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일러) 영화 '런' 스릴러 장르로서 잘 만들었습니다.
지난 2018년에 개봉한 영화 '서치'를 연출한 아니쉬 차간티 감독의 차기작인 영화 '런'을 관람했습니다.
장편 데뷔작으로 상업적인 성공과 비평적인 성공을 모두 쥐었던 신예 감독들이 그 데뷔작에 이은 차기작에서 쓰라린 실패를 경험하고 심각한 경우에는 다음 프로젝트는 꿈도 꾸지 못할 정도로 망가지는 모습을 보아서, 이번 '런'의 경우에는 기대보다는 걱정이 살짝 앞서기는 했습니다.
하지만 정작 영화를 관람한 입장에서는 한시도 긴장감을 늦추지 않고 스릴러 장르로서의 즐거움과 공포감을 효과적으로 잘 살렸습니다.
전작인 '서치'는 스릴러의 장르 안에서 딸을 향한 아버지의 사랑을 현실적이면서도 절박하게 그려내면서 부성애를 강조하는 연출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이번작인 '런'은 스릴러의 장르 안에서 (사실은 친딸이 아니라 납치한 여자 아이인) 딸에 대한 (사실은 친어머니가 아니라 아기였을 때 납치한 납치범) 어머니의 뒤틀린 모성애와 그 모성애에 따른 광기의 집착을 강조하는 연출이 섬뜩했습니다.
다이앤이 외출을 한 틈을 타서 기계공학적, 과학적 지식을 동원해서 집의 지붕을 통해서 다른 방으로 이동하는 클로이의 모습을 담은 시퀸스는 언제 다이앤이 귀가할지 모른다는 긴장감과 하반신이 마비된 클로이의 절박한 심정과 그녀가 느끼는 공포감으로 인하여 가장 심리적으로 조마조마하며 보았던 시퀸스였습니다.
배우들의 연기도 정말 칭찬한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납치한 여자 아이를 하반신을 마비를 시키면서까지 자신의 곁에 두려고 하고 자신의 딸이라고 여긴 다이앤의 뒤틀린 모성애를 소름끼치게 연기한 사라 폴슨은 지금까지 그녀가 출연했던 영화들 중에서 가장 돋보이는 연기를 선보였다고 생각합니다. 그녀가 이렇게 연기를 잘 했었는가 싶었을 정도였습니다.
소포모어 징크스를 훌륭하게 극복하여 다음 차기작도 기대되게 하는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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