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되는 연상호식 좀비물 '군체'
마이네임
8921 15 36

감염체의 움직임이나 액션에도 공들인 티가 나고, 설정도 초반에는 나쁘지 않았다.
하지만 영화가 진행될수록 결국 익숙한 연상호 감독 스타일로 돌아간다. 메시지를 던지기 위해 캐릭터는 감독이 던지고 싶은 주제를 움직이는 도구처럼 느껴진다.
문제는 영화가 그 답답한 전개를 너무 오래 반복한다는 점이다. 계속해서 위기와 액션은 이어지는데 정작 캐릭터에 매력을 느끼거나 감정적으로 몰입되는 순간은 없고, 오히려 피로감이 커진다. 배우들이 끌고 가는 힘에 비해 이야기가 받쳐주는 힘은 약하다. 일부 액션 장면과 연출은 괜찮은 부분도 있지만, 시원하게 터지는 것도 부족하다.
그냥 연상호 감독이 기존에 해오던 장르 문법을 확장한 작품이다.
추천인 15
댓글 36
댓글 쓰기추천+댓글을 달면 포인트가 더 올라갑니다
정치,종교 관련 언급 절대 금지입니다
상대방의 의견에 반박, 비아냥, 조롱 금지입니다
영화는 개인의 취향이니, 상대방의 취향을 존중하세요
자세한 익무 규칙은 여길 클릭하세요
정치,종교 관련 언급 절대 금지입니다
상대방의 의견에 반박, 비아냥, 조롱 금지입니다
영화는 개인의 취향이니, 상대방의 취향을 존중하세요
자세한 익무 규칙은 여길 클릭하세요
1등
16:40
26.05.20.
golgo
매력이나 공감 제로였네요;
16:45
26.05.20.
golgo
네에??? 그 바닥수준인 반도보다 못하다면 대체 이게..... 연상호 암흑기 들어가는 건가요... 전지현 파워도 소용없군요..
17:00
26.05.20.
golgo
뭐라구요??? 진짜 실망입니다
21:31
26.05.20.
2등
매력이 암요
16:46
26.05.20.
하늘위로
제로였네요
17:23
26.05.20.
마이네임
ㅋㅋ 네
18:06
26.05.20.
3등 헉…캐릭터가 엉망이군요
16:49
26.05.20.
영화그리고
저는 아쉽게도 별로였네요
17:24
26.05.20.
그래도 전 액션만 제발 챙겼길 바랍니더
16:53
26.05.20.
무비디렉터
액션 연출은 신경쓴 것이 보였네요
17:26
26.05.20.
정이에서 정 털려서 이제는 쳐다도 안 보는..
17:00
26.05.20.
djdjd
ㅜㅜ
17:26
26.05.20.
아아.. 큰 기대는 안했지만... 범작 이하 분위기네요... 이런...
17:00
26.05.20.
NeoSun
아쉽지만 별로였네요
17:27
26.05.20.
흠ㅜㅜ 기대했는데 좀비물에 답답한 전개에 터지는게 약하다니 기대감을 내려놓고 봐야겠어요 후기 감사해요
17:51
26.05.20.
도마라차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18:21
26.05.20.
연상호가 연상호 했네요...내일 예매해놨는데 기대는 접고 가야겠습니다 ^^;
19:01
26.05.20.
화기소림
취향에 부합한 좋은 관람이시길 바래요
08:48
26.05.21.
연상호 감독이야 엄청나게 다작하는 감독이라 하나만 걸려라 인듯한ㅎㅎ
19:24
26.05.20.
방랑야인
^^;
08:48
26.05.21.
이런 영화는 호감, 공감가는 캐릭터가 거의 필수인데 전혀 없다니 의외네요.
어째 연상호 감독은 제작비가 클수록 실패하는 경우가 더 많은거 같은 느낌이네요.
어째 연상호 감독은 제작비가 클수록 실패하는 경우가 더 많은거 같은 느낌이네요.
19:49
26.05.20.
Batmania
아쉽게도 공감가는 캐릭터가 없었네요
08:49
26.05.21.
부산행이 진짜 잘 만든 좀비 영화였네요 ㅠㅠ
19:57
26.05.20.
호러블맨
부산행은 좋았네요
08:49
26.05.21.
그의 작품 속 진화하는
좀비만큼의 속도에
맞춰 나가지 못 하는 그의
연출적 역량이랄까 싶은 ㅎ
20:18
26.05.20.
유치뽕짝
차기작을 기대해 봐야겠네요
08:49
26.05.21.
저는 메시지보다 캐릭터들 중심이여야 한다고 생각해서...
반도의 캐릭터도 무매력이었죠.
반도의 캐릭터도 무매력이었죠.
20:29
26.05.20.
선선
캐릭터 상당히 아쉬웠네요
08:49
26.05.21.
아, 이런.
22:12
26.05.20.
릭과모티
ㅜㅜ
08:50
26.05.21.
반도부터 기대감 내려놓았다
22:31
26.05.20.
hera7067
ㅜㅜ
08:50
26.05.21.
애초에 연상호 감독님 작품 안맞아서.. 좋아하는 감독이지만
무대인사로 보답? 드려야겠습니다 ㅜㅜ
무대인사로 보답? 드려야겠습니다 ㅜㅜ
00:47
26.05.21.
갓두조
무대인사 후기 기대해요^^
08:53
26.05.21.
마이네임
한번 만들어 봤습니다 ㅋㅋ 여유되시면 놀러와주세요 ㅎㅎ
20:38
26.05.26.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공감가는 캐릭터가 하나도 없었네요...;;;
반도도 이렇진 않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