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나홍진, 제작비 700억·손익분기점 2000만? “절대 아니야”
Ozine
5923 3 12
오늘 아침 칸에서 기자들이랑 인터뷰를 하면서 드디어 제작비와 손익 얘기가 나왔네요
'감독피셜' 700억, 2천만명 모두 아닌걸로..!
[2026칸] ‘호프’ 나홍진, 제작비 700억·손익분기점 2000만? “절대 아니야” [IS인터뷰]
https://m.entertain.naver.com/home/article/241/0003510831
항간에 떠도는 제작비 이야기도 빼놓을 수 없었다. ‘호프’는 한국영화 사상 최다 규모의 돈을 쏟아부은 블록버스터로, 제작비 700억원, 손익분기점(BEP) 2000만명 ‘설’까지 돌았다.
“제가 BEP를 산출해 본 적은 없어요. 근데 그 정도는 절대 아니죠. 제작비도 마찬가지예요. 사실 저도 언론에서 말씀하시는 (제작비) 금액을 몇 번 봤는데, 그 숫자는 아니죠. 거기에 다다르지도 않아요.”
추천인 3
댓글 12
댓글 쓰기추천+댓글을 달면 포인트가 더 올라갑니다
정치,종교 관련 언급 절대 금지입니다
상대방의 의견에 반박, 비아냥, 조롱 금지입니다
영화는 개인의 취향이니, 상대방의 취향을 존중하세요
자세한 익무 규칙은 여길 클릭하세요
정치,종교 관련 언급 절대 금지입니다
상대방의 의견에 반박, 비아냥, 조롱 금지입니다
영화는 개인의 취향이니, 상대방의 취향을 존중하세요
자세한 익무 규칙은 여길 클릭하세요
1등 실제 손익분기가 어느 정도인지 궁금하네요.
10:05
26.05.19.
golgo
북미는 네온, 일본은 가가 배급이던데 다들 제값주고 샀다면 실손익분기는 생각보다 낮지않을까요
10:22
26.05.19.
2등
헐리웃 배우들 몸값도 만만치 않을텐데 생각보다 분량이 적어서 저렴하게 책정된것 같네요
10:14
26.05.19.
바람계곡
분량이 얼마나 적을까요 외계인 존재감은 상당하다는거같던데
10:22
26.05.19.
3등
언론에서 말하는 그정도는 아니지만 정확히 손익분기점이 얼만큼인지는 지금 시점에서 밝히고 싶지 않다 이렇게 이해하겠습니다
10:17
26.05.19.
Alexa
저도 여기에 동의. 어차피 개봉전후에 다 밝혀질수밖에 없어서요. 세금 신고 등으로
10:20
26.05.19.
Alexa
맞아요 공개하는게 의무도아니고 외화들도 공식수치는 공개안하죠
10:23
26.05.19.
더 높다는 거 아닐까요;;
10:38
26.05.19.
쿠니미히로
마지막줄에 "거기에 다다르지도 않아요"라고 했어요~
10:58
26.05.19.
Ozine
그건 읽었는데요.. 제작비랑 손익분기를 편의대로 기준을 달리해서 말하는 경우가 많아서 농담해봤어요 ㅎㅎ
11:19
26.05.19.
손익분기 천만명정도 일듯
12:54
26.05.19.
이게 회사 상황과도 관련이 있어서 정확히 까기 애매할거에요. 아마 개봉즘에 해외판매 다 포함해 내려간 수치로 공개될거 같습니다.
18:00
26.05.19.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