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반게리온' 완결편 제작이 엄청 복잡했네요.
golgo
2782 13 15
메이킹 과정 담은 영상이 일부 공개됐는데... 기가 막히네요.
일부러 3D CG로 만들어서 카메라 구도와 입체감 등을 확인한 후, 수작업 작화로 완성시켰다고 합니다.
게다가 감독이 12테이크나 가서 OK를 했네요. 이러니 제작이 오래 걸리지...;;;;
0초 - 프리비즈 1
3초 - 프리비즈 2
5초 - 프리비즈 2 (다른 앵글)
8초 - Take 1
10초 - Take 2
14초 - Take 3~10
20초 - Take 12(애니메이션 OK 테이크)
22초 - 캐릭터는 작화로 바꾸기
28초 - 시각효과, 촬영
🔔CGメイキング映像特別公開🔔
— 株式会社カラー (@khara_inc) April 1, 2021
ヴンダー艦内(Cパート/シーン133/cut002)
プリヴィズ→3Dにてアニメーション検証後、キャラは作画です。
公式アプリEVA-EXTRAではプレミアム会員限定コンテンツ分も公開中着信中#シン・エヴァンゲリオン劇場版#シンエヴァ pic.twitter.com/QklbzMYlcn
분더 함내(C파트 / 씬 133 / cut 002)
프리비즈(프리비주얼라이제이션(사전시각화)) -> 3D로 애니메이션 검증 후
캐릭터는 작화(손그림)입니다.
golgo
추천인 13
댓글 15
댓글 쓰기추천+댓글을 달면 포인트가 더 올라갑니다
정치,종교 관련 언급 절대 금지입니다
상대방의 의견에 반박, 비아냥, 조롱 금지입니다
영화는 개인의 취향이니, 상대방의 취향을 존중하세요
자세한 익무 규칙은 여길 클릭하세요
정치,종교 관련 언급 절대 금지입니다
상대방의 의견에 반박, 비아냥, 조롱 금지입니다
영화는 개인의 취향이니, 상대방의 취향을 존중하세요
자세한 익무 규칙은 여길 클릭하세요
1등
코로나 전 마지막으로 간 일본여행 때 에바 전시회가 있어 봤는데, 그렇게 만들고 있는 거 제작과정 보고 헐.. 했었네요. 보니깐 수작업으로 바꾸면서 ‘3D에서 안 나오는 과한 데포르메이션이나 화각 같은 걸 집어넣고.. 하면서 그린 거 같더라구요
15:48
21.04.02.
LINK
그냥 CG로 넘어가지, 오타쿠들은 참 끝까지 2D 붙잡고 있네요.^^ 대단해요. 일본.
15:49
21.04.02.
golgo
그래도 업계 인력이 많이 부족해지면 넘어가긴 해요 ㅋㅋ
건담도 그렇게 해서 건담 디오리진 제작을 진행했고, 최근 제작중인 모 액션 애니메이션은 원래 쭉 2D 액션으로 제작에 참가해온 담당 스태프가 이번에 3D로 작업하는거 배웠다는 모양이더라고요.
건담도 그렇게 해서 건담 디오리진 제작을 진행했고, 최근 제작중인 모 액션 애니메이션은 원래 쭉 2D 액션으로 제작에 참가해온 담당 스태프가 이번에 3D로 작업하는거 배웠다는 모양이더라고요.
15:55
21.04.02.
wandava
흐름은 어쩔 수 없을 거예요. 인건비 감당을 못할 테니 말이죠.
15:57
21.04.02.
golgo
요즘에는 CG로 2D느낌나게 나오는 기술도 나오다보니 감쪽같아지면 그쪽으로 넘어가지않을까싶어요.
15:58
21.04.02.
golgo
근데 보시면 아스카 맨 끝에 다리 엄청 과장되게 화면 가로지르는 거 같은 부분.... 애초부터 상당히 광각을 쓰긴 했지만 실제 카메라는 저 정도는 과장이 안 되는 것인지, 저런 부분을 수작업할 때 감으로 더 과하게 해서 액션장면 같은데의 쾌감(?) 같은 걸 중폭시키고 뭐 그런... ㅎㅎ (주먹을 정면으로 카메라 쪽으로 들이민 장면 같은데서 일본 만화에선 말도 안 되는 왕주먹으로 그리고.. 그런 거요 ㅋㅋ)
16:00
21.04.02.
LINK
굉장한 정성이 들어간 건 이해가 가는데.. 에반게리온처럼 확실히 돈벌리는 애니가 아니면 누가 저렇게 할까 싶네요.ㅎㅎ
16:05
21.04.02.
golgo
하기사... 엄청 축복받은 프로젝트이니 ㅎㅎ
16:07
21.04.02.
2등
근데왜 스토리는 그따구일까...
15:51
21.04.02.
3등
저렇게 만들거면서 애초에 신극장판 발표 당시 반년에 한편씩 개봉시키겠다는 얘기는 왜 한 건지 모르겠네요 ㅎㅎ..2008년에 4부작 마무리 되었어야 하는건데..2021년이 되어서야..
15:59
21.04.02.
언더그라운드
일본 애니 업계에서 일하는 아는 형 얘기론, 3D 기술 도입하면서 시행착오가 많았다고 하네요.
16:00
21.04.02.
현기증 나네요...빨리 보고 싶어서...
16:07
21.04.02.
그렇게 고생해서 만들었는데...........왜 때문에 결말이.......
16:15
21.04.02.
가대됩니다. 안노의 완벽주의를 믿어봐야겠어요.^^
16:55
21.04.02.
2D로 그려내기 힘든 구도가 많더니만 다 저 과정을 거쳤군요.
라인테스트 대신 이제 3D테스트를 거치는 ㅎㅎ
라인테스트 대신 이제 3D테스트를 거치는 ㅎㅎ
17:30
21.04.02.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