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크모드
  • 목록
  • 아래로
  • 위로
  • 댓글 64
  • 쓰기
  • 검색

우리는 영화관에 오는 커플들을 욕할 자격이 있을까?

존르카레 존르카레
8235 15 64

가장 중요한 것은 나와 이웃의 건강과 안전이죠. 전파력 높은 전염병이 유행하는 지금, 많은 사람이 밀집해 모이며 밀폐된 장소인 영화관이 특히 주의하고있는 것은 당연한 수순입니다. 

 

공포심과 심리적인 이유로 극장을 찾는 사람이 많이 줄었고 이는 극장수입의 하락으로 이어졌죠. 결국 대다수의 영화들의 개봉마저 미뤄지며 저나 익무회원분들 같은 영화인에게는 아쉽지만 전염병 관리의 입장에서 보면 선순환이 이어지고있죠.  현제까지도 영화관을 매개로 대규모 감염이 일어나지 않은것은 이 덕분이겠네요.

 

저는 이제 막 시작한 초급회원이지만 교양있는 익무회원분들께서 스스로 강한 자정작용을 하고 계신 점을 정말 자랑스럽게 생각하고있습니다.

누구보다도 엄격하게 영화관에서 거리두기를 지키시는 여러분 덕분에 자칫 이런시국에 민폐취미가 될 수도 있었던 영화관람의 명맥이 지금까지 유지될 수 있었던 것이겠죠.

 

다만 한가지 의아했던 것은 게시판에 나란히 앉은 커플에 대한 날선 비난글이 심심찮게 올라왔다는 것입니다. 좌석 띄어앉기를 지키지 않은, 남들을 고려하지 않은 이기적인 처사라는 이유로요. 저는 여기서 의문이 들었습니다. 정말로 그런 커플들이 욕을 먹기에 합당한가?

 

좌석 띄어앉기를 시행한 취지는 간단합니다. 접촉자를 줄여서 바이러스의 확산 확률을 최소화 하겠다는거죠. 그럼 생각해봅시다.

 

  커플이 나란히 앉으면 확산확률이 늘어나는가?

 

물론 그렇겠죠. 나란히 앉았다는건 1미터도 안되는 거리라는 말인데 재채기 한 번이면 비말이 상대방에게 들어가기 충분한 거리입니다. 하지만 냉정하게 생각해봅시다. 그 커플이 영화관에서 잠시 떨어져 앉는다고해서 감염확률이 줄어들까요? 아마 손깍지나 팔짱을 끼고 들어왔을 것이며 같은 음료에 빨대 2개를 꽂아 마시고 어쩌면 헤어지기 전에 키스도 할 지 모르는 커플이 극장에서 잠시 떨어져 앉는다고 그 위험성이 줄겠습니까?

게다가 커플은 당사자 2사람끼리만 붙어다닙니다.  옆자리에 다른사람이 앉는것을 꺼리는건 커플이 더할걸요?  만약 나란히 앉은 커플이 여러분 바로 옆자리에 앉았다면 이는 명백한 잘못이오 당장 쫒아내야할 인간들입니다.  그런게 아니라면야 둘이서 뭘 하든 알게 뭡니까. 영화 관람을 방해하는 애정행각을 한다면야 뒤통수에 팝콘이나 던져줍시다.

 

  <감염역학적으로 보면 익무인도 잘하는건 없다.>

 

통계데이터를 내서 분석하는것이 아니기때문에 어디까지나 주관적.편향적인 제 의견입니다. 하지만 같은 영화를 3회차, 4회차 돌리고 굿즈 수령을 위해 재방문, 심지어 평소에 가지 않던 상영관까지 방문하며 일주일당 평균관람영화가 한편 이상이고 영화개봉이 늦춰지는것을 안타까워하는 분이시라면, 글쎄 감염역학적 시선으로 바라보면 나란히 앉은 커플들보다 위험하면 위험했지 하등 나을것이 없습니다. (#전파확률은 기준시간 동안 접촉한 불특정 다수의 수와 시간을 곱하여 계산합니다)

 

저처럼 영화를 좋아하는 지인에게서 '그 잠시동안 떨어져 앉는 것이 그렇게 힘드나?' 라는 의견을 들은적 있습니다. 이야말로 논점을 벗어난 비난이죠. 그 지인은 감염병이 확산되는 것을 걱정한것이 아니라 커플로 인해 혹여 문제가 생겨서 (정작 더 자주 영화관을 찾으며 더 많은 불특정다수와 접촉하게되는건 본인이면서 말이죠) 극장 문이 닫으면 어쩌나를 걱정한 것 같습니다. 정작 영화관수익은 혼영족보단 커플이 더 벌어주는데도요.

 

여러분들도 잘 아실겁니다. 사랑에 빠지면 그사람만 보이고 한시도 떨어지기 싫으며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다는 것을요. 붙어앉은 커플관객이 잘했다는건 아닙니다. 사실 진정 생각있는 커플이라면 이런 시국에 영화관은 잠시 접어두고 조용하고 운치있는곳에서 둘이서 걸으며 도란도란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게 옳겠죠.

 

하지만 익무에 올라오는 커플관크 글이 정말로 사회문제를 비판하려는 의도신지 혹은 자신이 앉아있는 나뭇가지를 톱으로 썰고있는 것인지, 혹은 설마설마 그럴 분은 없으리라 마음으로 믿고있습니다만 행여 커플에 대한 반사적인 반감을 품고 계신다거나 집단으로 커플을 비난하면서 얄팍한 도덕적 쾌감을 얻으시려는 것은 아닌지 우려됩니다.

 

저 역시 다회차 혼영족입니다. 좋아하는 영화취향이 마이너한 탓에 영화관도 여기저기 다양한 곳을 다닙니다. 저 역시 나란히 앉은 커플에게 돌을 던질 자격이 없는 그저 듄과 007을 어서 보고싶은 익무인에 불과합니다.

 

 

 

엄격하게 띄어앉기를 시행하던 극장의 규제가 조금 완화된다는 소식이 들려옵니다. 영화라는 종합예술은 훌륭하고 멋진 취미입니다. 하지만 소중한 사람과 함께 공유하는 경험은 더더욱 값지고 아름답다는 것을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20200909_202902-01.jpeg.jpg

존르카레 존르카레
4 Lv. 2022/2250P

추운나라에서온스파이

신고공유스크랩

추천인 15

  • david12
    david12
  • 연어의화신
    연어의화신
  • Coenbrothers
    Coenbrothers
  • 조선동화상보존소
    조선동화상보존소
  • 오지훈
    오지훈

  • 미대미대
  • 나당
    나당

댓글 64

댓글 쓰기
추천+댓글을 달면 포인트가 더 올라갑니다
정치,종교 관련 언급 절대 금지입니다
상대방의 의견에 반박, 비아냥, 조롱 금지입니다
영화는 개인의 취향이니, 상대방의 취향을 존중하세요
자세한 익무 규칙은 여길 클릭하세요
거기없소
관리자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14:24
20.10.12.
profile image
감시자
게시판 규칙 위반으로 2주간 글, 댓글 작성 중지 조치합니다.
또다시 같은 문제가 반복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7:16
20.10.12.
2등

?? 지금 커플들 욕하는 거는
엄연히 거리두기로 앉지 말라고 한 자리에 앉음으로 인해서 나오는 이야기 아닌가요?
어디서 단순하게 커플들을 욕하는 글이 있었나요?

14:13
20.10.12.
profile image
존콜먼
영화관을 자주 방문하는 익무인은 앉지 말라는 자리에 앉은 커플만큼이나 위험할 수 있다는 것이 제 논지입니다. 그들이 잘하는건 하나도 없지만 우리가 욕하기엔 우리 역시 부족하다는 것이죠
14:15
20.10.12.
존르카레

다 똑같다는 양비론인가요?

영화보러가는 거랑 앉지말라는 자리에 앉는 거랑 같다고 보는 건가요?

14:17
20.10.12.
profile image
존콜먼
아니요 같지 않습니다. 각자가 조심하고 비판할지언정 서로 혐오하는 일이 없게하자는 취지입니다.
14:44
20.10.12.
3등

커플이라고 붙어앉는 건 감염 여부에 대한 걱정을 떠나서 극장 측에서 정한 원칙과 규정을 지키지 않은 것이니 충분히 비판의 대상이 된다고 봅니다

14:13
20.10.12.
profile image
워너be
물론입니다. 상대방을 고려하지 않은 짧고 이기적인 생각이죠
14:15
20.10.12.
부분 공감하고 부분 공감하지 않지만
한 번 쯤은 읽어볼만한 개인의 의견이기에 추천 누릅니다
덧붙여서 전 절대 커플이 영화관 수익을 더 벌어준다는 말에 공감하지 않습니다ㅎㅎ 오히려 극장 입장에서는 되팔이같은 존재들이 몇배는 더 벌어줄거에요
14:15
20.10.12.
profile image
푸른창호
혼자 영화보러간다는 말이 이상하게 들리지 않을 그날까지!
14:17
20.10.12.
profile image

지금 나란히 앉는다는건 막아놓은 좌석으로 들어왔다는 겁니다 

이건 커플이고 뭐고 좋은소리 못들어요

14:15
20.10.12.
profile image
SPP
맞아요! 다들 개념이 없어요! 이럴때일수록 조심 또 조심해야하는데...
14:17
20.10.12.
근데 익무에서 커플들이 나란히 앉는걸로 말을 했던 것은 극장 내에서 거리두기로 한 좌석씩 떨어져앉아야한다고 안내를 했음에도, 심지어 예매도 따로따로 해놓고 같이 앉는 경우에 그런 것 아닌가요? 딱히 평소에 같이 앉는다해서 익무님들이 그런 말을 하진 않았던 걸로 기억합니다. 게다가 익무님들도 영화관에서 영화를 보는 것을 선호하는 만큼 극장의 존속 여부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섣불리 극장 수입원으로 욕하는 건 아닌 걸로 알아요.
14:16
20.10.12.
profile image
댠댠
날선 비난을 하지 말자고 주장하면어도 저 자신부터가 감정적인 글을 쓴 것 같네요. 제 잘못입니다. 익무분들이 잘못하는게 어딨겠습니까. 넷상에서도 누구보다 예의있으시고 훌륭한 교양인이신데요. 다만 감정적 비난글이 계속 올라오는것이 제게는 안타까웠던 모양입니다
14:23
20.10.12.
profile image

커플이 들어와서 극장에서 예매한 좌석에 앉는건 문제가 안되지만 예매한 좌석에 앉지 않은건 문제죠.

14:18
20.10.12.
가족, 친구, 커플, 지인. 사람들은 둘 이상이 되면 어쩔 수 없이 무례해지고 규칙을 잘 안 지키게 됩니다. 혼자일 땐 그나마 눈치를 보죠.
14:19
20.10.12.
profile image
nerner
분위기라는 것을 무시하기가 힘들죠...집단에서 소신을 지키기란 정말 용기가 필요한 일인 것 같습니다
14:20
20.10.12.
profile image
논점자체가 오류
이해하고 말고할게 아닙니다.

하지말라고 하는거는 안하면 되는겁니다.
영화관자체가 중위험시설이고
거리두기 하라고 규정 지침 있는데, 하지말라고 하는거고,
취식하지말라고 규정 지침 있는거고,
하지말라고 하는거, 어기고 있는거 일뿐입니다.

1단계든 2단계든
야외 경기장은 취식금지 및 음식물 반입금지 입니다. 어길시 무관중 다시 가는거고요.
14:20
20.10.12.
profile image
Awesome
맞습니다. 정해진 선을 어기는건 잘못입니다. 우리 스스로도 조심해야하지 않겠나 하고 써봤습니다
14:21
20.10.12.
profile image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영화를 보고 감상을 나누는 건 분명 좋은 일이죠. 지금 시기에는 모든 커플이 비난받는 것이 아니라, 방역수칙을 준수하지 않는 일부 분들만이 조금 아쉬울 뿐이죠! 모두의 안전을 위한 일인만큼 약간씩의 배려가 필요한 요즘이니까요:)
14:21
20.10.12.
profile image
해피페이스
서로 배려한다는것이 말처럼 쉽지는 않더라구요. 모두가 조금씩 노력해야겠죠! 그래도 지금껏 잘 해오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14:24
20.10.12.
profile image
요즘 같은 상황에서 영화관을 갈 때 주의해야할 건 정부의 지침을 준수하면서 관람을 하는 겁니다.
그 지침을 준수하면서 관람하는게 1순위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말씀하신 내용을 읽어보면 커플이라고 붙어 앉은 관객이나
이 시국에 영화보겠다고 혼자 온 사람이나 그게 그거니 욕할 수 없다란 말씀인데,
정부의 지침을 준수하면서 본 관객이 지침을 준수하지 않은 상태에서 극장에 온 관객을 욕하는게
왜 안된다는 것인지 이해가 안됩니다.

그런 논리라면 가급적 집밖에 나오지 말라고 했는데 나가려고 지하철은 탄 사람은
그 지하철 안에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사람이 있어도 욕해선 안됩니다.
나가지 말라고 했는데 나간건 마스크를 꼈든 안꼈든 똑같으니까요.

코로나 상황이 장기화되서 온 국민의 피로도가 높아진 시점에서 피로도를 낮추려면
서로 배려하고 정부에서 지켜달라고 얘기하는 지침을 서로 지켜주는게 필요합니다.
물론 거리두기 단계가 낮아져 극장의 좌석 거리두기도 재조정되서 연석이 생긴다면
붙어앉은 커플을 욕해선 안되겠지만 현 상황이라면 지침을 잘 준수하며 영화 관람하는 관객은
지침을 무시하며 붙어앉은 커플을 충분히 욕할 자격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14:22
20.10.12.
profile image
숨결군
제 짧았던 생각을 읽어주시고 또 이렇게 시정해주시니 정말 감사합니다. 비판이 비난으로, 그리고 그 비난이 혐오로 번지는 사태를 종종 보아왔기에 이런 생각을 하게 된듯 합니다.

옳으신 말씀이시십니다. 현상황을 통제하고있는 것은 우리의 양심적 선택을 고려한 정부의 지침과 제도이며 이를 잘 따라야겠죠.

더 이상 희생자가 나오지 않기를, 다시 영화산업이 일어나기를 기다립니다.
14:41
20.10.12.

극장에 오든 말든은 개인의 자유입니다.

근데 왔으면 극장이 정한 규칙을 따라야죠

14:22
20.10.12.

저번에 쓰신 관크 관련 글은 내가 선민의식에 빠져있는지 반성하게 되고 공감 및 댓글도 달았습니다만... 이번 글은 좀처럼 공감하기 힘드네요. 현재 커플 관크가 익무에서 비난받는 이유가 애정행각으로 인한 전파 가능성 증가라기 보다는 띄워앉기 시행을 위해 극장에서 설치해 놓은 띠지를 훼손하거나 무시하고 앉는 행위에서 비롯된거라고 봅니다. 다양한 의견은 인정하지만 이를 n차 관람과 비교선상에 놓는건 갸우뚱하게 되네요.

14:23
20.10.12.
profile image
이름없음.
두서없는 부족한 글 항상 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 역시 감정적이 되었나봅니다ㅎㅎ...하지만 감정적 비난을 쏟는 행위는 옳지 못하다고 느끼는 제 생각은 변함이 없습니다. 익무에서도 (이런 허접한 글 말고 제대로 된) 자아비판이 필요하지 않은가 생각해요.
14:29
20.10.12.
profile image
음... 제 생각을 말씀드리자면

지금 영화를 예매할 때보면 거리두기 좌석으로 이미 예미할 때부터 연석이 아님을 인지합니다.

그리고 영화관 입구부터 상영관까지, 전부 방역수칙과 지켜주길 바라는 규칙 (상영 중에도 마스크 쓰기, 개인 방역 철저히 하기 등)이 수시로 나오는데 그 중 '좌석 이동 금하기' 는 무조건 명시되는 사항이구요.

전 영화관에서 지켜달라 정한 '규칙'을 지키지 않은 일부 사람들을 비판하는 것이고, 그 '규칙을 어긴' 일부 사람들을 왜 이해해줘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그 사람들이 외부에서 같이 밥을 먹었던 키스를 했던 그건 중요하지 않습니다. '저와 같이 있는 상영관 그 공간에서 최소한의 개인 방역은 지키자' 이겁니다.

거리두기 좌석 유지.. 이 기본적인 규칙 하나 지키는 건데 그것도 못지키는 거면 영화관에 오질 말아야죠.
14:27
20.10.12.
profile image
누누
대단하시네요. 논리적으로 글을 정말 잘쓰십니다. 제 글과 생각의 부족한 부분이 무엇이었는지 깨닫게 됩니다. 옳으신 말씀입니다. 따지고들면 제 글이야말로 관심끌기 위해 이것저것 무논리를 짜집기한 글자들의 모임에 가깝죠.

다행히 극장에서의 대규모감염사례가 아직은 없습니다. 많은 영화인들과 대다수의 시민들이 스스로를 희생해주신 덕분이겠죠! 규칙을 어기는 사람들에겐 그에 따른 불이익이 가는 것이 당연합니다. 제가 부끄러워지네요.

건강 조심하시고 즐거운 영화생활 되세용!
14:36
20.10.12.
profile image
존르카레
그리고 존르카레님 의견도 이해하는 사람도 있어요. ^^
이렇게 여러 사람 의견이 오가는게 좋습니다.
누구든 틀린 이야기는 없다고 봅니다.

그리고 전 앞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로 지금의 거리두기 좌석이 완화되어 연석이 생기든 뭐든 상관없습니다.
그냥 앞으로도 지금처럼 본인이 예매한 좌석에만 앉으면 돼요. ^^
14:49
20.10.12.
글쓴님이 맞는 말 하셨네요 여기에 반박하는 사람은 빼액거릴줄 밖에 모르죠 누가봐도 글쓴님의 말에 100퍼센트 공감합니다
14:36
20.10.12.
profile image
파크로이
부족한 글 긍정적으로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천군만마와 같군요. 그래도 전 익무가 좋고 괜찮은 곳이라고 생각해요ㅎㅎ
14:46
20.10.12.
댓글 논점이 이상한거 아닌가요
익무 몇 유저 주장글은 바둑판 배치 고수하자는 거잖아요
이 글은 커플도 배려해서 재배치 해도 된다는거고
근데 왜 규정과 방역수칙 지키자는 얘기가 나옵니까
방역 수칙은 간단합니다
예매된 자리에만 앉으면 되는거에요
14:43
20.10.12.
profile image
김날먹
익무 자체에 대한 비판으로 받아들여질 수도 있는 글이라 그런듯 합니다. 그런 의도가 하나도 없었다고는 못하겠지만요.

논점을 정확히 파악해주신 분을 만나 정말 눈물이 날 지경입니다ㅎㅎ

좋은 댓 감사합니다. 즐거운 영화생활 되세요!
14:49
20.10.12.
profile image
존르카레
그런 의도셨다면 좀 더 명확히 써주셨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위 글 어디에도 좌석 재조정에 대한 의견이 아니라
단순히 붙어앉은 커플에 대해서 익무인들이 비판 혹은 비난하는 것에 대해서
말씀하시는 걸로만 읽혀지기 때문에 공감하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현재 영화관 운영의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좌석 재조정을 통해서
2연석 정도는 마련하는 것이 좋을 거라고 생각은 합니다만
위 댓글에서 말씀드린거처럼 현재 정해진 규칙에 반하면서
붙어앉는 것에 대해서는 비판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14:53
20.10.12.
profile image
숨결군
훌륭한 조언 감사합니다! 제게 뼈와 살이 될 것 같군요. 실제사회에서도 숨결군님과 같은 좋은 사람을 만났으면 좋겠는데...그전에 제 자신부터 단장하는게 우선이겠죠?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14:58
20.10.12.
profile image
존르카레
저도 글을 다시 봤습니다. 논점이 좀 어긋한 댓글을 단 것 같아 말씀드려요 ^^
익무에서 다양한 이야기 앞으로도 계속 나눠봐요!
14:53
20.10.12.
profile image
누누
아닙니다ㅎㅎ 제 글과 생각이 부족한거죠. 앞으로 쓸 평범한(?)글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14:59
20.10.12.
profile image

이 글은 영화관에 자주 가는 사람이나 연석으로 앉지 못 하게 했는데도 연석으로 앉은 커플이나 그게 그거다라는 말씀하시는거 같은데 저로서는 동감이 안 되네요. 영화관 가는거는 현재 금지가 아닌 상태이지만 붙어 앉기는 금지로 정해져 있습니다. 띄어 앉는것조차 못 지켜 친절하게 의자에 노끈이나 끈으로 못 앉게 했는데도 그걸 없애고 붙어 앉는 행위를 하는 커플(커플만이 아닌 가족, 동행인)이랑 자주 영화관은 가지만 규칙 잘 지키는 사람들(마스크 잘 쓰고 띄어앉기 잘 지키고)이 왜 금지 행위한 사람들이랑 동급으로 취급 받아야 하나요?

14:49
20.10.12.
profile image
룰루리요
절대 동급이 아닙니다! 하지만 혹여 제가 다른 관객에 대한 혐오감을 여론에서 조성했다면 그땐 동급이 되겠죠
14:53
20.10.12.
profile image
존르카레
위에 댓글들 보면 1단계 조정으로 인해 좌석조정으로 연석등이 생겨도 그거에 대한 반대를 하면 안 된다 생각하여 글 쓰신거 같은데 그건 저도 동의합니다. 좌석 조정 관련 글도 추가해서 작성 하셨다면 좀 더 많은 공감을 받으셨을거 같네요.
14:59
20.10.12.
애초에 감염 가능성 이런 걸 따지기에 앞서, 예약하지 않은 자리에 앉는 건 엄연히 규칙 위반이고, 거칠게 표현하면 불법이지요.

그 와중에 이걸 갖고 비아냥대는 사람이 이 커뮤니티에 이리도 많이 있을 줄 몰랐네요. 실망스럽군요.
14:53
20.10.12.
profile image
phenomenon
절대 많진 않을겁니다. 제가 좀 꼬인 성격인거죠. 비아냥과 실망이란 단서가 제게 비수처럼 꽂힙니다...저 스스로가 이런 글을 썼으니 자업자득이겠죠. 비난은 저 개인에게만 돌려주세요. 따끔한 충고 감사합니다.
15:10
20.10.12.
profile image

붙어 있는 자리에 커플 앉았다고 뭐라 한 익무인들 한분이라도 있던가요? 극장에서 예매할때 발권할때부터 막아두고 좌석에 테이핑까지 해놓은걸 맘대로 파손하고 자기가 예매하지 않은 자리에 앉는거고 그것에 대한 우려와 불만인건데 뜬금없이 커플들 질투하고 반감 갖고 비난하는 얄팍한 사람 만드시네요? 이건 핀트가 나간 글이네요...

남한테 관심도 없고 관크 있어도 그러려니하고 커플들이 줄 끊어내고 앉는거 정말 수도 없이 봤어도 크게 신경 쓰거나 분노해본 적 없지만 감염학적으로 영화관 자주 가는 사람이 더 위험하다니 이건 또 무슨....

14:55
20.10.12.
profile image
Christopher_Nolan
되려 저 자신이 감성적인 비난을 쏟았군요. 반성합니다. 사실 저 자신이 그렇게 생각했던 적이 있었거든요. 부족한 저의 과오를 익무분들 전체에게로 투영한 격이었네요. 짧지 않은 글 읽어주시고 시정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5:01
20.10.12.
profile image
존르카레
저도 가끔 비난하고 싶은 대상 몰래 사진까지 찍어서 올라 오는 비판 글들에는 아 내가 이 곳을 몰랐더라면 싶을 정도로 무서웠기에 익무에서 어떤 점이 불편하셨다는건지 이해도 가고 어느 정도 공감도 하는 바이지만 이 글의 논점 만큼은...ㅎㅎ 반성까지 하실 필요 있나요. 사람마다 생각 다 다르고 모쏠이라니 빼액이라니 하는 투로 감정 건드리는 저급한 비꼼 아니면 자유로운 의사 표현은 당연히 보장되어야지요!
18:00
20.10.12.
profile image
보라는 코끼리는 안보고 여기저기 더듬기만 하는 오류의 전형이네요 길고 복잡하게 이러니 저러니 상상의 나래 펼칠게 뭐가 있습니까 그냥 감염병 시국에 방역규칙으로 정한걸 대놓고 어기니 비난받는 것이죠;;
15:03
20.10.12.
저는 님 쓰신글 맥락이 어느 정도 공감이 되네요. 말토시하나에 집중하기보다 맥락을 보면 어느정도 생각이 드는 부분이긴한데 음 ㅜㅜ 반하는 의견이 많네요.
15:23
20.10.12.
profile image
규칙을 지키지 않는데 이 사람들이 매출에 더 도움될거라는 이유로 관대하자는 건 이해가 안 갑니다.
커플뿐만 아니라 친구, 가족이라고해도 저렇게 규칙 어기고 있으면 비난받아야 할 대상이죠.
밖에서야 뭐라든 제가 알 바 아닌데 적어도 한공간에 있을 때 수칙 안 지키는 걸 왜 관대하게 봐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16:23
20.10.12.
profile image
락키
전 매출에 도움이 되니 관대하게 봐주자라고 한 적 없습니다. 다만 욕하기 전에 한 번 더 생각하자는 주의입니다.
17:07
20.10.12.
profile image
존르카레
정작 영화관수익은 혼영족보단 커플이 더 벌어주는데도요.
본문 중에 이런 내용이 있어서 그렇게 해석했습니다.
17:40
20.10.12.
profile image
간격 유지하고 앉으라고 예매도 막아놓고 앉지 말라서 의자도 띠지로 둘렀는데 그걸 무시하고 같이 앉고싶다는 이유로 규칙 위반한 사람을 욕하는 건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16:41
20.10.12.
그냥 커플 이야기만 하셨으면 될 것 같은 이야기를...
왜 그 밑에 극장 자주 가는 사람들도 마찬가지라며 스스로 불을 붙이시는지........
자리 안 띄어 앉는 커플들이나 극장 자주 가는 사람들도 마찬가지라며 동등한 비교대상로 올리는게 논점을 흐립니다.

저는 그런 커플들 보고 내가 조심하면 된다는 주의기에 별 관심은 안 가집니다.
19:04
20.10.12.
profile image

본문 주장도 댓글 반박도 다 일리가 있다고 생각해요.
연인들의 규칙 어기기에 대한 비난 일조와 다른 시각을 보여주는 점에서는 좋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이 글이 논쟁적이 아니라, 다른 시각을 보여주는 정도에서 멈추었다면 어땠을까 싶어요.

 

19:05
20.10.12.
profile image

  음 아무래도 제가 불필요한 논쟁을 만든것 같아 송구스럽군요. 우선 저 역시 영화관 규칙을 어긴 커플을 옹호하고픈 마음은 없었으며 그것이 다른사람에게 피해를 끼치는 잘못된 행동이라는 것을 잘 알고있습니다.

제가 윗 글을 쓴 계기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하향조정되는 것에 따른 극장 좌석제도의 변화에 대한 갑론을박이 벌어지는 것을 본 이후였습니다. 또한 일부 몰상식한 커플관객이 규정을 지키지 않은 것은 사실이며 규정을 지키지 않은 관객을 비난하는 글이 종종 익무에 올라오는 것 역시 사실이었습니다.

제가 우려했던 것은 얼굴도 모르는 넷상의 수많은 사람에게 자신의 행위가 맹렬한 비난을 받고있다는것이 당사자에겐 어떻게 다가올까? 하는 것이었습니다. 직접 말해주고 그때도 고집불통이라면야 할 말 없지만 이정도는 괜찮겠지... 라는 생각에 안일하게 행동했는데(이때는 악의가 있었다기보단 생각이 짧다 라고 해야겠죠) 그것으로 인해 커뮤니티에서 조롱당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되면 정말로 자신의 행위를 부끄러워하며 반성할 수 있을지 혹여 영화인 전체에 대한 반감에 악순환의 고리를 만드는 것이 아닌지 걱정되었습니다. 뭐 오지랖이라면 오지랖이었죠.

저를 꽉막히고 융통성 없다고 비난하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전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특정인을 욕하는 문화는 정말이지 적응이 안되더군요. 나 자신은 떳떳한가? 하고 생각하는 스타일이어서요. 그러면서 정작 익무인분들을 비꼬는 듯한 어조로 글을 쓴 제 자신도 할말은 없지만요. 

특정집단에 대한 비난을 자제해달라는 취지로 글을 올렸지만 제 생각이 짧았고 제 방법이 잘못됐습니다.  제게 댓글을 달아주셨던 많은 분들의 말씀이 맞습니다. 각자 예매한 자리에 앉기만 한다면, 그리고 서로 조금씩 배려만 한다면 문제 없을테니까요.

코로나 시국에 제가 예민해진 모양입니다. 실속있는 비판 해주신 물개님, 그리고 제 글에 댓글달아주신 많은 익무회원분께 감사하다는, 그리고 논란을 일으킨 점 사과드리고 후회하고있다는 말씀 올리고싶습니다.

23:38
20.10.12.
profile image

안그런 커플들도 많은데 요즘보면 모든 커플들이 일단 다 그렇다고 간주되어지는 것 같아 씁쓸해요 ㅜㅜ 영화관 입장 시 어떻게 앉을지에 대해 눈초리가 쏠리고 암묵적인 시험 대상이 되어지는 기분이랄까요

15:35
20.10.13.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차이콥스키의 아내] 시사회에 초대합니다. 10 익무노예 익무노예 3일 전19:34 1432
HOT 2024년 4월 19일 국내 박스오피스 1 golgo golgo 7시간 전00:01 763
HOT [약스포] 레벨 문 파트2 리뷰 3 GreenLantern 11시간 전19:43 1096
HOT M 나이트 샤말란 [트랩] 티저 포스터 공개 2 시작 시작 7시간 전23:28 1033
HOT 레벨문2 비평가 점수 근황 3 볼드모트 볼드모트 7시간 전23:26 953
HOT 강동원 <설계자> 티저 영상 공개 4 넷플마니아 넷플마니아 7시간 전23:23 1777
HOT <챌린저스> 1주차 극장 증정 이벤트 1 넷플마니아 넷플마니아 7시간 전23:18 519
HOT <혹성탈출: 새로운 시대> 캐릭터 관계성 2 넷플마니아 넷플마니아 7시간 전23:17 479
HOT ‘퓨리오사’ 뉴스틸 3종 2 NeoSun NeoSun 9시간 전22:06 993
HOT 지성 전미도 커넥션 대본 리딩 1 e260 e260 10시간 전20:39 747
HOT 박보영 맥심 모카골드 2 e260 e260 10시간 전20:39 1041
HOT 고윤정 엘르 1 NeoSun NeoSun 11시간 전20:01 860
HOT '레벨 문 파트 2' 해외 주요 매체들 리뷰 제목 5 golgo golgo 12시간 전18:34 1510
HOT 트랩 - 공식 예고편 [한글 자막] 3 푸돌이 푸돌이 12시간 전18:33 1634
HOT 넷플릭스 '종말의 바보' 제작보고회 3 NeoSun NeoSun 13시간 전18:02 1291
HOT 전도연 & 박해수 연극 '벚꽃동산' 포스터 3 NeoSun NeoSun 13시간 전17:53 2400
HOT [펄프 픽션] 30주년 기념 레드카펫 행사장 사진 1 시작 시작 13시간 전17:50 866
HOT <레옹> 메박 포스터랑 드로잉 챙겼는데 괜춘하군요! 2 선우 선우 13시간 전17:34 814
HOT '레벨 문 파트 2' 현재 로튼 리뷰 전부 썩토 7 golgo golgo 13시간 전17:31 2533
HOT '레벨 문 파트2 더 스카기버' 넷플 업 3 NeoSun NeoSun 15시간 전16:05 838
HOT CGV [범죄도시4] IMAX, 4DX 포스터 4 오래구워 15시간 전15:37 1730
1133253
image
샌드맨33 4시간 전02:18 187
1133252
image
NeoSun NeoSun 5시간 전02:02 396
1133251
image
NeoSun NeoSun 5시간 전01:57 313
1133250
image
zdmoon 5시간 전01:53 306
1133249
image
zdmoon 5시간 전01:51 326
1133248
image
NeoSun NeoSun 5시간 전01:48 254
1133247
image
NeoSun NeoSun 5시간 전01:44 212
1133246
image
내일슈퍼 5시간 전01:43 198
1133245
image
NeoSun NeoSun 5시간 전01:38 289
1133244
image
NeoSun NeoSun 5시간 전01:25 312
1133243
image
NeoSun NeoSun 6시간 전00:59 305
1133242
image
NeoSun NeoSun 6시간 전00:58 480
1133241
image
NeoSun NeoSun 6시간 전00:39 330
1133240
image
golgo golgo 7시간 전00:01 763
1133239
image
hera7067 hera7067 7시간 전23:47 114
1133238
image
시작 시작 7시간 전23:28 1033
1133237
image
볼드모트 볼드모트 7시간 전23:26 953
1133236
image
넷플마니아 넷플마니아 7시간 전23:23 1777
1133235
image
넷플마니아 넷플마니아 7시간 전23:18 519
1133234
image
넷플마니아 넷플마니아 7시간 전23:17 479
1133233
image
hera7067 hera7067 8시간 전23:09 307
1133232
image
hera7067 hera7067 8시간 전23:04 285
1133231
image
hera7067 hera7067 8시간 전22:57 215
1133230
image
hera7067 hera7067 8시간 전22:55 153
1133229
image
NeoSun NeoSun 9시간 전22:06 993
1133228
image
전단메니아 전단메니아 10시간 전20:59 552
1133227
image
e260 e260 10시간 전20:39 747
1133226
image
e260 e260 10시간 전20:39 1041
1133225
image
NeoSun NeoSun 11시간 전20:01 860
1133224
normal
GreenLantern 11시간 전19:43 1096
1133223
image
시작 시작 11시간 전19:17 732
1133222
image
중복걸리려나 12시간 전18:36 542
1133221
image
golgo golgo 12시간 전18:34 1510
1133220
normal
푸돌이 푸돌이 12시간 전18:33 1634
1133219
image
NeoSun NeoSun 13시간 전18:02 12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