딕은 원작에서 지니의 목소리를 맡았었던 로빈 윌리엄스와 <패치 아담스(1998)>에서 함께 연기했었다.

 

▲ 프리욤 헤이더는 알라딘 역할에 매우 유력하게 고려됐었는데, 그의 모습이나 신체가 역할에 매우 이상적이었고 과거 다른 알라딘 프로젝트에서 지니를 맡았던적이 있었기 때문이다.

 

▲ 테리 로시오는 이번 영화가 그와 테드 엘리엇, 그리고 감독이었던 존 머스커, 론 클레멘츠를 크레딧에 올리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다행히도 이 실수는 수정됐다.

 

▲ 원작과 리메이크 작품 모두 개봉연도에 주인공 지니를 맡은 배우의 작품과 같이 개봉했다. 1992년에는 로빈 윌리엄스가 베티 코다의 목소리를 연기한 <푸른골짜기(1992)>가, 2019년에는 윌 스미스가 랜스 스털링의 목소리를 연기한 <스파이 인 디스가이즈(2019)>가 개봉한다.

 

▲ WWE 명예의 전당 멤버이자 캐나다에서 만든 2004년 뮤지컬 무대 버전의 알라딘에서 지니를 연기한 브렛 하트(Bret Hart)는 디즈니가 이번 실사 영화를 발표했을때 리얼리티 TV 스타인 스티븐 존 아싼티를 알라딘 역에 추천했다. 또한 이번 리메이크작의 알라딘 후보에 본인을 전혀 고려하지 않은것에 대한 실망감을 표현하기도 했다.

 

▲ 이번 영화가 개봉하는 같은 달에 윌 스미스는 발리우드의 영화 <Student of the Year 2(2019)>에 까메오로 출연했다. 이 영화는 알라딘의 자스민 역할 후보에도 올랐던 타라 수타리아의 데뷔작이기도 하다.

 

▲ 이번 영화는 윌 스미스와 미나 마수드의 디즈니, 뮤지컬 영화 데뷔작이다. 나오미 스콧은 과거 디즈니 채널의 영화 <레모네이드 밴드(Lemonade Mouth)>에서 '모' 역할을 맡았었다.

 

▲ "Friend Like Me"의 끝부분에서, 알라딘과 지니가 계단을 뛰어내려 다리를 벌리며 착지하는 모습은 1943년 작 "Stormy Weather"에서 'Jumpin' Jive'의 끝부분에 니콜라스 형제가 같은 동작의 춤을 추는것에 대한 오마주일 수 있다.

 

▲ "Prince Ali of Ababwa" 장면에서, 윌 스미스를 둘러싸는 댄서들은 윌 스미스가 태어난 필라델피아의 새해 퍼레이드에 나오는 무언극의 연기자들과 비슷한 의상을 입고 있다.

 

▲ 베키 G는 제인 말릭과 함께 "A Whole New World"의 라틴 아메리카 버전을 스페인어로 불렀는데, 그녀는 자스민 역할의 나오미 스콧과 함께 <파워 레인져스:더 비기닝(2017)>에 출연했었다.

 

▲ 아랍의 원작 이야기인 "알라딘과 마법의 램프"에 나오는 공주의 이름은 '바드룰바두르(Badroulbadour)'다.

 

▲ 이번 작품은 윌 스미스가 여장을 하는 두번째 영화로 첫번째는 1999년에 나온 <와일드 와일드 웨스트>다.

 

▲ 영화의 시작부분에 등장하는 유럽 카락(Carrack)선으로 볼 때 이야기의 시기는 적어도 15세기에 위치한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몇세기 이전일 가능성도 있다. (역주: 카락은 15세기에 만들어진 범선)

 

▲ 지니가 이야기를 들려주는것으로 영화의 시작과 끝을 장식한다. <알라딘(1992)>에서는 행상인이 영화의 프롤로그를 들려주지만, 엔딩부분에선 등장하지 않는다. 대체 엔딩에서는 그 행상인이 지니임을 밝히기는 한다. 

 

▲ 지니와 그의 가족은 램프 모양의 보트에 타고 있다. 보트는 지니의 소원이었던 자유와 소원대로 어디든지 갈 수 있는것을 상징한다. 

 

▲ 알라딘과 자스민이 결혼하며 영화가 끝나지만, 원작에서는 단지 약혼만 하고 끝이난다. 그들은 3편이자 마지막편인 <알라딘과 도둑의왕(1996)>에 이르러서야 결혼한다.

 

▲ 원작에서 지니는 소원대로 자유를 얻은 뒤에도 여전히 마법의 힘을 지니고 있지만, 실사 영화에서는 인간이 되면서 힘도 잃게 된다. 이것은 아마도 속편과 스핀오프등으로 활용됐던 원작과 다르게 단독작으로 남는다는 사실과 연관이 있을것이다. 

 

▲ 원작에서 자파가 램프를 훔친 뒤 두번째 소원으로 강력한 마법사가 되었을때, 그의 능력중 하나는 형태 변환이었고 알라딘을 마주했을때 아그라바 궁전의 절반 정도 되는 크기의 코브라로 변신 할 수 있었다. 실사 영화에서 그런 힘을 보여주지는 않지만 대신 이아고를 알라딘에 맞설 수 있는 거대한 크기로 변화시킨다.

 

▲ 위와 같이 자파는 이아고를 거대한 새로 변화시키는데, 이것은 아랍 신화에 등장하는 거대한 새 '로크'에 대한 레퍼런스다. 이 새는 "아라비안 나이트(천일야화)"에 수록 된 "선원 신밧드"의 이야기에 등장하는것이 가장 유명하다.

 

▲ 'Harvest dance' 장면에서 알라딘이 추는 춤중 하나는 마이클 잭슨의 춤인 Remember the Time과 같다.

 

▲ 자파가 술탄으로 만들어달라는 소원을 빌기 위해 지니를 처음 소환했을때, 지니의 왼손과 허리에 있던 마법 연기의 일부가 사라졌다가 다시 나타난다. 아마도 편집 과정에서 포착하지 못한 부분으로, 나중의 장면들에선 이런 현상이 나타나지 않는다.

 

 

신고공유스크랩

추천인 17

  • StanleyJ
    StanleyJ

댓글 30

댓글 쓰기
추천+댓글을 달면 포인트가 더 올라갑니다
정치,종교 관련 언급 절대 금지입니다
상대방의 의견에 반박, 비아냥, 조롱 금지입니다
영화는 개인의 취향이니, 상대방의 취향을 존중하세요
자세한 익무 규칙은 여길 클릭하세요
profile image 1등

패트릭 스튜어트가 지니 캐스팅 제안을 받았다는 건 처음 알았네요.^^

11:52
19.07.12.
profile image
fynn 작성자
golgo
자파 캐스팅 제안인데 성우도 하시는분이니 나름 잘 해내셨을것도 같죠 :D
13:11
19.07.12.
profile image
fynn
아.. 자파군요.^^
잘 하셨을 것 같은데.. 실사판 자파와는 영 동떨어져서..
13:12
19.07.12.
2등

직접 번역하셨나요? 감사히 잘 읽었습니다. 상체를 가린 이유가 저거였네요ㅋㅋ

12:00
19.07.12.
profile image
fynn 작성자
킹스맨2
넵. 디즈니는 늘 보수적이다라는 이미지가 어느정도 있죠 :D
13:12
19.07.12.
profile image 3등

아.. 참 whole new world 장면에서 스핑크스, 자금성 등 안 나온 건 아쉽더라고요.

프라이드랜드인 건 첨 알았고..

자금성은 나름 알라딘 원작 설화에 대한 오마주로 생각했는데. 

12:01
19.07.12.
profile image
fynn 작성자
golgo
아마 중국쪽 설화였죠? ㅎㅎ
들어갔어도 나쁘지 않았을것 같은데 아쉽네요
13:13
19.07.12.
profile image
golgo

오프닝에 등장한 카락선(제가보기엔 갤리온으로 보였는데) 등 생각해봤을때 시대적 배경은 대항해시대 초기로 추정되어 자금성이 등장한다면 그래도 시간적 고증엔 맞겠지만 애니메이션에 나오는 기원전 고대 그리스 풍경이나 고대 이집트 스핑크스 조각씬은 시간적으로 안맞으니까요. 그래서 그것들을 뺀 김에 다음작품(라이온킹) 배경을 넣어 일종의 차기작 예고를 한게 아닐까 싶네요.

14:31
19.07.12.
profile image

나오미 스콧 아닌 자스민은 상상이 안돼요ㅎㅎ 미나 메수드도 잘 어울렸고요. 출연진들 경쟁이 치열했네요.

12:22
19.07.12.
profile image
fynn 작성자
남돌비쳐돌이
개봉전에야 말 많았던 캐스팅이지만 개봉하고 나선 좋은 이야기 많았죠 :D
13:15
19.07.12.

흥미로운 이야기가 많이 있는 것 같네요! 스크랩해놓고 나중에 시간날 때 읽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12:52
19.07.12.
profile image
fynn 작성자
청씨네
원작도 있고 유명작이다 보니 관련 트리비아가 많네요 :ㅇ
13:15
19.07.12.
profile image

와 깨알같은 내용들이 많네요 ㅋㅋㅋ 원래 쟈스민이 인도쪽 핏줄이었군요. 어쩐지 인도랑 아랍이 섞여있는 거 같더니만 ㅎ

12:59
19.07.12.
profile image
fynn 작성자
Howwasyourday?
캐스팅이 적절했죠 ㅎㅎ
13:16
19.07.12.

월 스미스의 첫번째 디즈니 영화군요 ㅎㅎ

13:10
19.07.12.
profile image
fynn 작성자
우기
친근한 상이라 한번쯤은 했을법도 한데 신기하네요 :D
13:16
19.07.12.
profile image

흥미로운 깨알 정보들이 많네요. 재밌게 잘 봤어요. 감사합니다!

19:26
19.07.12.
profile image

너무 재미난 정보가 많네요! 짐 캐리의 지니도 상상해보니 즐거워용 :D

19:57
19.07.12.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모르는 이야기] GV 시사회에 초대합니다. 11 익무노예 익무노예 4일 전10:54 1620
HOT 패스트 라이브즈 - 초간단 후기 2 소설가 소설가 37분 전15:37 166
HOT 프랜시스 포드 코폴라 '메갈로폴리스' 첫 시사회 ... 2 NeoSun NeoSun 1시간 전15:03 266
HOT <악은 존재하지 않는다>를 보고 (해석/스포O) 4 폴아트레이드 1시간 전14:59 243
HOT 1980 간단 후기 2 에에올 1시간 전14:38 358
HOT '고질라 X 콩' 로튼토마토 리뷰 번역 4 golgo golgo 3시간 전12:53 1002
HOT [일본 오픈샷] 이해영감독의 '유령' 블루레이 오... 2 처니리 처니리 1시간 전14:38 217
HOT '오멘: 저주의 시작' 해외 호평 반응들 3 golgo golgo 2시간 전13:57 669
HOT [불금호러] 만우절을 대표하는 피의 영화 - 죽음의 만우절 6 다크맨 다크맨 4시간 전11:29 866
HOT 4월 넷플릭스 공개 작품들 리스트 5 NeoSun NeoSun 3시간 전13:05 951
HOT 야마자키 타카시 감독, 할리우드 대형 에이전시와 계약 ー ... 2 카란 카란 3시간 전13:04 426
HOT 오마이뉴스 - 나는 이 천만영화가 부끄럽다(파묘) 13 꿈꾸는하늘 꿈꾸는하늘 4시간 전12:04 2427
HOT 시애틀에서 난생 처음 한 영화 상영회 6 시애틀아빠 시애틀아빠 5시간 전10:15 967
HOT 오늘의 쿠폰소식은 5개 불금 화이팅!!! 3 평점기계(eico) 평점기계(eico) 7시간 전09:03 1292
HOT 아무 생각없이 머리비우고 보는 팝콘무비 "비키퍼" 4 방랑야인 방랑야인 3시간 전12:47 605
HOT <범죄도시4> 영화전산망 IMAX, 4D 포맷 등록 2 오래구워 3시간 전12:34 530
HOT (약스포) 로봇드림을 보고 2 스콜세지 스콜세지 5시간 전11:06 319
HOT (약스포) 대결 애니메이션을 보고 2 스콜세지 스콜세지 5시간 전10:55 332
HOT (약스포) 패스트 라이브즈를 보고 2 스콜세지 스콜세지 5시간 전10:40 397
HOT 프란시스 포드 코폴라 '메갈로폴리스' L.A 시사회... 3 NeoSun NeoSun 6시간 전09:30 926
HOT 박찬욱 [동조자]에 나오는 로다주 스틸 모음 2 시작 시작 6시간 전09:18 1435
1130481
image
golgo golgo 1분 전16:13 16
1130480
image
golgo golgo 8분 전16:06 52
1130479
image
NeoSun NeoSun 12분 전16:02 57
1130478
image
영화에도른자 17분 전15:57 163
1130477
image
NeoSun NeoSun 21분 전15:53 110
1130476
normal
소설가 소설가 37분 전15:37 166
1130475
normal
카스미팬S 39분 전15:35 115
1130474
image
NeoSun NeoSun 39분 전15:35 188
1130473
image
NeoSun NeoSun 42분 전15:32 167
1130472
image
카란 카란 51분 전15:23 198
1130471
image
NeoSun NeoSun 54분 전15:20 289
1130470
image
오래구워 1시간 전15:06 126
1130469
image
오래구워 1시간 전15:05 106
1130468
image
오래구워 1시간 전15:05 124
1130467
image
NeoSun NeoSun 1시간 전15:03 266
1130466
image
폴아트레이드 1시간 전14:59 243
1130465
normal
모피어스 모피어스 1시간 전14:45 446
1130464
image
처니리 처니리 1시간 전14:38 217
1130463
image
에에올 1시간 전14:38 358
1130462
image
카란 카란 1시간 전14:31 167
1130461
image
중복걸리려나 2시간 전14:14 233
1130460
image
golgo golgo 2시간 전14:12 529
1130459
image
넷플마니아 넷플마니아 2시간 전14:05 392
1130458
normal
동네청년 동네청년 2시간 전14:01 217
1130457
image
golgo golgo 2시간 전13:57 669
1130456
image
NeoSun NeoSun 2시간 전13:48 159
1130455
image
오래구워 2시간 전13:26 308
1130454
image
NeoSun NeoSun 2시간 전13:24 1288
1130453
image
NeoSun NeoSun 3시간 전13:10 247
1130452
image
NeoSun NeoSun 3시간 전13:09 492
1130451
image
오래구워 3시간 전13:07 341
1130450
image
오래구워 3시간 전13:05 361
1130449
image
NeoSun NeoSun 3시간 전13:05 951
1130448
image
카란 카란 3시간 전13:04 426
1130447
image
golgo golgo 3시간 전12:53 1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