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크모드
  • 목록
  • 아래로
  • 위로
  • 댓글 12
  • 쓰기
  • 검색

엑스맨 (2000) IMDb 트리비아 Part 1

익스트림무비 익스트림무비
16253 0 12

오는 5월 22일 슈퍼 히어로 영화 기대작 <엑스맨: 데이즈 오브 퓨처 패스트>의 개봉을 앞두고...


<엑스맨> 영화 시리즈의 시작이자, 지금의 슈퍼 히어로 영화 붐의 초석을 마련한

기념비적인 작품 <엑스맨> 1편(2000)의 IMDb 트리비아를 번역, 정리했습니다.

좀 오래된 작품이지만 흥미로운 제작 뒷이야기들이 가득해서 읽는 재미가 쏠쏠할 겁니다.


<엑스맨> 1편에 이어 2,3편과 <엑스맨: 퍼스트 클래스> 트리비아도 순서대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니 기대해주시길.^^



img405.jpg

(http://www.imdb.com/title/tt0120903/trivia?ref_=tt_ql_2)



※ 1980년대 후반에 캐롤코 픽쳐스가 ‘마블코믹스’사로부터 <엑스맨>의 영화화 판권을 사들였다. 당시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자신이 운영하는 라이트스톰 엔터테인먼트사와 함께 제작에 뛰어들었다. <엑스맨> 코믹북 작가로 유명한 크리스 클레어먼트와 스탠 리, 제임스 카메론이 영화 제작을 위해 캐롤코사의 중역들과 회동을 가졌다. 이후 제임스 카메론은 <스파이더맨> 실사 영화 프로젝트 때문에 <엑스맨>에서 손을 뗐고(결국 카메론의 <스파이더맨>은 제작 취소), 캐롤코사도 도산하면서, 붕 떠버린 <엑스맨> 영화화 판권은 20세기폭스사가 사들였다.


※ 1994년에 각본가 앤드류 케빈 워커(세븐, 슬리피 할로우)가 <엑스맨> 각본을 썼다. 여기서는 엑스맨(자비에 교수, 사이클롭스, 진 그레이, 비스트, 아이스맨, 엔젤, 그리고 새 멤버 울버린)과 브라더후드(매그니토, 세이버투스, 토드, 새 맴버 블롭)가 뉴욕을 무대로 대립하는 와중에, 정부 요원 헨리 피터 가이리크와 볼리바르 트래스크가 만든 대(對) 돌연변이용 로봇 센티넬이 싸움에 끼어든다는 설정이었다. 이 각본에선 사이클롭스와 울버린이 라이벌로서 대립각을 세우고, 매그니토가 체르노빌 사태의 원흉으로 그려졌다. 또한 엑스맨의 헬기(X-Copter)와 가상현실 훈련장(Danger Room)도 등장했다. 이 각본은 사용되지 않았지만, 일부 대사와 설정이 <엑스맨> 영화 공식 소설에 차용됐다.


※ 1996년에 마이클 채본이 또 다른 <엑스맨> 각본을 썼다. 그 각본에선 엑스맨(자비에 교수, 사이클롭스, 진 그레이, 비스트, 아이스맨, 스톰, 나이트크롤러, 그리고 새 멤버인 울버린과 주빌리)이 정체를 드러내지 않는 악당들과 싸우는 한편(악당들의 정체가 브라더후드라는 것은 속편에 가서야 드러남), 울버린과 주빌리의 관계가 집중적으로 다뤄졌다.


img406.jpg


※ 여러 다양한 각본가들이 총 28개의 <엑스맨> 각본들을 써냈다. 결국 완성된 영화에는 데이빗 헤이터가 메인 각본가로 이름이 올라갔고(헤이터는 게임 <메탈기어 솔리드> 시리즈의 성우로 유명), 에드 솔로몬, 크리스토퍼 맥쿼리, 조스 웨든, 제임스 샤머스, 존 로건이 크레딧엔 빠졌지만 각본을 완성시키는데 도움을 줬다.


※ 이 영화의 초기 포스터에는 각본가 크리스토퍼 맥쿼리와 에드 솔로몬의 이름이 표시돼 있었다.


※ 로버트 로드리게즈와 팀 버튼 감독(1989~1992년에 <배트맨> 영화를 연출)이 이 영화의 연출을 맡으려다가 다른 작품들 때문에 포기했다. 리처드 도너(제작사 로렌 슐러 도너의 남편이자 <수퍼맨>(1978)의 감독)와 조엘 슈마허(1995~1997 <배트맨> 영화 감독), 브렛 래트너, 존 맥티어넌, 대니 보일, 스티븐 홉킨스, 어빈 커쉬너가 감독 후보로 거론되다가 결국 브라이언 싱어로 결정됐다.


※ 1996년에 브렛 래트너 감독이 이 영화의 연출자로 한때 고려되었다. 결국 그는 10년이 지난 뒤에 <엑스맨 3>의 연출자로 발탁됐다.


※ <엑스맨>의 프로듀서 톰 드산토는 브라이언 싱어 감독이 <유주얼 서스펙트>(1995)에서 여러 배우들을 솜씨 있게 통제하는 연출력을 보고 그를 기용했다.


※ 처음에 브라이언 싱어는 <엑스맨>의 연출 제안을 3번이나 거절했다. 코믹북이 멍청한 오락물이라고 여겼기 때문이다. 하지만 <엑스맨> 코믹북과 1992년에 제작된 애니메이션을 본 뒤에 편견과 차별을 주제로 한 설득력 있는 이야기라는 걸 깨달았고 실사 영화를 연출하기로 마음을 바꿨다.


bryansingerxmen.jpg


※ 이 영화로 SF 장르에 처음 도전한 브라이언 싱어 감독은, 디지털 시각효과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타이타닉>(1997)과 <스타 워즈 에피소드 1: 보이지 않는 위험>(1999)의 제작 현장을 방문했다.


※ 배우 브루스 데이비슨(켈리 상원의원 역)이 가장 먼저 캐스팅됐다.


※ 돌연변이 캐릭터 중 가장 먼저 캐스팅된 이는 패트릭 스튜어트였다. 그는 코믹북 팬들이 1990년대부터 자비에 교수 역의 배우로 가장 원했던 인물이다.


※ 1998년에 <스타 트렉: 넥스트 제너레이션>과 <엑스맨> 시리즈의 세계관과 캐릭터들을 크로스오버시킨 <플래닛 엑스>(Planet X)라는 소설이 출간됐다. 이 책에는 자비에 교수와 <스타 트렉>의 장 뤽 피카드 선장의 외모가 유사하다고 묘사돼 있다. 책의 내용처럼 장 뤽 피카드 선장을 연기했던 패트릭 스튜어트가 결국 자비에 교수 역으로 캐스팅됐다.


※ <스타 트렉> 영화와 TV 시리즈의 광팬이었던 브라이언 싱어는 자비에 교수 역으로 패트릭 스튜어트를 무조건적으로 캐스팅하려 했다. 다른 유명 배우들이 그 역할을 탐냈지만, 싱어의 선택은 오로지 패트릭 스튜어트였다.


Chess-X-men.jpg


※ 테렌스 스탬프, 데이빗 헴블렌, 그리고 크리스토퍼 리가 매그니토 역의 후보로 고려되었다. 결국 브라이언 싱어는 <죽음보다 무서운 비밀>(1998)에서 함께 작업한 이안 멕켈렌을 선택했다. 또한 맥켈렌은 동성애자들의 권익 보호에 앞장선 운동가로서 자신의 역할을 잘 이해하고 있었다. “이안은 아웃사이더로 비유되는 돌연변이들과 그들의 박탈된 권리, 외로움, 그리고 사춘기 때 그들이 겪는 변화를 제대로 이해했다”고 브라이언 싱어는 설명했다.


※ 애니메이션 <엑스맨>(1992)에서 매그니토의 목소리를 연기한 베테랑 배우 데이빗 헴블렌이 실사판의 매그니토 역으로 고려되기도 했지만, 촬영 스케줄 때문에 출연을 포기했다.


※ 이안 맥켈렌은 처음엔 매그니토 역을 맡는 걸 주저했지만 매그니토의 의상 디자인을 보고 출연하기로 결정했다.


※ 유대인 캐릭터 매그니토를 연기한 이안 맥켈렌은 아이러니하게도 이전 출연작 <죽음보다 무서운 비밀>(1998)에서 나치 캐릭터를 연기했다. 한편 <엑스맨 퍼스트 클래스>에서 젊은 매그니토를 연기한 마이클 패스벤더는 그보다 앞서 <바스터즈: 거친 녀석들>(2009), <밴드 오브 브라더스>(2001)에선 (나치와 싸우는) 연합군 소속 군인을 연기했다.


※ 이안 맥켈렌은 매그니토 역으로 캐스팅되고 얼마 지나지 않아서 <반지의 제왕>의 간달프 역 제안을 받았다. 원래대로라면 거절했어야 하지만, 맥켈렌은 브라이언 싱어 감독에게 <반지의 제왕>에도 출연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다. 싱어 감독은 맥켈렌을 배려해 영화의 촬영 스케줄을 조정하여 그가 1999년 말까지 <엑스맨> 장면을 다 촬영할 수 있도록 해줬다. 덕분에 맥켈렌은 2000년 1월에 뉴질랜드로 날아가 1999년 10월부터 촬영에 들어간 <반지의 제왕>에 합류할 수 있었다.


57593-im-gandalf-and-magneto-get-over-it.jpg


※ 코믹북 속 울버린과 거의 비슷한 근육질 체형과 키(164cm)의 뮤지션 글렌 댄직이 울버린 배우로 고려되기도 했다. 흔히들 오해하고 있는 일화인데, 댄직은 브라이언 싱어의 <엑스맨> 영화가 아니라 그보다 10년도 전에 캐롤코사가 만들려다 취소된 저예산 <엑스맨> 영화의 울버린 역을 제안 받았던 것이다. 싱어의 영화가 제작에 들어간 2000년 시점에서 댄직은  너무 나이가 들었고, 향후 수년 간 시리즈물로 확장될 영화의 주연을 맡기에는 연기 경험도 부족했기 때문에 울버린 역을 맡는다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했다. 또한 본인의 스케줄 때문에 <엑스맨>에 어떻게든 출연하기는 힘들었다.


※ 브라이언 싱어가 울버린 역을 맡길 배우로 맨 처음 고려했던 배우는 러셀 크로우였지만, 크로우는 출연료가 적다며 거절했다. 아론 에크하트, 장 끌로드 반담, 비고 모텐슨, 에드워드 노튼도 한때 울버린 역의 배우로 고려되었다(나중에 에크하트는 별도의 히어로 영화 <다크 나이트>, 노튼은 <인크레더블 헐크>에 출연했다). 키아누 리브스와 게리 시니즈도 스튜디오 측이 원했던 배우다. 더그레이 스콧이 캐스팅되었지만 그는 <미션 임파서블 2>(2000)와 촬영 스케줄이 겹치면서 하차하게 됐다. 결국 상대적으로 무명이었던 휴 잭맨이 울버린 역으로 캐스팅됐다.


※ 마블사의 공식 프로필에 따르면 울버린의 키는 5.3피트(약 161cm)로 상당히 단신의 캐릭터다. 하지만 울버린 배우 휴 잭맨은 키가 6.2피트(약 189cm) 이상이다.


※ 울버린 손톱의 디자인을 위해 휴 잭맨의 팔뚝을 실리콘으로 통째로 본떴다.


tK6O1ynjFyNpuhKTcUdDjmZYriA.jpg


※ 울버린의 손톱은 세 가지 소재(플라스틱, 나무, 강철)로 700개 이상 제작되어 휴 잭맨과 그의 스턴트 대역 4명이 사용했다.


※ 휴 잭맨은 울버린 손톱을 다루는 법을 익히기 위해 격투기 전문가로부터 훈련을 받았다.


※ 울버린의 복장은 두꺼운 가죽과 PVC 소재로 만들어졌고, 망가질 것을 대비하여 10벌이나 준비했다. 결국 촬영 중 10벌 모두 망가졌다.


※ 휴 잭맨은 울버린 캐릭터에 몰입하기 위해, 촬영하는 날 아침에는 무조건 찬물로 샤워했다. 그런 버릇은 어느 날 그가 새벽 다섯 시에 온수가 안 나온다는 걸 모르고 샤워하면서 시작됐다. 휴 잭맨은 잠든 아내를 깨우고 싶지 않아서 이를 악물고 찬물을 견뎠는데, 그 기분이 폭발 직전의 분노를 품고 사는 울버린의 정신 상태와 유사하다는 것을 깨닫게 됐다. 이후로 휴 잭맨은 울버린 관련 영화를 찍을 때마다 찬물 샤워를 하게 됐다.


※ 영화 속 장면들마다 휴 잭맨의 체격이 조금씩 달라 보이는데, 이는 촬영 약 한달반 전에 가까스로 캐스팅된 휴 잭맨이 촬영 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신체 단련을 했기 때문이다.


※ 에드워즈 번즈가 사이클롭스 역으로 고려된 적이 있다. 토마스 제인은 출연 제안을 거절했다(그는 나중에 레베카 로민(미스틱 배우)과 함께 <퍼니셔>(2004)에 출연했다). 에릭 매비우스와 빈스 본이 사이클롭스 역에 관심을 보였다. 짐 카비젤이 잠시 캐스팅되었는데, 그는 <프리퀀시>(2000) 촬영과 스케줄이 겹치면서 하차했다. 결국 제임스 마스덴이 사이클롭스를 연기했다.


45112.jpg


※ 제임스 마스덴은 이 영화 속 사이클롭스 역을 맡기 위해, 공포영화 <소울 서바이버>(2001) 출연을 포기했다.


※ 제임스 마스덴(사이클롭스)과 패트릭 스튜어트(자비에 교수)는 <엑스맨> 원작 코믹북을 읽으면서 배역 연구를 했다.


※ 제임스 마스덴은 키가 거의 180cm에 가깝지만 휴 잭맨(189cm)보다 키가 커 보여야 했기 때문에 키높이 신발을 신었다. 마스덴의 키높이 신발은 사이클롭스가 리버티섬의 담벼락을 오를 때 확인할 수 있다. 마스덴은 기차역 장면에서 아이들보다 훨씬 커 보이기 위해 사과 상자 위에 서기도 했다. 타일러 메인(사이클롭스 배우)은 장난으로 마스덴의 트레일러 욕실에 사과상자를 가져다 놓고서 “세면대가 높으면 이걸 써”라는 쪽지를 남기기도 했다.


※ 페타 윌슨이 진 그레이 역할로 출연 제안을 받았지만, 캐나다 TV 시리즈 <니키타>(1997~2001) 시즌 4 촬영 때문에 포기했다.


※ 마리아 벨로와 루시 로레스가 진 그레이 역으로 고려되기도 했다.


z18tzxi6ue0cxz61.jpg


※ 사라 미셸 겔러와 크리스티나 리치가 로그 역의 배우로 고려된 적이 있다. 나탈리 포트만이 로그 역으로 출연 제안을 받았지만 거절했다(그녀는 나중에 <토르>(2011)의 여주인공 ‘제인 포스터’를 연기한다).


※ 1997년에 안젤라 바셋과 자넷 잭슨이 스톰 역의 배우로 고려되기도 했다. 또 제이다 핀켓 스미스가 후보로 지목되기도 했다. 안젤라 바셋은 나중에 다른 슈퍼 히어로 영화 <그린 랜턴: 반지의 선택>(2011)에 ‘아만다 월러’ 역으로 출연했다.


※ 브라이언 싱어 감독은 <도로시 댄드리지>(1999)에서 할 베리의 연기를 보고 그녀를 스톰 역으로 캐스팅했다.


※ WWE 레슬러 케빈 내쉬가 세이버투스 역할로 출연 제안을 받았지만, 스케줄 때문에 포기했다.


※ 제리 라이언이 미스틱 역의 후보 배우였다.


45120.jpg


※ 레베카 로민은 미스틱으로 변신하기 위해 110개의 커스텀 디자인된 가짜 피부로 그녀의 몸 60%를 덮었는데, 그 과정에 9시간이 소요됐다. 로민은 촬영 있기 전에는 술도 못 마시고 스킨 크림도 바를 수가 없었다. 그녀의 몸에 조금이라도 화학적인 변화가 있으면 가짜 피부가 떨어져나갈 수 있었기 때문이다. 가까 피부를 붙인 뒤에는 에어브러시로 파란색 식용색소를 뿌렸다. 처음에 분장팀은 지우기 어렵다는 이유로 식용색소를 사용하길 꺼렸지만, 나중에 쉽게 지울 수 있는 화학 약품을 발견하면서부터 자유롭게 이용했다.


※ 개봉 전 미스틱의 외모를 비밀로 감춰야 했기 때문에, 레베카 로민은 촬영 대기 중에 창문도 없는 독방에 홀로 앉아있어야 했다. 그녀는 “다른 배우들과 거의 접촉할 수가 없어서  마치 나 혼자 다른 영화를 찍는 기분이었죠. 끔찍했어요”라고 말했다.


storm-vs-toad-x-men-2000-_141620-fli_1375342111.jpg


※ 영화 속 캐릭터들의 독특한 눈 색깔은 대부분 특수 콘텍트 렌즈를 통해 구현했다. 하지만 배우들에게 그 렌즈들은 불편하고 때론 위험하기까지 했다. 레베카 로민은 미스틱의 렌즈를 겨우 한 시간 정도만 착용할 수 있었고, 착용했을 땐 시력이 원래의 10%로 떨어졌다. 타일러 메인은 세이버투스의 렌즈를 너무 오래 착용한 탓에 하루 동안 눈이 멀다시피 했다. 할 베리는 백색의 불투명한 스톰 렌즈를 딱 한번 착용했다가 도저히 못 견뎌서, 자기 눈은 CG로 처리해달라고 요청했다.


※ 브라이언 싱어는 스턴트맨 스콧 레바에게 스파이더맨 복장을 입히고, 제임스 마스덴(사이클롭스), 팜케 얀센(진 그레이), 할 베리(스톰)가 영화를 찍는 중이 난입시키는 장난을 쳤다. 스파이더맨이 촬영장을 잘못 찾아온 걸 깨닫고 도망치는데 사이클롭스가 그 뒤를 쫓는 것처럼 보인다. 그 장면은 <엑스맨> 초판 DVD의 숨겨진 보너스 영상에 담겨 있다(아래 동영상).



※ 마블 코믹스의 대표 작가 스탠 리가 카메오로 출연한 최초의 마블 코믹스 원작 영화다.


※ 촬영 마지막 날 레베카 로민(미스틱 역)은 데킬라 한 병을 들고 와서 휴식 시간에 동료 배우, 스탭들과 축배를 들었다. 하지만 불행히도 그날에 울버린과 미스틱의 대결 장면을 찍었고, 로민은 (미스틱 분장으로 인한) 파란색 오바이트를 휴 잭맨에게 쏟아냈다.


※ 촬영이 끝난 후 자비에 교수가 사용한 휠체어는 경매에 부쳐졌고 패트릭 스튜어트의 변호사에게 팔렸다. <엑스맨 2>(2003) 촬영 때는 그 휠체어를 새 주인한테서 빌려서 촬영했다.


x-men-2000-cerebro.jpg


※ 시각효과 담당자 마이크 핑크는 이 영화에서 자신이 한 작업이 불만족스럽다고 털어놓았다.


※ 브라이언 싱어가 2006년 원더콘 행사장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원래 작곡가로 존 윌리엄스(스타 워즈, 수퍼맨)를 기용하고 싶었지만 당시 그가 <라이언 일병 구하기>(1998)를 작업하고 있어서 포기했다고 한다.


※ 이 영화의 티저 트레일러에 쓰인 곡은 영국 록밴드 ‘커브’의 곡 ‘Chinese Burn’이다.


※ 2013년 패트릭 스튜어트가 싱어송라이터 서니 오젤과 결혼할 때(나이 차이가 무려 37), 이안 맥켈렌이 주례를 섰다.



트리비아 Part 2로 넘어갑니다.

http://extmovie.maxmovie.com/xe/4251800


익스트림무비 익스트림무비
85 Lv. 3046982/3100000P


익스트림무비 스탭 일동

영화 관련 보도자료는 cbtblue@naver.com 으로 보내주세요.

신고공유스크랩

댓글 12

댓글 쓰기
추천+댓글을 달면 포인트가 더 올라갑니다
정치,종교 관련 언급 절대 금지입니다
상대방의 의견에 반박, 비아냥, 조롱 금지입니다
영화는 개인의 취향이니, 상대방의 취향을 존중하세요
자세한 익무 규칙은 여길 클릭하세요
1등

헥헥,길다..2는 담날 봐야겠네요.찬물 샤워 웃겼고..메소드 연기? 브라이언 싱어가 이해심이 많아서 다행이네요.

이안경 아닌 간달프는 상상이 안가서뤼.이안경과 패트릭 스튜어트가 일찍부터 돈독했네요.주례까지 서다니..

01:50
14.04.24.
profile image
해피독
동영상 추가했는데 마저 보세요..^^
01:53
14.04.24.
profile image 2등
스파이디 진짜 웃기네요.
엉성하게 뛰어서 쫓아가는 마스덴도 재미있고
이번 스파이디2에 차라리 저걸 넣어주지 ㅋㅋㅋㅋㅋㅋ
08:34
14.04.24.
포인트팡팡녀!
해롱해롱
축하해~! 해롱해롱님은 50포인트에 당첨되셨어 ㅋㅋㅋ 활동 많이 해 +_+
08:34
14.04.24.
3등

찬물 샤워 에피소드는 웃기기도 하고 공감도 되네요.

(경험자는 알 겁니다. 진짜 분노를 억누르는 게 어떤 기분인지 알게 되죠 ㅋㅋ)

 

로그 역으로 나탈리 포트만이 무산된 거는 별로 안 안타까운데,

크리스티나 리치는 매우...ㅠ.ㅠ

08:35
14.04.24.
profile image
좋은 글 감사합니다. 그런데 IMDB 트리비아 란 역시 부정확한 내용이 실리기도 하는데(스탠 리 옹도 이미 80년대 작품인 트라이얼 오브 인크레더블 헐크에 카메오 출연한 바 있고) 그 이야기는 별도로 타일러 메인은 세이버투스 역을 맡았습니다.

http://cineaste.co.kr/data/cheditor4/1403/_thumb/600x0_90/56f7304a6fa11e3ac7d012c9d5a18685_1395457478.5333.jpg

사실 폭스판 X-MEN의 본격적인 시작은 60년대부터 연재해온 마블 코믹스의 원작을 바탕으로 한 X-MEN 90년대 TV 애니메이션이 큰 인기를 끄니 이를 주목한 폭스가 1996년에 제네레이션 X(같은 X-MEN 계열 원작이자 최초의 실사판), 1998년에 닉 퓨리: 에이전트 오브 쉴드(같은 마블 코믹스 계열의 맨 인 블랙 실사판이 히트친 후 같은 비밀 기관 요원 소재로 만들어진 실사판) 등 실험용 TV 무비들을 만든 뒤에 검증된 요소들을 극장판에 재활용하면서

<param name="movie" value="//www.youtube.com/v/UrazKaGuGBo?hl=ko_KR&amp;version=3"/>

http://www.youtube.com/watch?v=UrazKaGuGBo

그 중 장난감으로 만들기 용이한(...) 전신 블랙 유니폼도 인용했고, 싱어도 폭스의 구두쇠 정신에 빡쳤는지 이번에 시리즈에 복귀 후에 다시는 X-MEN에게 이 전신 블랙 유니폼을 입히지 않겠다고 선포하며 디자인을 변경했죠. 정작 그 결과물은 전신 블랙 "방탄복"이라는 것이 함정이지만.(...)

참고하시면 좋은 사이트 및 블로그들도 첨부합니다.

http://www.superhero.x-y.net/

http://blog.naver.com/boomer27/100208471920

http://blog.naver.com/sec1021/30138072002

http://dustwhirl.egloos.com/2724963

http://rnarsis.egloos.com/4134767

http://rnarsis.egloos.com/4128347

http://blog.naver.com/jyw930/150166671071

http://robocop6956.blog.me/memo/30062666683

http://rigvedawiki.net/r1/wiki.php/%EC%95%BC%EC%8B%9C%EB%8B%A4%20%EB%A7%88%EB%A6%AC%EC%BD%94

http://mirror.enha.kr/wiki/X-MEN%28%EC%8B%A4%EC%82%AC%EC%98%81%ED%99%94%20%EC%8B%9C%EB%A6%AC%EC%A6%88%29
09:26
14.04.24.
profile image
그레이트박
아무래도 전 세계 유저들이 작성하는 거라
사실과는 다른 내용도 있겠죠..^^;
좋은 링크 감사합니다.
10:08
14.04.24.
profile image
저도 군대에서 추위를 견디며 찬물 샤워 했었능데. . ㅜㅜ
그때의 분노가 떠오른다
20:06
14.04.24.
profile image

배우들이 나이 거꾸로 가나봐요 과거보다 현재가 더 젊어 보이고 훨씬 업 됬네;;

저 할부지 너무 멋지시고 요번 엑스맨 기대가 대박 큽니다

23:33
14.04.29.
러셀 크로우가 울버린을 했어도 잘 어울렸을 듯 하네요
16:44
17.04.25.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차이콥스키의 아내] 시사회에 초대합니다. 10 익무노예 익무노예 3일 전19:34 1440
HOT 2024년 4월 19일 국내 박스오피스 1 golgo golgo 8시간 전00:01 837
HOT [약스포] 레벨 문 파트2 리뷰 3 GreenLantern 12시간 전19:43 1215
HOT M 나이트 샤말란 [트랩] 티저 포스터 공개 2 시작 시작 8시간 전23:28 1248
HOT 레벨문2 비평가 점수 근황 3 볼드모트 볼드모트 8시간 전23:26 1136
HOT 강동원 <설계자> 티저 영상 공개 4 넷플마니아 넷플마니아 8시간 전23:23 2057
HOT <챌린저스> 1주차 극장 증정 이벤트 1 넷플마니아 넷플마니아 9시간 전23:18 573
HOT <혹성탈출: 새로운 시대> 캐릭터 관계성 2 넷플마니아 넷플마니아 9시간 전23:17 531
HOT ‘퓨리오사’ 뉴스틸 3종 2 NeoSun NeoSun 10시간 전22:06 1119
HOT 지성 전미도 커넥션 대본 리딩 1 e260 e260 11시간 전20:39 830
HOT 박보영 맥심 모카골드 2 e260 e260 11시간 전20:39 1167
HOT 고윤정 엘르 1 NeoSun NeoSun 12시간 전20:01 917
HOT '레벨 문 파트 2' 해외 주요 매체들 리뷰 제목 5 golgo golgo 13시간 전18:34 1571
HOT 트랩 - 공식 예고편 [한글 자막] 3 푸돌이 푸돌이 13시간 전18:33 1695
HOT 넷플릭스 '종말의 바보' 제작보고회 3 NeoSun NeoSun 14시간 전18:02 1332
HOT 전도연 & 박해수 연극 '벚꽃동산' 포스터 3 NeoSun NeoSun 14시간 전17:53 2486
HOT [펄프 픽션] 30주년 기념 레드카펫 행사장 사진 1 시작 시작 14시간 전17:50 886
HOT <레옹> 메박 포스터랑 드로잉 챙겼는데 괜춘하군요! 2 선우 선우 14시간 전17:34 839
HOT '레벨 문 파트 2' 현재 로튼 리뷰 전부 썩토 7 golgo golgo 14시간 전17:31 2610
HOT '레벨 문 파트2 더 스카기버' 넷플 업 3 NeoSun NeoSun 16시간 전16:05 844
HOT CGV [범죄도시4] IMAX, 4DX 포스터 4 오래구워 16시간 전15:37 1764
1133263
image
NeoSun NeoSun 14분 전08:07 77
1133262
image
e260 e260 42분 전07:39 146
1133261
image
NeoSun NeoSun 42분 전07:39 161
1133260
image
e260 e260 42분 전07:39 145
1133259
image
e260 e260 42분 전07:39 151
1133258
image
e260 e260 44분 전07:37 90
1133257
image
e260 e260 44분 전07:37 104
1133256
image
NeoSun NeoSun 47분 전07:34 133
1133255
image
NeoSun NeoSun 49분 전07:32 126
1133254
image
NeoSun NeoSun 58분 전07:23 145
1133253
image
샌드맨33 6시간 전02:18 218
1133252
image
NeoSun NeoSun 6시간 전02:02 543
1133251
image
NeoSun NeoSun 6시간 전01:57 426
1133250
image
zdmoon 6시간 전01:53 381
1133249
image
zdmoon 6시간 전01:51 407
1133248
image
NeoSun NeoSun 6시간 전01:48 323
1133247
image
NeoSun NeoSun 6시간 전01:44 252
1133246
image
내일슈퍼 6시간 전01:43 246
1133245
image
NeoSun NeoSun 6시간 전01:38 353
1133244
image
NeoSun NeoSun 6시간 전01:25 405
1133243
image
NeoSun NeoSun 7시간 전00:59 348
1133242
image
NeoSun NeoSun 7시간 전00:58 609
1133241
image
NeoSun NeoSun 7시간 전00:39 386
1133240
image
golgo golgo 8시간 전00:01 837
1133239
image
hera7067 hera7067 8시간 전23:47 127
1133238
image
시작 시작 8시간 전23:28 1248
1133237
image
볼드모트 볼드모트 8시간 전23:26 1136
1133236
image
넷플마니아 넷플마니아 8시간 전23:23 2057
1133235
image
넷플마니아 넷플마니아 9시간 전23:18 573
1133234
image
넷플마니아 넷플마니아 9시간 전23:17 531
1133233
image
hera7067 hera7067 9시간 전23:09 326
1133232
image
hera7067 hera7067 9시간 전23:04 302
1133231
image
hera7067 hera7067 9시간 전22:57 230
1133230
image
hera7067 hera7067 9시간 전22:55 168
1133229
image
NeoSun NeoSun 10시간 전22:06 1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