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극장.. 대중문화 관련 이야기를 나누는 게시판입니다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영화수다 정신나간 고전 코미디 영화 한 편 봤어요ㅋㅋㅋ

 

아마 제목만 보고 어떤 영화인지 짐작하신 분들도 많을 것 같은데.... ㅋㅋㅋ 

 

1975년작 <몬티 파이튼과 성배>입니다. 

 

E1B88E61-03B4-4E92-8DC0-5202ADC4C1A1.jpeg

 

저는 그냥 '유명한 옛날 코미디 영화' 정도로만 알고 봐서, 마찬가지로 유명한 영국 코미디인 '미스터 빈' 같은 슬랩스틱 코미디겠거니 짐작만 하고 봤는데... 아뿔싸 

 

'병맛'이란 단어가 탄생하기도 한참 전에 나온 이 영화가, 그 동안 제가 접했던 모든 영화, 드라마, 만화의 병맛을 아득하게 뛰어넘는 순도 100% 병맛일 줄은. 

 

요즘 세대 병맛의 아이콘인 <데드풀>의 라이언 레이놀즈마저 꼬리를 내리고 황급히 도망쳐야 할 무논리+노근본 똘끼로 가득합니다. 

 

보다가 실제로 웃음이 터진 장면도 많고 오랫동안 기억할 만한 장면도 너무 많은데.... 이 영화의 병X같음은 제가 글로 쓴다면 그 똘끼가 너무 퇴색되는 것 같아서 ㅠㅠ 

 

80F5297B-8B11-4562-8F9D-306B6263AE80.jpeg

 

대신 영화의 한 장면을 담은 짧은 캡쳐 짤을 올립니다. 

 

495D80F1-DC36-49DC-8B93-F29CE73BDBA3.jpeg

아마 정확히 저런 대사였던 것 같진 않은데, 대충 분위기는 비슷합니다 ㅋㅋ 

 

 

보통 어떤 영화를 제가 무척 좋아하는데 누군가 그 영화를 혹평하는걸 본다면, 사람인 이상 어느 정도는 기분이 상하겠죠. 

 

근데 이 영화는 좀 예외네요. 누군가가 "뭐 이딴 노잼 쓰레기 영화가 다 있어 ㅡㅡ" 라고 비난해도 저는 수긍할 것 같습니다. 

 

저도 제가 왜 이 영화를 보고 웃고 좋아했는지 이해를 못하고 있어서요ㅋㅋㅋ 

 

추천인 30

  • 영미용
    영미용
  • 샤하랑
    샤하랑
  • 스타니~^^v
    스타니~^^v

  • 니코라니
  • 타누키
    타누키
  • 음악28
    음악28
  • ebay
    ebay
  • Sayatnova
    Sayatnova
  • LifeonMars
    LifeonMars

  • 빛나
  • 키아누리브스
    키아누리브스

  • 무비고고
  • 라라리라라
    라라리라라
  • 돌멩이
    돌멩이

  • 앵그리드버드맨
  • 스코티
    스코티
  • 토레타냠
    토레타냠
  • sirscott
    sirscott
  • 아무도아닌
    아무도아닌
  • J.Cole
    J.Cole
  • 퓨리
    퓨리
  • 소보르
    소보르
  • hyundg0608
    hyundg0608
  • 옥수수쨩
    옥수수쨩
  • 우유과자
    우유과자
  • 솔로
    솔로
  • golgo
    golgo

  • 맹린이
  • 달려라부메랑
    달려라부메랑
  • 얼죽아
    얼죽아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32

댓글을 많이 달아야 레벨업을 할수 있어요~!!
profile image
1등 달려라부메랑 4일 전00:04
엇! 캡처장면만 봐도 뭔가 제 취향저격인데요 ㅋㅋ 기억해두었다가 웃음이 필요할때 봐야겠네요ㅎㅎ
댓글
profile image
알폰소쿠아론 작성자 4일 전00:09
달려라부메랑
호불호 상당히 갈리긴 할것 같아요ㅋㅋㅋ 웃으며 보다가도 뭐 이딴 영화가 다 있나 싶어서 기가 차거든요.
댓글
profile image
2등 얼죽아 4일 전00:05

마침 넷플릭스에 있네요ㅎㅎ

댓글
profile image
알폰소쿠아론 작성자 4일 전00:10
얼죽아
저도 넷플릭스 둘러보다가 러닝타임 짧아서 별 생각없이 고른 영화예요 ㅎㅎ
댓글
profile image
3등 golgo 4일 전00:06

이거 수십년은 앞서 나간 개그 센스가 있는 작품이죠.
퀴즈 맞춰야 지나가는 다리 장면이 압권입니다.^^

넷플릭스에 있는 몬티파이튼 영화 <라이프 오브 브라이언>도 추천해요.

댓글
profile image
알폰소쿠아론 작성자 4일 전00:12
golgo

몬티 파이튼 이 분들 아주 대단하셨군요ㅋㅋㅋ 그것도 조만간 봐야겠네요.

댓글
profile image
Cgv채굴왕 4일 전00:11

스팸어랏으로 뮤지컬로 먼저 접하고 그다음에 영화로 봤는데 무근본코메디가 메력이죠 ㅎㅎ

댓글
profile image
알폰소쿠아론 작성자 4일 전00:37
Cgv채굴왕
몬티 파이튼이 뮤지컬도 있었군요ㅋㅋ 뮤지컬로도 괜찮은 포맷일것 같네요
댓글
profile image
Cgv채굴왕 4일 전01:27
알폰소쿠아론
스팸이 상업적으로 썩 성공하지못해서 다시 볼수있을지모르겠어요 .우울할때 아무생각도하고싶지않았을때 보면 참 좋았어요
댓글
profile image
우유과자 4일 전00:13
코미디 영화의 클래식이죠..
저도 참 재밌게 봤었습니다.
댓글
profile image
옥수수쨩 4일 전00:16
이 영화 토끼짤 먼저 보고 너무 재밌어보여서 찜꽁해놨는데 짤만 봐도 병맛이 느껴졋서용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댓글
profile image
이카로스 4일 전00:19
이 영화가 그 유명한 만렙토끼와 거룩한
수류탄이 나온다는..ㅋㅋ
댓글
profile image
알폰소쿠아론 작성자 4일 전12:22
이카로스
만렙토끼란 말 자체는 들어봤는데, 그게 여기서 나오는줄은 전혀 몰랐네요ㅋㅋㅋ
댓글
profile image
hyundg0608 4일 전00:19

unnamed (4).jpg

전 이장면이 제일 레전드 ㅋㅋㅋㅋ

댓글
profile image
소보르 4일 전00:19
제 최애 병맛 2개중에 하나죠 나머지 하나는 록키호러픽처쇼
댓글
profile image
알폰소쿠아론 작성자 4일 전12:22
소보르
그것도 언젠가 챙겨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댓글
profile image
J.Cole 4일 전00:34
저는 몬티 파이튼 삶의 의미도 진짜 미친 작품같아요
댓글
profile image
sirscott 4일 전00:36
세 작품 예상하고 들어왔는데 딱있네요. ㅋㅋ
댓글
profile image
스코티 4일 전00:51

이 영화는 걸작이라고 생각해요. 보다가 웃겨서 쓰러지는 줄 알았었죠. 이 영화를 만든 감독들이 테리 길리엄과 테리 존스인데요. 병맛 코미디를 만들었으나 실제로는 엘리트들이죠. 테리 길리엄은 SF 영화 사상 최고 걸작 중의 한 편인 <브라질>의 감독이구요. ‘몬티 파이튼’ 시리즈가 코미디 영화의 전설인데 엘리트들이 일부러 병맛으로 만든 코미디이니까 사실은 만만한 작품이 아니라고 봐요. 이 영화의 경우에도 성배 전설에 대한 풍자를 하기 위해서 병맛 코미디로 만들었다고 생각해요. 따라서 이 영화를 일반적인 의미의 병맛 코미디와 같은 부류로 생각해서 ‘쓰레기’로 치부한다면 저는 그 의견에는 동의할 수 없을 것 같아요.

댓글
profile image
돌멩이 4일 전02:27
너무 재밌어서 아껴봤던 작품이에요ㅋㅋㅋㅋㅋㅋㅋ
댓글
profile image
퀸혜진 4일 전02:59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캡처본만 봤는데 저렇게 능청스러운 개그 너무 좋아요 ㅋㅋㅋㅋㅋㅋㅋ 꼭 볼래요
댓글
율은사랑 4일 전06:40
코미디 그룹이라면 역사에 남을 몬티 파이튼이죠 ㅋㅋㅋㅋㅋ
댓글
스카이댄스 4일 전07:15
이 영화 취양에 맞으시면 '블레이징 새들스' 추천합니다.
댓글
profile image
LifeonMars 4일 전08:37
제목 보고 예상했어요 ㅋㅋㅋ이 영화도 재밌지만 라이프 오브 브라이언이 더 웃겼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몬티 파이튼 전설의 시작인 티비쇼 플라잉 서커스도 에피마다 기복이 있지만 재밌습니다ㅋㅋ이거도 넷플릭스에 있어요
댓글
profile image
Sayatnova 4일 전08:58
몬티 파이튼 몬티 파이튼 몬티 파이튼...까먹지 말고 꼭 기억하겠습니다. 이런 시대물에 눈돌아가는 편인데, 거기다 더해 b급 병맛이라니 더더욱 기대됩니다. 약간 은혼???이 연상되기도 하네요ㅎㅎ
댓글
니코라니 4일 전10:09
이거 하고 같은 몬티파이튼이 출연했던, <<라이프 오브 브라이언>>도 재밌어요.ㅋㅋㅋㅋ
댓글
larry 4일 전10:15
제목 보고 혹시? 했는데 역시! 네요ㅋㅋㅋㅋㅋㅋㅋ
댓글
profile image
울트라매니아 4일 전15:39
이 영화는 오프닝에 심각하게 코코넛 두들기는 장면부터 빵터지죠ㅋㅋㅋ
댓글
profile image
Gromitt 2일 전22:50
저도 정말 좋아하는 영화입니다 ㅋㅋ 생각만해도 웃음이 나는 ㅋㅋㅋ
댓글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best [필독] 충무로영화제-디렉터스 위크 당첨자분들 확인하세요. 익무노예 5분 전17:55 113
best 바네사 커비 에스콰이어 UK 2021년 1월호 화보 2 kimyoung 20분 전17:40 190
best 오시이 마모루 감독 신작 '블라드 러브' 새 포스터와 예고편 2 golgo 1시간 전16:43 440
best ‘수어 사이드 스쿼드’ 새 프로모 포스터..CCXP 참석 goforto23 1시간 전16:31 882
best (Supervicon님 나눔) 뜨거운 것이 좋아 후기, 마릴린 먼로가 왜 섹시아... 12 호냐냐 1시간 전16:07 709
best 롯데시네마를 자주가는 이유 25 허니쿰보 1시간 전16:03 2184
best Imax 대작 기획전 공지 수정했네요 ㅋㅋ 11 놀란란님한판해요 2시간 전15:30 4060
best 듣기만 해도 감동이 밀려오는 영화 스코어 4곡 9 순푀당나귀 2시간 전15:28 1137
best 극장에서 보면서 가장 비주얼 쇼크 받았던 영화는 무엇이었나요? 17 YNWA 2시간 전15:11 1184
best 인천 송도에 CGV 오픈하네요 8 머핀이땡긴다 2시간 전15:01 1070
best 웨이브 영화 12월 1일 업데이트 예정 리스트 (feat. 워너브라더스) 9 하우진 3시간 전14:32 1420
best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에게 따라붙은 일본 기레기 12 이스케이프FZ 3시간 전14:26 2093
best 다음주 VOD 출시일정 10 PS4™ 3시간 전14:22 2102
best '최미역행' 중국 평점 어떤가 찾아봤는데... 15 golgo 3시간 전14:13 2499
best CGV 로맨틱코미디 특별전 패키지 뱃지 실물 이미지 24 무비팝 4시간 전13:25 2861
best 슬기로운 익무 생활을 위한 가이드 102 익스트림무비 20.08.11.22:38 25287
best [필독] 신입 익무인들이 참고하셔야할 내용 1021 다크맨 18.06.19.15:52 394402
824930
image
이나영인자기 1분 전17:59 38
824929
image
장만월사장님 2분 전17:58 147
824928
image
1104 3분 전17:57 64
824927
image
익무노예 5분 전17:55 113
824926
image
라온제나 8분 전17:52 261
824925
image
PS4™ 19분 전17:41 196
824924
image
kimyoung 20분 전17:40 190
824923
image
golgo 21분 전17:39 991
824922
image
e260 22분 전17:38 126
824921
image
빙티 22분 전17:38 253
824920
image
대대로 22분 전17:38 384
824919
image
정고생 27분 전17:33 167
824918
image
테리어 34분 전17:26 103
824917
image
golgo 51분 전17:09 1562
824916
image
무비B 52분 전17:08 226
824915
image
파르페틱 53분 전17:07 506
824914
image
무비B 54분 전17:06 177
824913
image
티모시 54분 전17:06 340
824912
image
장만월사장님 59분 전17:01 1334
824911
image
ilicic 1시간 전16:59 83
824910
image
내꼬답 1시간 전16:59 566
824909
image
나마재 1시간 전16:53 577
824908
image
목표는형부다 1시간 전16:45 1091
824907
image
golgo 1시간 전16:43 440
824906
image
Klopp 1시간 전16:32 672
824905
image
goforto23 1시간 전16:31 882
824904
image
션샤인 1시간 전16:30 1679
824903
image
카르마 1시간 전16:26 476
824902
image
하비에르 1시간 전16:25 125
824901
image
빙티 1시간 전16:22 422
824900
image
호냐냐 1시간 전16:21 2076
824899
image
데헤아 1시간 전16:21 744
824898
image
랑게르한스 1시간 전16:18 118
824897
image
호냐냐 1시간 전16:07 709
824896
image
허니쿰보 1시간 전16:03 21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