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디즈니플러스, KT· LG유플러스 손잡았다

월트디즈니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디즈니플러스' 파트너사는 이동통신사 KT와 LG유플러스로 정해졌다.
25일 방송통신업계에 따르면 디즈니 측은 이동통신3사로부터 콘텐츠 제휴를 위한 제안서를 받았으며 결국 KT, LG유플러스 등 2곳과 계약을 체결했다.
KT와 LG유플러스는 디즈니의 방대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자사 이동통신, IPTV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통신사들은 콘텐츠 강자 디즈니를 잡기 위해 최소 판매 목표를 약속하는 '미니멈 개런티'를 조건으로 걸었다.
각종 마케팅을 통해 일정 수준의 디즈니플러스 유료 가입자를 유치하기로 했으며 망 이용대가도 기존 넷플릭스와의 계약에 준해 일부를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디즈니플러스는 올 하반기에 정식으로 출시된다. 디즈니 측은 국내 진출을 위해 시장 조사를 마쳤고 우리나라가 마블 등 콘텐츠에 대한 매니아층이 많다고 판단했다.
넷플릭스 제휴도 큰 영향을 끼쳤다. 현재 넷플릭스가 국내 통신사와 손잡고 미디어 시장을 장악했기 때문에 한 곳만 손을 잡기보다는 여러 회사와 제휴를 맺고 최대한 빨리 가입자를 끌어모으는 것으로 전략을 바꿨다.
~
디즈니는 이통 1위 사업자인 SK텔레콤과 오랜 기간 제휴 관련 논의를 이어갔으나 여러 부분에서 이견을 좁히지 못했고 SKT가 넷플릭스와 망사용료 소송을 하고 있다는 점도 발목을 잡아 계약이 무산된 것으로 전해졌다.
디즈니 측과 KT, LG유플러스는 "계약 관련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 얘기할 수 없다"며 말을 아끼고 있다.
https://news.mtn.co.kr/newscenter/news_viewer.mtn?gidx=2021012507503839971
추천인 56
댓글 41
댓글 쓰기

SKT는 진짜 답이 없군요.. 🤬



kt통해 들어와도 넷플릭스처럼 별도 구독결제 해야하겠죠??

할인이나 한두달 무료혜택 있겠고
LG나 KT는 스트리밍 서비스 따로 안하니 협업하는거구요.

유플 아니라고 발뺌하더니 ㅎㅎ

큰그림을 전혀 못보는 듯

sk와 제휴맺고 들어올 해외 ott기업은 아무데도 없겠죠 ㅋㅋ
sk이대로 가다간 도태될것같은데 시대에 뒤떨어지는짓 하지말고 정신좀 차렸으면 좋겠네요




아... sk..............









와 조만간 들어오겠네요!!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ㅎㅎㅎㅎ

혹시 아마존프라임 노리는건 아닐까요?

그래서 언제 스트리밍 해요!!!
지금 완다비전 하고 있는데 너무 보고 싶어요...ㅜ.ㅜ

가을에나 되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