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세이 VS 듄 파트 3 아이맥스 대결 예측!!
맥쑤
우선 최근 듄 시리즈 작품과 놀란 감독 연출작
국내 흥행 성적 비교입니다

- 자료 출처 : 영화통합전산망
참고로 국내 아이맥스 흥행 성적이
듄 파트 2를 능가한
과거 놀란 감독 영화들입니다

- 자료 출처 : 영화통합전산망
참고로 1위 자리는 약 93만명을 동원한
아바타 : 물의 길이 굳건히 지키고 있습니다
확실히 놀란 감독 영화들이
아이맥스 화력 측면에서
예전같지 않다는게 느껴지네요...
심지어 오펜하이머는 2012년에 개봉한
다크 나이트 라이즈보다도 낮은
아이맥스 관객수를 동원하였습니다ㅠㅠ
물론 올해 개봉작들의 경우에는
뚜껑을 열어봐야 알겠지만
왠지 듄 파트 3는 파트 2에 이어
역대급 아이맥스 흥행을 달성 할 것으로 보이고요
오디세이는 용아맥 인기와 별개로
전체 아이맥스 흥행은 잘 나와도
올해 아이맥스 관객수 41만명으로
무려 역대 10위를 달성한
프로젝트 헤일메리보다 저조하지 않을까
예상이 됩니다ㅠㅠ
변수가 있다면 오디세이는 오펜하이머에 비해
아이맥스에 더욱 최적화된 스케일의 영화이기에
예상을 뒤엎은 결과를 만들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자체 흥행 성공 여부가 아닌
상대적으로 봤을 때는
2024년에 파트2가 그랬던 것처럼
올해의 아이맥스 강자도
듄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ㅎㅎ
맥쑤
추천인 4
댓글 14
댓글 쓰기정치,종교 관련 언급 절대 금지입니다
상대방의 의견에 반박, 비아냥, 조롱 금지입니다
영화는 개인의 취향이니, 상대방의 취향을 존중하세요
자세한 익무 규칙은 여길 클릭하세요
1등
2등
개인적으로 저도 모두 용아맥으로 챙겨본 입장에서 동감합니다!! ^^
3등 놀란 감독은 예전 메멘토,인셉션 만들때만큼의 기대하는 감독이 아니라서
예전에 시나리오를 가지고 놀던 기가막힌 스릴러들 만들때가 좋았던..
그러니까요ㅠㅠ 저도 덩케르크 때까지는 꽤 만족스러웠지만...테넷부터 뭔가 기술적 완성도와는 별개로 제 취향과는 점점 멀어지는 느낌이...말씀하신 강점 덕분에 이동진 평론가님께서 플롯의 마술사라고 극찬하시기까지 하셨죠!! ^^
원작 소설 내용 생각하면 절대 대중픽이 될 수 없는 내용이라 잘 모르겠네요...
저도 그렇게 알고 있습니다~ 원작 소설 시리즈 정점이었던 1~4권 중 팬분들 사이에서도 가장 호불호가 많이 갈린게 2권이었던 메시아였다고 하더군요! 내용적인 측면에서도 가장 호평을 받은 1권과 달리 대중적 요소도 적고...원래는 액션 장면도 절정부 1~2장면을 제외하면 거의 없다고 하는데요...근데 영화에서는 이런 액션 부문에서 감독이 원작보다 분량을 꽤 많이 늘려서 반영했다고 하더군요! ㅎㅎ
듄과 오디세이의 승부가 아니라 드니 빌뇌브와 크리스토퍼 놀란의 승부이다보니 아무래도 한국 아이맥스에서는 크리스토퍼 놀란이 이길듯요.

















오디세이 개봉 전부터 논란이지만... 놀란 영화니 뭐 잘 나오지 않을까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