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크모드
  • 목록
  • 아래로
  • 위로
  • 댓글 31
  • 쓰기
  • 검색

발신제한, 시나리오를 반만 썼나봐요

빛나
5651 17 31

초반 재밌던 게 원작 설정이고

후반 사연팔이랑 내부자들(?)은

우리나라 각색인가요?

그럼 원작자가 용서 못할 거 같은데요...

원작 그대로라면 용서 못할 사람이 더 늘고요~~

 

빵티로 봤기 망정이지 유료로 봤으면

저도 용서하기 힘들었을 듯ㅋㅋ

졸지에 단체 바보 된 대한민국 경찰도...

여기 용서 안 되는 사람들이 참 많네요~~

 

ps) 용서와 속죄가 후반부 주요 테마입니다

신고공유스크랩

추천인 17

  • 빅찐빵
    빅찐빵

  • peacherry
  • 윤딩
    윤딩
  • 아스티아
    아스티아
  • 고등어태비
    고등어태비
  • 롱테이크
    롱테이크
  • LINK
    LINK

  • 초코우유

  • 기무라지민
  • ipanema
    ipanema
  • Nashira
    Nashira
  • A열중앙관객
    A열중앙관객
  • 조도루
    조도루
  • 물개
    물개

  • miniRUA

  • 주쓰
  • 솔로
    솔로

댓글 31

댓글 쓰기
댓글을 달면 포인트가 올라갑니다~!!
profile image 1등
영화속에서 경찰이 저런 모습 보인게 한두번도 아닌데 유독 이 영화에서만 경찰에 대한 말들이 많네요.
영화적 설정으로 그냥 봐도 무방할것 같은데요..😳
댓글
17:46
21.06.24.
profile image
영화좋아요
저는 정말 무능한 경찰 클리셰 좀 그만 보고 싶습니다. 유독 공포 스릴러 장르에서 그러죠...안일한 시나리오...
댓글
17:53
21.06.24.
빛나 작성자
영화좋아요
영화적 설정으로 보기엔 우리나라같이 주민등록제도가 잘돼 있는 곳에서 신원조회를 저렇게 얼렁뚱땅 통과하는 것부터 말이 안돼서요. 범인이 천재 해커라 컴퓨터 정보를 조작했다는 설정이라도 있든지요.
댓글
18:47
21.06.24.
profile image
영화좋아요

다른 영화는 그냥 ‘무능’ 느낌인데 여기선 ‘경찰이 범인인가 공범인가’ 수준이라 ㅎㅎ

 

경찰로서 무능한 거 이전에  그냥 객체들이 평균보다 덜 떨어진 모지리 수준이에요 ㅋㅋ 

댓글
18:50
21.06.24.
빛나 작성자
LINK
저도 경찰 중에 공범 있는 거 아닌가?? 했는데 그것도 아니라서 황당했어요~~
댓글
18:57
21.06.24.
2등
원작이 원래 그렇다고 해요
유럽 경찰 생각하면 사실 납득이 좀 됩니다
댓글
17:51
21.06.24.
빛나 작성자
꼬미8
어 원작이 원래 그러면 용서 못할 사람이 더 늘어나네요^^;;;;
댓글
18:07
21.06.24.
profile image 3등

현실 경찰들도 영화 속 경찰들도 그닥 일 잘한다 생각한 적 없어서요. 오죽하면 경찰이 마땅히 해야 할 일로 뉴스에 나오는지..-_-;; 그 정도로 뉴스데스크도 신기한 거겠죠.ㅋㅋ 경찰이 뭐 잘못했다 보도하는 게 더 많은 것 같은 건 기분 탓은 아니겠죠.ㅜㅜ 혹시 경찰 관계자이시면 죄송합니다. 일개 시민으로 그간 겪고 보고 들은 게 좀 있네요ㅠㅠ

댓글
17:51
21.06.24.
빛나 작성자
Disney1205
경찰 얘기가 아나라 영화적 완성도 얘기예요
댓글
18:19
21.06.24.
빛나 작성자
Disney1205

저는 주민등록제도가 잘돼 있는 우리나라에서 신원조회를 저렇게 통과시키는 것부터 현타가 와서요

댓글
18:50
21.06.24.
profile image
빛나

아마 범인이 자기가 동생이라고 사칭하고 연락했으니, 폭탄이 대도시에서 출근 시간부터 연달아 2번 터져서 인명피해가 발생했으니 골치아픈 경찰입장에선 1분 1초가 아쉽겠죠. 전 그렇게 생각해봤어요. 사람들은 급하면 기본을 무시하거든요

걍 대충 해- 대충 인명피해 없게 저격해서 죽여그먕- 이런 거? 이미 영화에서 보여준 내용이죠ㅠ

댓글
20:25
21.06.24.
사연팔이 인정이요 ㅎㅎ 차 폭발시켜 사람 죽이고 얘 다치는것도 무시하는 사람인데 사연을 너무 부각시킨 느낌이였어요
댓글
글쓴이 추천
17:53
21.06.24.
빛나 작성자
주쓰

맞아요~ 처음에 다친 애라도 먼저 풀어줬으면 조금이나마 공감이 됐을 텐데요 캐릭터 구축부터ㅠㅠ

댓글
18:51
21.06.24.
profile image

김창주 감독님... 이름 기억하려고요... 진짜 이건 아니다 싶었습니다. 파이프라인보다 못 만든 영화가 있을줄은 몰랐네요

댓글
17:54
21.06.24.
빛나 작성자
물개
이 영화에서 제일 용서를 빌어야 할 사람은 감독 같아요ㅋㅋ
댓글
18:52
21.06.24.
profile image

대본이 딱 경찰 나오기 전과 후로 나뉘고 경찰 나오고 나서 템포도 엉망이 되고 밑에 폭탄이 설치 되어 있는 의자인데 아버지와 딸이 한가하게 사연팔이 하면서 시간 보내다가 경찰 나오고 폭발물 제거반과 경찰차 물량 공세만 될 뿐 이렇다할 성과 없이 무능의 극치 전형을 보여주더군요.

마무리로 신파 뿌리기도 잊지 않았구요.

댓글
글쓴이 추천
18:01
21.06.24.
빛나 작성자
A열중앙관객
예 딱 제 감상과 똑같네요ㅠㅠ
사연팔이랑 신파 진짜 왜 그리 못 버리나요...
댓글
18:05
21.06.24.
profile image
빛나
우리나라 장르영회의 특징 같아요.
독립영화나 단편영화는 걸작들이 의외로 많은데 반해 상업영화는 그렇지 못한게 제작자의 눈치 때문에 그러는 건지 이유를 모르겠네요.
반도도 그렇고 서복도 그렇잖아요. ㅋㅋ
댓글
18:14
21.06.24.
profile image
장르가 '휴먼 액션'인 이유가 분명해보였습니다. 물론 어거지 휴머니즘..😂
댓글
글쓴이 추천
18:06
21.06.24.
빛나 작성자
ipanema
휴머니즘을 떠나서 그냥 뒤로 갈수록 설정들이 다 말도 안 되더라고요ㅠㅠ
댓글
18:53
21.06.24.

경찰나오니 이해못할행동만하더라고요... 보통 드라마나영화보면 사진이나 영상으로 바로 신원확인하던데...인물들 전부 말로만 이걸믿어야해 말아야해 하고있으니 답답하고 현실적이지 못하다생각했어요

댓글
글쓴이 추천
18:17
21.06.24.
빛나 작성자
초코우유
우리나라같이 주민등록제도가 잘돼 있는 나라에서 신원조회부터 엉망이고 무엇보다 아내를 첨부터 조사해야죠~~ 아무리 무능력한 경찰이 쿨리셰라도 이건 넘 말이 안 돼요...
댓글
18:34
21.06.24.
profile image
그 용서와 속죄도 맨 마지막 장면 몇개 땜시 ???? 스럽게 되어버린 듯 한… ㅎㅎㅎ
댓글
18:49
21.06.24.
빛나 작성자
LINK
그쵸 갑분 내부자들ㅋㅋㅋㅋ
글에서 용서 드립 쳤는데 잘 이해 못하시는 분들이 있는 것 같아서요^^;;;
댓글
18:54
21.06.24.
profile image
폭탄전문가가 젤 어이없어요 적어도 출연시켰으면 폭탄 해체씬이라도 있던가 초반에 긴장좀 시키다간 후반에 힘을 잃어가는게 아쉬웠어요
댓글
19:01
21.06.24.
빛나 작성자
고등어태비
진경 배우님 연기 잘하는 분인데도 뭔가 애매한 캐릭터로 사라져버려서 아쉬웠어요~~
댓글
19:15
21.06.24.
빛나 작성자
아스티아
그냥 제작진이 아무 생각도 없는 거 같아요^^;;;
댓글
19:29
21.06.24.
빛나 작성자
kapius
어떻게 저렇게 아무렇게나 쓴 시나리오가 통과되었는지 모르겠어요...
댓글
19:53
21.06.24.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HOT 신도림 씨네큐 경품현황입니다(12:14) 5 오드아이 오드아이 30분 전12:16 512
HOT 젠이츠 트레이싱 완성! ⚡️⚡️ 3 환풍기 환풍기 1시간 전11:34 515
HOT <화양연화> OST CD에 수록된 감독의 말 (별거 없음 주의) 3 뉴타입이다 뉴타입이다 1시간 전11:23 467
HOT 방송의 황당한 자막 케이스.. 18 리얼리스트 리얼리스트 1시간 전11:03 2304
HOT 왕십리 블랙위도우 1타3피를 받았습니다 16 wandava wandava 2시간 전10:40 1724
HOT [이벤트] 더위에 지친 당신!! 에어컨 빵빵한 극장에서 여름나기!! 59 Supervicon Supervicon 6일 전11:46 14705
HOT 바사라 고 공주 (1992) - 데시가하라 히로시 감독의 평작 4 BillEvans 2시간 전10:04 436
HOT 동네극장에 대해 생각해보다 기억난 추억 1 sirscott sirscott 2시간 전09:54 596
HOT 디즈니 픽사 [루카] 속 줄리아 그리는 법... 2 호다루카 호다루카 3시간 전09:06 1496
HOT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의 조정석 배우 과거 고증 ㅋㅋㅋ 11 leodip19 leodip19 3시간 전09:05 1808
HOT 용산CGV 오전 경품 현황입니다.(08:55) 4 놓칠수없어핫딜 놓칠수없어핫딜 3시간 전08:58 1146
HOT 영화감독이 연출을 맡았던 최근 올림픽 개막식 3 하이브치즈NX 하이브치즈NX 3시간 전08:56 2850
HOT 올드 현재 로튼/팝콘지수, 메타크리틱 점수 5 아휴스크림 아휴스크림 4시간 전08:46 1479
HOT 아리 에스터 ‘Disappointment Blvd’ 호아킨 피닉스 첫 이미지 4 goforto23 6시간 전06:15 1482
HOT ‘드래곤 볼 슈퍼’ 공식 제목 및 첫 캐릭터 이미지 4 goforto23 7시간 전05:33 1684
HOT 마이클 B 조던 - 슈퍼맨 시리즈 제작, 주연..HBO Max 공개 6 goforto23 7시간 전05:21 1988
HOT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 새로운 클립 공개 10 밍구리 밍구리 7시간 전04:55 960
970758
image
테리어 테리어 6분 전12:40 65
970757
image
nutbrother nutbrother 18분 전12:28 939
970756
normal
ellly 19분 전12:27 430
970755
image
e260 e260 21분 전12:25 165
970754
normal
영화좋아요 영화좋아요 24분 전12:22 513
970753
image
오드아이 오드아이 30분 전12:16 512
970752
image
Ext-Img Ext-Img 34분 전12:12 275
970751
image
홀리저스 홀리저스 36분 전12:10 261
970750
image
qga8060 qga8060 37분 전12:09 316
970749
image
과장 과장 38분 전12:08 475
970748
image
샌드맨33 45분 전12:01 629
970747
image
병팔이 병팔이 46분 전12:00 466
970746
image
텐더로인 텐더로인 51분 전11:55 540
970745
normal
악동무비션 1시간 전11:44 1284
970744
normal
이예름 1시간 전11:44 412
970743
image
인생은아름다워 인생은아름다워 1시간 전11:39 255
970742
image
sirscott sirscott 1시간 전11:38 940
970741
normal
xwe8wj19al 1시간 전11:35 465
970740
image
환풍기 환풍기 1시간 전11:34 515
970739
image
kimyoung 1시간 전11:29 396
970738
image
뉴타입이다 뉴타입이다 1시간 전11:23 467
970737
normal
소설가 소설가 1시간 전11:18 557
970736
file
kimyoung 1시간 전11:11 455
970735
normal
내꼬답 내꼬답 1시간 전11:10 1502
970734
image
한조커 한조커 1시간 전11:05 1559
970733
image
리얼리스트 리얼리스트 1시간 전11:03 2304
970732
normal
라인하르트012 라인하르트012 1시간 전11:01 438
970731
normal
뜬구름 1시간 전10:58 710
970730
image
goforto23 1시간 전10:56 367
970729
image
내꼬답 내꼬답 1시간 전10:50 802
970728
image
익명의영화덕후 익명의영화덕후 1시간 전10:47 412
970727
image
소라 소라 2시간 전10:44 106
970726
normal
다솜97 다솜97 2시간 전10:42 453
970725
image
안혐오스런마츠코 2시간 전10:42 503
970724
image
귀멸은못말려 2시간 전10:41 5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