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메이커]와 같이 보면 좋을 영화들

정치인과 그를 보좌하는 '킹메이커'의 이야기를 통하여 우리나라 근현대사를 다뤘고, 특히 지금까지도 우리 사회를 좀먹는 병폐의 근원을 잘 추적했더라고요.
허구라고 명시하긴 했지만, 대놓고 짐작가는(ㅋㅋ) 인물들이 있었네요.
([불한당] 감독님이라 그런지 뭔가 브로맨스 같은 느낌도 있더라고요.)
첫번째로 생각난 영화는 바로 디즈니플러스에서 보실 수 있는 [해밀턴]입니다.
https://www.disneyplus.com/ko-kr/video/826379aa-6b31-40ed-9377-b9699cb676fd
힙합, 재즈, R&B, 브릿팝 등 을 통하여 미국의 초대 대통령 조지 워싱턴의 오른팔이자 초대 재무장관이었던 알렉산더 해밀턴의 일대기를 다뤘고요.
에미상, 그래미상, 퓰리처상은 물론 토니상 11개를 석권하며, 브로드웨이를 넘어 '문화적 현상'이 된 전설적인 뮤지컬이죠. 린 마누엘 미란다를 디즈니 간판 스타로 만들었고요.
[킹메이커]에서 정치 야욕을 버리지 못하는 캐릭터를 보니 이 뮤지컬의 조지 워싱턴이 생각났는데, 워싱턴은 어떤 선택을 했을 지 뮤지컬로 직접 확인하시길 바라며...
(당시 오바마 대통령, 현 바이든 대통령, 클린턴 부부 등 정계 인사들이 줄줄이 다 보고 간 데엔 이유가 있습니다. 명작이니 꼭 보세요.)
다른 한 편은 영자원 상영작인데, 클린턴 대통령 선거 참모인들을 소재로 한 다큐 [워 룸]입니다.
밥 딜런 다큐 [돈 룩 백]으로 유명한, 다큐계의 거장 D. A. 페네베이커가 연출한 작품으로
선거 전략은 물론, 당시 클린턴 선거 캠페인을 주도한 선거 운동 전략가와 홍보부장을 자세히 다뤘기 때문에 이 영화와 같이 보면 특히 재밌게 보실 것 같네요.
알모도바르
추천인 14
댓글 15
댓글 쓰기정치,종교 관련 언급 절대 금지입니다
상대방의 의견에 반박, 비아냥, 조롱 금지입니다
영화는 개인의 취향이니, 상대방의 취향을 존중하세요
자세한 익무 규칙은 여길 클릭하세요


포스터는 엄청 많이 봐서 익숙한데, 사실 한 번도 못 봤습니다. 추천 감사드려요.



시기 딱 맞춰서 추천 영화들 넘 좋아요~!!

저야말로 [킹메이커] 보여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번에 영자원에서 진행했던 이 기획전이 기억나네요. 언급해주신 워 룸은 이 기획전으로 봤는데 꽤 재밌게 봤었어요 ^^

배우들이 실제 인물과 외모는 별로 안 닮았지만 말투나 행동이 완전 판박이더군요.
연기들이 정말 대단했습니다.

해밀턴 한글 자막 나오기만 기다립니다.^^
같은 제목인 킹메이커(조지 클루니)는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