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크모드
  • 목록
  • 아래로
  • 위로
  • 댓글 75
  • 쓰기
  • 검색

서복은 극장 프로모션을 거의 안하려는 모양이네요..

김날먹
4780 19 75

은근 기대했는데 할인권이나 이벤트가 전무하군요ㅠㅠ

 

생각보다 티빙쪽에 기대를 많이 하고 있는 모양입니다.

 

거참.. 돈이 아까운 것 이전에 뭐라 할말이 없네요

 

어쩌다 영화관이 이렇게 뒷전이 됐을까요??

 

참.. 씁쓸합니다.

신고공유스크랩

추천인 19

  • 롱테이크
    롱테이크
  • 윤딩
    윤딩
  • 쥬쥬짱
    쥬쥬짱
  • 얼음나무
    얼음나무
  • 음악28
    음악28
  • 솔로
    솔로
  • 나혼자본다
    나혼자본다

  • Again
  • 파이.
    파이.
  • 테리어
    테리어
  • 우유과자
    우유과자

  • 듀기
  • 뽀뇽뽀뇽
    뽀뇽뽀뇽
  • 냥풀뜯기
    냥풀뜯기

  • 맹린이
  • APTX4869
    APTX4869
  • 홍상수의난
    홍상수의난
  • 요레
    요레
  • 아루마루
    아루마루

댓글 75

댓글 쓰기
댓글을 달면 포인트가 올라갑니다~!!
profile image 1등
배우 팬덤을 믿는 것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진짜 너무 없더라구요ㅠㅠ
댓글
12:09
21.04.14.
profile image 2등
이미 손해 보면서 하는 장사라 이해합니다 영화관이 뒷전이 됐다기보단 cj도 울며 겨자먹기의 입장이지 않을까요
댓글
12:12
21.04.14.
profile image 3등
그런걸 퍼다줄 여유도없다는 반증이 아닐까 싶습니다..
댓글
12:17
21.04.14.
profile image

저는 서복 아예 패스합니다. 3사 할인쿠폰 뜨면 볼까했는데 안뜨길래요 필름마크 오티 아트카드 전부 걍 그렇고 영화도 별로라는데 굳이 안볼라구요 안그래도 볼 거 많은데 시간이 없는데...티빙도 안봐서 걍 영화자체 패스.. 굿즈에 대한 강박은 물론이요, 나오는 영화 모두 봐야한다는 강박도 버릴 때가 온 것 같습니다. 불과 1년 6개월 전만해도 안그랬거든요. 코시국 이후 뭔가 이상해져서 원상태로 돌아가려합니다. 

+입소문 기대하고 쿠폰 뿌리는데 자기들도 좋은 입소문 날 영화가 아니라고 생각해서 안뿌리는게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그렇다면 오히려 역효과니까요 먼저 본 사람들이 "겁나 구림;;" 이럴까봐...

댓글
12:18
21.04.14.
냥풀뜯기

사족은 이해가 안가는게 입소문을 무서워할거면 개봉 당일 티빙 공개를 안하겠죠. 어차피 개봉과 동시에 ott로도 감상해서 여기저기 평 돌아다닐텐데요. 보통 개봉 전 쿠폰 뿌리는건 예매율 올리기 위함도 있는데 나름대로 잘 나오는 편이고, 관객수는 이미 ott로 간 이상 큰 의미가 없어서 그런게 아닐까요. 돈들여서 쿠폰 뿌리는 마케팅으로 올리는 관객수가 손익에 얼마나 영향을 줄까 싶기도 하고요.

댓글
12:42
21.04.14.
profile image
닐라

예전에 보면 별로인 영화는 시사회 같은것도 꼭 개봉일 임박해서 하곤 했거든요. 티빙도 아예 안보는 사람이 훨씬 많습니다.(관객수 이미 잡아먹었을만한 OTT는 넷플같은거죠 티빙이 뭔...) 노잼이라고 입소문 퍼지면 티빙은 누가 굳이 저거 보겠다고 가입하려 할까요? 마치 대다수의 사람들이 이미 티빙 유료가입자라고 착각하시고 있는거 같아요. 그리고 여기 익무인들을 제외하고 일반 관객들이 전부다 개봉날/공개날 기다리고 있다가 그거 보려고 달려들지 않습니다.재밌다 재미없다 입소문 듣고 영화 재밌다더라 하면 슬슬 주말쯤 발동걸리지요 티빙도 공짜가 아닌데 별 의미없는 얘기구요.

 

+재밌는 영화같은 경우 돈들여서 쿠폰 뿌리는 효과가 확실히 있으니 노바디 같은것도 6천장 +추가 4천장 뿌린거겠죠? 서복은 죄송하지만 자체적으로 마케팅 비용 굳이 투자할 영화가 아니라고 판단한 것 뿐이죠 실제 평도 좀 그렇고요

댓글
13:04
21.04.14.
profile image
영화좋아요

저는 그런말 한적 없는데요? 언제 공짜로 주면 '당연히' 보겠다고 했나요? 없는말 만들지 마세요.

F767332B-049E-4419-A3FA-18E4C1628C80.jpeg.jpg

 

뭔가 혼자 오해+착각 하고 계셔서 저 밑에 아까전에 달아놓은 댓글로 대신합니다. 

697F68CF-4640-4CDA-9473-009681546A29.jpeg.jpg

아 착각 심하게 하셔서 몇가지 얘기해드리자면 전 무료쿠폰이라도 재미없는 영화는 시간아까워서 쿠폰 받지도 않거나 받고도 일찌감치 버립니다.

재밌는 영화,좋은 영화도 재관람 잘안해서 예를들어 '더파더' 같은 경우도 이미 시사회로 봐서 극장 3사 1,2차 쿠폰 한장도 안받고 안썼습니다. 좋은 영화니 다른 분들 많이 보시고 포스터도 받으시라고요.

그리고 극장에 이미 돈많이 써서 3개월만에 VIP포인트 선정기준에서 추가로 이미 7200점이나 넘어가있네요

C20F7A61-064F-4303-8B55-519214CB0DAD.jpeg.jpg

 

공짜에 눈뒤집어진게 아니라 별로인 영화에 시간+심지어 돈까지 투자하고 싶지 않다는거고 이게 당연한거라고 생각하네요. 솔직히 저같은 경우는 서복 그간의 평을 보면 공짜표 뿌렸어도 영화사이 비는 시간에 봤으면 모를까 스케쥴 안맞으면 무료쿠폰조차 버렸을 확률이 큽니다. 

댓글
13:26
21.04.14.
profile image
영화좋아요
혼자 난독시전하면서 인신공격성 댓글 달아놓고 제가 캡쳐해와서 반박하니까 본인 댓글 싹 지워버리셨네요
대단하다 진짜...이게 시비터는 사람들 특성이더라고요.
댓글
14:07
21.04.14.
냥풀뜯기
냥풀님글은 상당히 악의적이라 여러모로 이해가 안 가네요 영화평 나온 걸 보고 취향 아니라 안 보겠다는 개인감정과 쿠폰 여부로 단정짓는 억측에는 큰 차이가 있지 않습니까? 좀 더 성숙한 글쓰기가 많아졌으면 좋게네요
저도 서복은 이미 예매율 단독 1위라 2주차에 풀것 같습니다 코로나 시국 전의 흥행 영화들이 그러했던 것처럼요
댓글
13:36
21.04.14.
profile image
티몹

글을 제대로 안읽고 악의적으로 글쓰는건 티몹님이신거 같으니 제가 쓴글 전부 다시 정독하시기바랍니다. 

영화평이 별로라서 시간투자도 고민되는데 돈까지 쓰기 싫다는게 어디가 "악의적"인가요? 몰아가고 망상하는 님 댓글이 매우 악의적입니다. 

+그리고 지금은 코로나 시국'전'이 아니라 코로나시국입니다. 

댓글
13:43
21.04.14.
냥풀뜯기
"입소문 기대하고 쿠폰 뿌리는데 자기들도 좋은 입소문 날 영화가 아니라고 생각해서 안뿌리는게 아닐까" 라는 억측에 관해 댓글드린겁니다 아시다시피 쿠폰을 첫주에 뿌리는 영화들이 일반적인 건 아니죠
댓글
13:44
21.04.14.
profile image
티몹

억측이 아니라 추측이고 추측은 본인(회사)이 아니면 맞을수도 틀릴수도 있는거고 어떻게 추측하든 제 자유입니다.이미 코시국 이후 3사 쿠폰을 만약 뿌린다면 99%첫주에 뿌렸구요 이미 이글 보시는 분들은 다아는 명백한 사실가지고도 날조시도를 하시네요

댓글
13:48
21.04.14.
profile image
티몹

개인의 추측은 자유인데 왜이리 죽자고 달려드시는지????? 여기는 개개인 의견 존중해주어야 하는 공간인데요.

님이 몰입이 과하시네요. 별로 관계자가 아니라면 욱하는 포인트도 없는데요.
딱봐도 영화 그닥으로 보이는데....오티모으는 저도 정말 별로인 오티라 메박도 안 땡깁니다만...

댓글
17:00
21.04.14.
냥풀뜯기
cgv 직원이냐고 물어보신 아래 댓글까지 말씀드리지 않아도 아실 만한 성숙함이 부재된거 같습니다
댓글
13:46
21.04.14.
profile image
티몹
CGV직원이냐고 "물어본적"없고 직원이라면 저는 이영화에 돈을 안쓸거라 죄송하다고 했습니다만...?
글쓰기전에 난독증부터 고치셔야할거같아요...
댓글
13:47
21.04.14.
냥풀뜯기
"CGV 직원이시면 죄송하네요 화이팅! " 이런 미성숙한 댓글을 다시고 되려 난독증을 탓하고 억측으로 개인 감정 이상의 분풀이를 할 이유가 냥풀님께 따로 있을까요? 도리어 묻고싶어집니다.
익무에서 이런 댓글로 소모적인 논쟁이 일어나는 것도 참 안타깝구요
댓글
13:51
21.04.14.
profile image
티몹

앞뒤 다짜르고 날조하지마세요. 저는 진심으로 화이팅한건데 왜 미성숙한 댓글이라고 혼자 몰아가시는거죠? 사고방식에 문제가 있으신분 같아요

2BD62EF4-7CA6-4489-8154-9B12FEA80B3D.jpeg.jpg

 

소모적인 논쟁은 지금 님이 제 댓글에 시비걸면서 시작됐으니 착각하지마시길 바랍니다. 

저는 이 영화에 제돈 투자할만큼 재밌다는 소리를 못들어서 저는 그럴거라고 썼을 뿐인데 왜 일개 개인의견에서 소모적으로 날뛰시는지 모르겠어요 제가 저명한 평론가라도 되나요? 각자 알아서 하세요 

댓글
13:58
21.04.14.
profile image
죄많은유령

차단하든말든 관심도 없고 어느부분이 비아냥인지 지적부터 해주시죠? 비아냥댄적 없는데요? 할말이 없다뇨. 위에만 봐도 할말 많아서 제가 누구보다 길게 말하고 있는데요?? 글한줄 던져놓기 전에 "관찰과 생각"이란걸 먼저 하셨으면...반박하는 사람은 하나도 없고 그냥 내가 돈아까워서 안볼거 같다는데 발작하는 사람만 많네요 강제로 와서 돈쓰라는건가;;

댓글
13:52
21.04.14.
profile image
바바바보

뇌피셜은 이 원글에 댓글 단 사람들이 전부 하고 있고 보통 그런 경우 뇌피셜이 아니라 각자의 추측,예상이라고 합니다. 말 참 싸가지없게 하시네요. 글쓰는 매너부터 배워오시죠

댓글
13:52
21.04.14.
profile image
바바바보
흥분은 뇌피셜 운운하는 사람이랑 제 일개 개인의견에 댓글달면서 발작하는 분들이 하고 있는거 같은데요 뇌피셜 뜻은 아시나 ㅋ
댓글
14:02
21.04.14.
profile image
바바바보
님은 어휘력이 흠..좀 딸리시는거 같아 별로 무섭지않네요
댓글
14:38
21.04.14.
profile image
티빙으로 방영하는 이상 극장마케팅비용을 최소화해서
이익 극대화하려는 전략아닐까요?
댓글
12:21
21.04.14.
저번에 개봉준비했을 때 이미 마케팅 비용 다 써서 3사 티켓 프로모션 준비할 돈이 없어서 그럴 수도 있어요😢
댓글
12:23
21.04.14.
profile image
근데 공짜쿠폰으로 관객을 모은다고 영화에 그만큼 어떤 이익이 가는지 모르겠어요;;
그냥 홍보?
댓글
12:23
21.04.14.
profile image
우유과자
예매율1위 찍고 이러면 그걸로 보도자료 내고.. 사람들은 뭐야? 재미있는 영화인가 하고 덩달아 휩쓸려 가는게 있죠
댓글
12:44
21.04.14.
우유과자
서복은 이미 예매율 1위이고 이번주는 큰 경쟁작이 없어서 아마 쿠폰이 이번주에 풀리진 않을거라 예상했습니다
댓글
13:39
21.04.14.
profile image
요새 많아서 그렇지 꼭 해야하는 프로모션은 아니죠
너무 공짜 티켓 할인쿠폰에 익숙해진 듯 하네요
저도 해 주면 좋겠지만
댓글
12:24
21.04.14.
무료쿠폰 푸는건 개봉전에 미리 예매율 높이려는마케팅이라고 생각하는데
서복은 개봉 2주전부터 예매시간표를 열어놔서 배우팬들이 예매를 한덕에 무료쿠폰없이도 예매율 1위를 찍었었죠
똑똑한 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미 예매율 높아서 무료쿠폰 필요없어보이구요
댓글
12:26
21.04.14.
profile image
티빙 오리지널로 개봉하는거고 극장은 서비스 개념 개봉 같아서 할인쿠폰 없는것도 이해돼요
댓글
12:26
21.04.14.
서복 아예 티빙 오리지널로 바뀐거 같던데 극장개봉 플모는 그닥 필요를 못 느끼는가보네요
댓글
12:28
21.04.14.
profile image
티빙과 동시 공개라 안할꺼라 예상했어요. 배우 팬덤에 기대려는 것 같습니다.
제작비 회수에 급급하고 영화평도 미진하니 굳이 극장측에 돈들일 필요 없다고 판단한 모양입니다.
댓글
12:30
21.04.14.
profile image
티빙 동시 공개라 할 이유가 없다고 판단한 것 같아요
댓글
12:34
21.04.14.
profile image
어쩌다 영화마다 할인권이나 이벤트가 없다고

씁쓸해하는 관객들이 많아졌을까요?


참.. 씁쓸합니다.
댓글
12:43
21.04.14.
profile image
ReMemBerMe
코로나에도 불구하고 열성 영화팬들은 꾸준히 영화관 찾으니, 만약 글쓴분의 기대작이라면 서운할 수 있지요. ㅎㅎ 타영화는 특가 이벤트가 있어서 기대심리가 잘못은 아니지요. 반면 티빙 동시 공개라 없을꺼라 예상했던 관객들도 있으니, 영화 기대치에 따라 다른 것 같습니다.
댓글
12:54
21.04.14.
김날먹 작성자
ReMemBerMe
티빙 동시공개하는 거까지 생각해보면 충분히 영화관에 소홀하구나 생각 할수 있지않나요?
그리고 뭘 또 비꼬기까지 하십니까??
댓글
14:19
21.04.14.
profile image
ReMemBerMe

그렇게 영화관 스스로 관객을 길들여왔는데 왜 관객을 문제로 몰아가시나요. 씁쓸할 것 까진...^^
가격도 인상하는데 코시국에 당연히 영화관만 힘든 것 아니고 관객도 경제사정 좋지 않으니 그런 거 따질 수 밖에요

전 쿠폰으로 본 적없는 1인이지만요 ^^

댓글
17:27
21.04.14.
profile image
할인쿠폰이 언제부터 당연시 된걸까요.. 할인 쿠폰 행사가 없다고 극장 신경 안쓴다고 보는 시각도 문제 있다고 생각합니다. 할인 쿠폰 뿌리는거도 다 비용인데 힘든 환경에서 비용 줄여서 손익 어떻게든 늘려보려고 하는거 이해 되는 상황 아닌가요.
댓글
12:45
21.04.14.
profile image
햄볶

맞아요 쿠폰이 당연한건 아니죠 하지만 그냥 그런 영화에 굳이 돈 쓰기 싫은것도 관람객의 자유니까 각자 알아서들 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저도 극장에 돈 쓰는거 다 피같은 비용이라 가치 있는 영화에만 투자해서 손익을 늘리려고요

 

+파일첨부 추가. 3개월동안 나름 가치있는 영화에만 썼는데도 벌써 3개월만에 2만점이 다돼가네요. 

6C670A6F-4A09-416B-8739-F192F9B288A3.jpeg.jpg

 

댓글
12:55
21.04.14.
profile image
냥풀뜯기
영화를 아낀다고 하는 커뮤에서 나올 반응은 아니네요. 게다가 개봉도 안한 영화에 그저 그렇다는 단정 내려 두시고.. 손익 챙기시려면 어쩔 수 없는 사고긴 하겠어요. 씁쓸하네요.
댓글
13:02
21.04.14.
profile image
햄볶

영화를 아끼지만 제 주머니도 아껴서요 CGV 직원이시면 죄송하네요 화이팅!

 

+내용 추가합니다. 일단 손익얘기 님이 먼저 하셔서 똑같이 미러링한거구요.

EE6531C2-5876-4089-B341-0BCB0DD3C8FC.jpeg.jpg

님이 물고빠는 "그회사"도 손익 챙기시려면 어쩔 수 없는 사고긴 하겠어요. 씁쓸하네요

코시국에 먹고살기 힘든건 극장말고 일반 사람들도 마찬가집니다. 

전지적 극장 입장에서만 말고 평범한 극장 소비자의 관점에서도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영화를 사랑하기 때문에 한정된 예산으로 좋은 영화에 투자하고 싶은게 잘못입니까? 서복 대기업 CJ 제작 배급 CGV 영화에다가 유명배우분들 나오시죠? 시간표 보니까 자사영화라 또 좌석 선점 싹쓸이 오지게 해놨더군요!(광해부터 명량으로 이어져 내려오는 그 전통) 지금 티몹님은 위아래서 서복이 예매율 1위다!고 여러번 강조하시는데 그럼 어느정도 많은 사람들이 보겠네요. 님이랑 몇분들 댓글을 보니까 더 확신이 듭니다. 제 소중한 돈은 차라리 언급도 별로 안되고 쿠폰이나 오티,필름마크,아트카드 같은거 뿌릴 능력도 없는 아무 독립영화나 상영관 배정도 별로 못받는 작은 영화 수입하는 곳으로 가야겠네요. 제가 영화를 아껴서요. 

댓글
13:14
21.04.14.
냥풀뜯기
아니 내일 개봉이라 곧 평가들 뜰텐데 뭘 벌써부터; 영화를 직접 보지도 않으신 분께서 단지 홍보가 미약하다? 혹은 할쿠를 안푼다? 익무에 올라온 두서넛의 평이 어땠다 등의 부차적인 것만으로 '아 저 영화는 자신없네'라고 직설적 속단으로 단정하는것이 진정 영화를 즐기는 분이 맞나요.

아쉬움은 이해합니다만, 모든일에 일반적인 것은 없습니다. 서복은 국내최초 ott&극장 동시라 극장은 큰 홍보를 하려고 하지 않을 수 있구요, ott에서 대자본을 받았기에 그쪽에 전념하여 할쿠를 뿌리지 않을수도 있어요. 그들의 이해관계는 저희는 알 수 없단 말입니다. 모든일에 당연한건 없다는건 이미 코로나로 겪어보지 않았나요. 스타급 배우들이라 팬덤 또한 빵빵해서 그쪽에 기댈수도 있는 부분이구요.

여러 분들이 지적하신대로 영화의 퀄리티와 직접적인 상관이 없는 어떤걸로 억측하여 작품을 악의적으로 판단하고, 직접 보지도 않은 영화에 대해 굳이 깎아내려 분위기 흐리는 태도 별로 좋아보이진 않아 한마디 적었습니다.
그렇지 않아도 영화계 많이 힘들어 보이는데, 굳이 좋은평도 충분히 많은 작품에 안좋은것만 부각시켜 잠재적으로 많이 기대하고 있을지도 모르는 분들의 심리를 건드릴 필요가 있을까요?^^
각자 소비하고 싶은대로 소비하면 됩니다.
근데 최소한의 기본적인 매너는 지키자구요.
대댓글 다셔도 반응은 하지 않을겁니다.
댓글
23:18
21.04.14.
profile image
limecherry

"대댓글 다셔도 반응은 하지 않을겁니다.대댓글 다셔도 반응은 하지 않을겁니다."

 

<=이게 매너없는 글쓰기 아닐까요?

5257A96B-2338-4A57-8A79-8267C2742F72.jpeg.jpg

 

방금 가입한 다중이 혹은 홍보사 직원한테는 글도 아까워요 훠이 ("억측"이라는 단어와 "악의적"이라는 단어는 저 위에 "0랩" 티몹이란 사람이 똑같이 쓰던 단어네요 ^^ )

제가 하고싶은 말은 위에 햄볶님글 댓글에 이미 다 적어놓았고 또또 전지적 기업 입장에서 0랩 한분 등판하셔서 더 할말이 없네요. 제가 무슨 구독자 수 엄청난 유투버도 아니고 제 개인적인 생각에 왜이리 목숨거시죠? 그렇게 영화가 자신이 없나요? 어차피 인기배우분들 나와서 팬분들이 많이 봐주실거잖아요 예매율 높다면서요. 영화 잘되길 바랍니다(진심이에요).

 

아 참고로 저도 개봉날만 안보려고했지(후기 좀 더볼라고) 일단 서복 예매해놨었는데 햄볶님,티몹님 같은 분 때문에 예매 싹 취소하고 그돈에 더 보태서 모탈 컴뱃 아이맥스 예매했어요. 이말 왜하냐하면 매사에 신중하시라고요. 무슨말인지 아실거에요. 본인이 놀리는 손가락이 득이 될지 실이 될지 먼저 생각을 해보셔야할 것 같습니다. 

 

댓글
23:29
21.04.14.
김날먹 작성자
햄볶
극장 단독 개봉이면 이런 생각 안들고
오 얘네가 컨텐츠에 자신 있는거구나 생각을 했겠죠..
안그래도 동시공개라니 거시기한데 이벤트 행사 규모도 작으니
역시나 극장은 뒷전인가 싶어 극장팬 입장에선 씁쓸하죠
댓글
13:02
21.04.14.
profile image
김날먹

글쎄요. 영화에 자신 있구나 아니구나를 극장 단독 개봉으로 판단하기 더이상 어려운 시점 아닐까요. 넷플릭스로 간 영화들이 다 컨텐츠에 자신이 없어서 간건 아닐거잖아요. 게다가 서복은 연말에 극장 개봉 준비했다가 코로나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밀린 영화이기도 한데요. 극장 프로모션이 적어서 아쉬운건 저도 같은 입장입니다만 프로모션 티켓 없다고 그걸로 자신감이 부족하니 입소문 안날거 같아서 그렇다느니 하는 평으로 확장 시킬 필요가 있는지는 의문입니다.

댓글
13:07
21.04.14.
profile image
햄볶
착각하시는거 같아서...
"프로모션 티켓 없다고 그걸로 자신감이 부족하니 입소문 안날거 같아서 그렇다느니 하는 평으로 확장 시킬"<===이게 아니라요 이미 익무에 올라왔던 언론시사 평이 상당히 안좋았어요. 심지어 별로라는 뉘앙스의 평들은 익무 운영진분들 포함이셨네요. 단순히 프로모션 티켓 없다고 그걸로 자신감 부족 어쩌고 한게 아니라요 대단히 큰 착각하고 계신데 "그 전에" 영화가(개인차는 있지만) 썩 좋은거 같지 않은 평이 먼저 나왔고 마케팅 쿠폰까지 전무하길래 굳이 비용써가며 입소문효과에 투자하지 않는가보다 생각한겁니다.
댓글
14:17
21.04.14.
profile image
냥풀뜯기

말씀하신 대로면 익무에 안 좋은 평 올라온 영화는 프로모션 티캣이라도 많이 풀어야 겠네요. 그래야 컨텐츠에 자신 없어서 입소문 효과에 투자하지 않는다는 오명을 피할 수 있으니까요. 다시 한번, 씁쓸합니다. 

그리고 익무에 올라오는 평들 저도 읽어봤습니다만 그게 좋은 평인지 나쁜 평인지 받아들이는건 사람마다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익무에 평 두개 올라왔나요, 세개 올라왔나요? 절대적이라고 받아 들일 양도 아니라고 생각하고요. 그런데 그걸 기준으로 돈 쓸 가치가 있는 영화다 아니다를 판단하시고 거기에 프로모션 티켓이 필요하다까지 연결 지으시는건 영화 커뮤 리뷰의 역기능까지 생각하게 만드는 대목이네요.

댓글
15:13
21.04.14.
profile image
햄볶

그건 기업의 선택이죠. 님이 CGV마케팅부서 소속이 아닌이상 님이나 제가 왈가왈부할게 아니구요. 대기업에서 알아서 관련부서에서 손익계산해서 선택했으니 이만 그문제는 걱정끄시죠.

말씀하시는게 갈수록 일반 관객(소비자)이 아닌거 같게 느껴지게 하시네요..?

커뮤니티의 역기능이라니요;; 커뮤니티하는 소비자입장에서는 별로인 영화에 돈아낄수 있다면 매우 순기능인데요?? 완전 기업입장이시네요?? 영화 커뮤니티가 무슨 기업들 영화홍보의 장이라고 착각하시는거 같네요? 여기는 "기본적으로" 영화관람객의 입장에서 의견과 정보를 주고받는곳입니다만..? 그 정보에는 좋은영화 좋다라는 정보와 별로인 영화 별로다라는 정보 포함이지 나오는 영화 전부 물고 빨아야하는 글만 올라와야합니까? 그런 곳이라면 거기는 홍보성글만 올라오는 망한 커뮤니티죠?
"좋은 평인지 나쁜 평인지 받아들이는건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저는" 영화가 별로인걸 후기쓰신분들이 완곡하게 표현하셨다고 느꼈고 당시 댓글에서도 상당수 익무인들 반응은 "별로인가보네요...ㅠㅠ"였네요. 물론 취향의 영역이라 오히려 다른분들 입맞에는 안맞아도 그 영화가 심지어 저한테는 좋을수도 있지만 일단 저는 먼저 나온 몇몇 시사 후기에 대한 사람들의 반응 팩트만 말했습니다. 개봉하면 언제나그랬듯이 생각보다 좋았다는 반응도 분명히 나올거고 생각보다 쓰레기네라는 반응 둘다 나오겠죠. 영화는 취향이니까요. '저는' 후기에서 별로인데 애써 좋은쪽으로 돌려말하시는 거 같다라고 느껴서 안볼거 같다는데 왜이리 개인의 선택을 강요하시죠?
참고로 시사 직후 올라온 두 분 글 링크해놓을게요 특히 두글 댓글 반응보세요 제가 이상한건가요?

https://extmovie.com/movietalk/64661941

https://extmovie.com/movietalk/64662531

댓글
15:46
21.04.14.
profile image
햄볶
신경 안쓰는 건 맞는데요 ^^ 메박 오티도 디자인 이번에 역대급 무성의해요. 배우 얼굴만 박아놓고...
배우 개런티만큼도 신경을 안쓰는듯....그러니 스타를 쓰는 거겠지만..
댓글
17:31
21.04.14.
profile image
겨우살이
오티는 메가박스 오티 디자인 팀에서 만드는 겁니다. 제작 배급사랑은 무관해요. 극장 자체 프로모션까지 끌어다 영화 제작 배급사에서 극장 개봉 신경 안쓴다 욕하시는 거에요.
댓글
17:48
21.04.14.
profile image
햄볶

이 분 참 피곤한 스타일일세. 문맥 모르세요? 씨집이건 메박이건 서복은 전부다 신경도 안쓰고 별로란 얘깁니다. 그렇게 보여지게 하고 있는게 사실인데 뭔? 홍보를 하던안하던 별 관심도 없긴한데 별 거 없는 건 맞잖아요?

 

그리고 지금 오티 메박에서 만드는 거 제게 가르치시는 건가요? 오티 처음부터 모으는 사람입니다만? 영화도 별로같은데 오티도 젤 별로라고요

배급사세요? 배급사랑 무관하다고 엄청 자신있게 말씀을 하셔서요? 배급사랑 오티 제작이 1도 연관이 없나요? 메박팀에서 예전 글 봤을 땐 협의해서 만드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만?

그리고 오티 별로고 홍보 열일 그닥 안하고 있어서 무성의하단 말 밖에 안했는데 그게 무슨 욕!! 으로 격상이 되죠?

욕의 사전적 의미나 좀 찾아보고 오세요. 갑자기 서복 관심없다 안티가 되고 싶네 ㅎㅎ

댓글
20:52
21.04.14.
limecherry
삭제된 댓글입니다.
23:16
21.04.14.
profile image
겨우살이

아 저도 위에서 간단히 언급했지만 오티 디자인도 이번에 진짜 별로더라구요. 필름마크는 원래부터 그냥그랬어서 별차이 없는거 같고 저는 요새 아트카드가 참 잘나오는거 같던데 서복은 오티,아트카드 둘다 별로였어요. 둘다 기존에 비하면 신경 덜 쓴 느낌이 들더라구요. 이번에 3사 굿즈 다 별로다보니까 솔직히 공짜쿠폰과 무관하게 굿즈측면에서도 꼭 봐야겠다!!는 마음 안든것도 확실히 있네요. 사실 3천원 관람권 두장이나 있고 저 신카로 50%할인이라 사실 1500원이면 공짜나 다름없이 볼 수있는데도 돈이 문제가 아니라 굿즈도 별로고 재미없으면 시간낭비니까 별로 볼생각이 안드는거거든요.

요새 영화관 자주다니다 보니까 체력도 딸리고 힘들어서 서복과 무관하게 영화좀 걸러서봐야겠다고 생각은 예전부터 들더라구요 아무리 공짜라도 시간이랑 차비아까운 영화들은 애초에 무료쿠폰조차 받지도 않거나 받고도 평보고 취소한다고 저같은 경우 작년부터 꾸준히 익무에서도 여러번 얘기했었거든요. 근데 지금 몇몇분들 자기혼자 망상하면서 쿠폰없다고 안보냐!! 이러는거 웃겨죽겠어요. 영화가 훌륭하면 쿠폰없어도 돈을 싸들고가서 볼 것이고 누가 안시켜도 영화 너무 좋으니 꼭보라고 자발적으로 홍보할텐데 말입니다. 그렇지 않나요?

몇몇분들 대단히 착각하시던데 극장 개봉이냐 OTT개봉이냐가 중요한게 아니라 중요한건 컨텐츠 그 자체라는걸 왜 자꾸 간과할까요.아니면 진짜 오티,아트카드,포스터 같은거라도 기가막히게 뽑아서 그거 때문에라도 돈쓰게 만들던가. 서복이라는 영화가 진짜 훌륭하면 언론시사 후기나 아니면 일개 저같은 영화팬 의견과 관계없이 극장,OTT 양쪽에서 대박나겠죠? 죽자고 저하나한테 달려들어서 빽빽거려봤자 아무것도 바뀌는건 없고 순리대로 흘러갈텐데 저분들 보면 참 안타까워요.

댓글
00:07
21.04.15.
profile image
냥풀뜯기

자산어보는 영화는 좋아보이는데 확실히 오티가 맘에 덜드니 첫날부터 달려가게 되질 않네요. 아직도 안보고 미적대고 있는데....서복도 그렇게 될 것 같아요. 오티 나온 영화는 항상 첫날 봐왔는데....이렇게 안땡기는 적은 처음이라 당황스러워요.

오티를 모아서 보긴봐야하는데...이러다 그냥 나중에 교환으로 구하게 될지도....
영화 자체도 평도 보니 영 내키지 않는데 굿즈도 썩 달려갈 욕구가 안들게 나왔고 심지어 (없어도 할 수 없더라도) 쿠폰도 없어서 패스할 지도 모른단 내용에 왜들 부들대시는지 이해가 안갑니다.

쿠폰 주는 게 당연한 건 아니지만 요즘 영화관들이 먼저 쿠폰 투하해서 그렇게 길들인 것도 사실이지요.

가격도 올렸고 영화관만 힘드나요. 소비자도 코로나 장기여파로 힘든데....당연히 쿠폰 유무 중요하지요.

저같이 서쿠빵티 못하는 사람은 아예 안보게 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전 영화의 작품성은 논외로 영화관에서 봐야할 스케일인가가 꽤 중요하거든요. 차라리 고질라는 영화관에서 봐도 서복같은 영화는 평도 별로면 영화관 안가게 되지요. (예전처럼 1년 기다려 TV에서 봐도 무방하다고 생각함)

댓글
18:44
21.04.15.
profile image
겨우살이

공감합니다. 솔직히 코시국 이후에 사람들이 관심가질만한 웬만한 영화는 최소 3사중 한군데 이상 쿠폰없이 진행된게 더 적을걸요? 사실 무료쿠폰이 코로나 땜에 시사회 대체개념으로 시작된거라(많아진거라) 배급사나 이런 곳에서 코시국전에 없던 마케팅 비용을 더 쓴다기보단 대체된 개념으로 보는게 맞고 코시국전에는 극장비치용 무료홍보엽서 같은것도 지금은 영화 관람후 증정용으로 탈바꿈해서 주기도하더라구요. 자기들이 코시국에 나름 관객을 끌기위한 유인으로 써왔던 수단이라 겨우살이님 말씀대로 어쨌든 사람들이 익숙해진것도 사실인데 현실부정하면서 "이번엔 쿠폰이 없어서 조금 아쉽네요" 이정도 표현하는 사람을(예를 들어 이 원글쓰신분) 너무 몰아가는거 같다고도 느꼈어요. 사실 익무글 어딜봐도 쿠폰 내놔라!왜 이번엔 안주냐!! 이런사람 단한명도 없고 요번엔 안나올까요? 아쉽네요 이런 정도는 당연히 말할수도 있는거라 여겨지는데 몇몇분들이 오히려 맡겨놨냐면서 왜곡하고 급발진하시더군요.

아 자산어보는 한지라서 배우 얼굴이 일그러져있는게 많더라구요;;저도 바로 바꿨는데도 또그러길래 포기했어요.. 개인적으로 영화는 완전 취향이었어서(잘만들었어요) 나중에라도 한번 보시는건 추천드려요 ㅋㅋ 근데 영화비 너무 올라서 할인수단조차 없이 꼭보세요!! 이러진 못하겠어요 다른 영화도 마찬가지구요 ㅜ 저는 포스터 모으는데도 이번에 노매드랜드 포스터가 3종 다 이쁘게 나왔는데도 그냥 셋다 포기하기로 했답니다. 라이브톡으로 한번 본걸로 끝내기로 했어요...너무 비싸요...

댓글
19:57
21.04.15.
오티 필름마크 아트카드는 다 내면서 빵플이라던지 스피드쿠폰이라던지 싸다구 하나 없는건 좀 거시기하네요
댓글
12:46
21.04.14.
이쑤신장군
티빙 동시개봉한 이상 극장 개봉은 이미 팬서비스개념이 된것 같아서 씁쓸하긴 하네요. 극장 프로모션 돌릴 비용으로 티빙에 투자하는거겠죠;; 극장가가 어려워져서 내린 동시공개라는 결단이 오히려 극장가를 한산하게 만드는 결과를 가져올수도..
댓글
12:48
21.04.14.
profile image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자주 이러니 요즘 트렌드인거같아요
국내에 디즈니+, HBOmax가 진작에 런칭했으면
소울, 라야, 고대콩같은 작품들도 극장행사를 과연 지금처럼 많이 했을까 의문이기도 하고요

댓글
12:52
21.04.14.
profile image
서복은 글쎄요... 서쿠, 스쿠, 빵티, 빵티플, 싸다구 그외 이벤트 행사등 하면 좋죠
이미 극장 + 티빙인데... 보통 보면 개봉 전에 진행하거나 개봉 후 진행 하거나
하기에 이또한 흥행 결과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겠죠... 내일이면 공개가 될테니까
추이를 살펴보는것도 나쁘지 않겠습니다. 극장은 유료 서비스 개념이지 않겠나...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그런데 후기들을 보면 그닥 땡기지 않아요
댓글
12:56
21.04.14.
profile image
해오평석
근데 사람들이 많이 오해하시는데 티빙도 유료입니다. 티빙이 무슨 넷플릭스처럼 이미 가입자가 엄청난 OTT 도 아닌데 서복 볼라면 둘다 돈주고 봐야하는걸 저 윗 댓글에도 많이 간과하시고들 있는거 같아요
저도 그래서 영화가 안땡겨서 굳이 티빙 유료결제하고도 안보려구요...
댓글
13:09
21.04.14.
profile image

이젠 무료쿠폰 안뿌리면 욕먹는 시대가 되었군요....ㅎㅎㅎㅠㅠ

더군다나 다른데도 아닌 익무에서 이런 얘기들이 아무렇지 않게 오고간다는게 참......

댓글
13:27
21.04.14.
profile image
WinnieThePooh

아무도 욕까진 안했죠. 읭??? 하는 분위기지.
영화비 올라서 당연히 왜 이번엔 쿠폰이 없지??? 할수도 있죠.
근 일년 쿠폰등등 추이를 봤을 때 다른 영화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소홀하지 않나??? 하는 거죠.
쿠폰 관심없는 제가 봐도 라야라던가 서복은 확실히 배급사에서 좀 내놓은 자식같은 느낌이 드는 건 사실이잖아요 ^^ 넘 자신이 있어서일 수도 ^^ 전 쿠폰으로 본 적이 아예 없어서 관심은 없습니다만...

댓글
04:24
21.04.16.
profile image

지금 네이버멤버쉽 제휴로 한달 무료 가능한 티빙이 있는데 할쿠 뿌리면 티빙쪽이 손해니까 그렇지 않겠어요? OTT가는 이상 극장은 서비스용이죠 뭐 아쉽긴 하지만..

댓글
13:29
21.04.14.
서복은 지금 이미 예매율이 단독 1위이고 이번주까지 큰 경쟁작이 없어서
만약 쿠폰이 나와도 2주차가 돼야 나올 거 같다고 예상했는데 쿠폰 여부로 말 얹는 일부의 분들은 상당히 악감정이 실려보이네요
댓글
13:38
21.04.14.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HOT 서인국, 이수혁 '파이프라인' 개봉일 확정 11 PS4™ 24분 전18:09 576
HOT 오늘 '애플' 시사회 티켓 받으신 분들 필독하세요. 익무노예 익무노예 5분 전18:28 272
HOT 왓챠 업데이트 예정작 4 PS4™ 34분 전17:59 622
HOT 백상예술대상 D-Day, 익무인의 선택 16 ipanema ipanema 52분 전17:41 764
HOT 디즈니 플러스 영화 [아르테미스 파울] 국내 등급 심의 완료 4 하이브치즈NX 하이브치즈NX 1시간 전17:31 739
HOT 남다른 안목을 가진 김희선...그녀가 거절한 대박 작품들... 13 온새미로 온새미로 1시간 전17:04 1876
HOT 메가박스 오리지널 티켓 다음 타자 예고 48 무비런 무비런 1시간 전17:00 3814
HOT 일본 영화 유튜버들이 꼽은 베드씬이 굉장한 영화들.. 11 golgo golgo 1시간 전16:34 2386
HOT 맷 데이먼 [스틸워터] 예고편 (자막) 6 이돌이 이돌이 1시간 전16:53 591
HOT 에밀리 블런트가 '블랙 위도우' 역 거절한 실제 이유 20 goforto23 2시간 전16:25 2778
HOT '스파이럴' 제작 비화 모음.. 트랩은 실제 작동 가능 2 golgo golgo 2시간 전16:10 1234
HOT 유튜브 영화리뷰 특징.jpg 16 바이코딘 바이코딘 3시간 전14:55 2928
HOT CGV 용산 경품 현재 상황 (14:20에 찍은 사진) 4 HarrySon HarrySon 3시간 전14:46 1245
HOT <더 스파이> 무비싸다구 추가 진행 예정 31 라온제나 라온제나 3시간 전15:01 2546
HOT CGV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 개봉 기념 이벤트관 운영 &amp... 18 무비런 무비런 3시간 전15:32 3209
HOT “한 달 새 60만명 급감… 더이상 볼 게 없나?” 넷플릭스 열기 급랭 27 푸루스 푸루스 3시간 전15:27 3919
HOT 롯데시네마 시네클래스 특강 8 PS4™ 4시간 전14:06 2257
HOT '슈퍼소닉 2' 공식 촬영 종료 인증샷 (감독) 7 goforto23 5시간 전12:46 1975
941257
image
goforto23 2분 전18:31 36
941256
image
Tara Tara 2분 전18:31 28
941255
normal
익무노예 익무노예 5분 전18:28 272
941254
image
무지개과자 무지개과자 14분 전18:19 311
941253
normal
ipanema ipanema 16분 전18:17 352
941252
image
몽뀨뀨 몽뀨뀨 18분 전18:15 94
941251
image
에펠 에펠 22분 전18:11 155
941250
image
PS4™ 24분 전18:09 576
941249
image
인생은아름다워 인생은아름다워 26분 전18:07 361
941248
image
뿡이요 30분 전18:03 187
941247
image
NeoSun NeoSun 30분 전18:03 177
941246
image
golgo golgo 30분 전18:03 543
941245
image
라온제나 라온제나 32분 전18:01 674
941244
file
내꼬답 내꼬답 32분 전18:01 671
941243
image
PS4™ 34분 전17:59 622
941242
normal
밀키 밀키 36분 전17:57 435
941241
normal
카놀라유 카놀라유 39분 전17:54 184
941240
image
호두스 41분 전17:52 688
941239
image
하이브치즈NX 하이브치즈NX 46분 전17:47 321
941238
normal
홍채인식 홍채인식 51분 전17:42 823
941237
image
ipanema ipanema 52분 전17:41 764
941236
image
애플민트T 애플민트T 57분 전17:36 652
941235
image
kimyoung 1시간 전17:33 693
941234
image
하이브치즈NX 하이브치즈NX 1시간 전17:31 739
941233
normal
ilicic ilicic 1시간 전17:27 612
941232
normal
조상무 조상무 1시간 전17:27 256
941231
image
계란여왕쥬리 계란여왕쥬리 1시간 전17:26 188
941230
normal
빨아마운트 빨아마운트 1시간 전17:24 469
941229
normal
죄많은유령 죄많은유령 1시간 전17:24 1759
941228
image
Roopretelcham Roopretelcham 1시간 전17:22 679
941227
image
NeoSun NeoSun 1시간 전17:16 186
941226
image
NeoSun NeoSun 1시간 전17:12 265
941225
image
쿨쿨_ 쿨쿨_ 1시간 전17:11 132
941224
image
goforto23 1시간 전17:11 202
941223
image
delsay 1시간 전17:08 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