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아누 리브스 티베트 콘서트 참석” 중국서 맹비난, ‘매트릭스4’ ‘존윅4’ 보이콧[해외이슈]

할리우드 스타 키아누 리브스(57)가 티베트 콘서트에 참석한다는 사실이 알려지자 중국에서 ‘매트릭스4’ ‘존윅4’ 보이콧 움직임이 일고 있다.
25일 대만 중앙통신에 따르면, 키아누 리브스가 3월 3일 열리는 티베트 콘서트 라인업에 이름을 올리자 중국에선 이에 대한 보복으로 최근 개봉한 ‘매트릭스4’ 보이콧 요구가 나오고 있다. 특히 내년 개봉 예정인 ‘존윅4’도 불매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키아누 리브스 외에도 이기 팝, 제이슨 이스벨, 패티 스미스 등이 콘서트에 참석할 예정이다. 키아누 리브스가 어떤 형식으로 참석하게 될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1989년에 처음 개최된 연례 행사인 이 콘서트의 수익금은 현재 위협을 받고 있는 티베트 문화의 생존을 보장하기 위해 미국 티베트 하우스에 전달된다. 이 콘서트는 티베트의 새해 초에 열리며, 전통적으로 중국 공산당이 지난 60년간 금지한 2주간의 축제인 '먼람 기도 축제'로 기념된다.
‘매트릭스4’는 지난달 중국에서 개봉됐지만 주말에 750만 달러의 수익을 얻는데 그쳤다. 보이콧이 현실화되면 더욱 저조한 성적을 거둘 전망이다. 이 영화는 지금까지 전 세계적으로 총 1억 4,830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다.
[사진 = AFP/BB NEWS]
https://n.news.naver.com/entertain/article/117/0003572282
추천인 30
댓글 20
댓글 쓰기정치,종교 관련 언급 절대 금지입니다
상대방의 의견에 반박, 비아냥, 조롱 금지입니다
영화는 개인의 취향이니, 상대방의 취향을 존중하세요
자세한 익무 규칙은 여길 클릭하세요




마블 영화 출연설 돌던데.. 영향이 좀 있겠네요.

어휴 중국 진짜....





이것저것 다 안된다며 심통 부리니까 그냥 전세계가 중국 빼고 따로 놀았으면 좋겠다.

오늘 중국글이 많이 올라오는데 하나같이 미담이라고는 1도 찾아볼수가 없네요 허허허
어떤의미로 참 대단한 나라인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