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극장.. 대중문화 관련 이야기를 나누는 게시판입니다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영화수다 [CAV] [괴물] 이 영화는 극장용입니다!!!

1. 오늘 생전 처음 봤는데, 딱 극장에서 보셔야할 영화네요.

 

영상미도 훌륭하고, 배경 음악이 정말 엄청 좋아요.(엔딩 크레딧 다 듣고 나왔네요.)

 

무엇보다 시원한 에어컨 바람 쐬면서 스크린 속 설원을 바라보고 있자면, 여기가 바로 영화 속 남극이구나 싶습니다.

 

2. [에이리언] 시리즈나 [죠스], 그리고 이 영화를 보면서 느꼈지만, 공포 장르에서 도망칠 수 없는 장소를 배경으로 하는 것만큼 효과적인 게 없네요.

 

3. 역시 CAV 기획전 상영작인 [에이리언]의 영향을 강하게 받은 영화니 같이 비교하면서 보시면 더 재밌을 것 같습니다.

 

4. 익무용 영화라 보면서 다크로드 +  이용철 평론가님 GV 했음 딱이었을텐데 싶었네요.

 

5. 커트 러셀 옹 지금도 미남이시지만, 젊으셨을 때 크리스 헴스워스 + 잭 레이너 섞은 것처럼 생기셨네요ㄷㄷ

추천인 25


  • 앵그리드버드맨

  • caprif

  • oriental
  • None
    None
  • 만쥬쓰
    만쥬쓰
  • 봉트리에
    봉트리에
  • 키노야놀자
    키노야놀자
  • 퓨리
    퓨리
  • LINK
    LINK
  • 야올라프
    야올라프
  • 세뿔돼지
    세뿔돼지
  • 락키
    락키
  • 셋져
    셋져
  • 사다코언니
    사다코언니
  • 한솔2
    한솔2
  • 테리어
    테리어
  • 우유맛초코쿠키
    우유맛초코쿠키
  • 제임스카메라
    제임스카메라
  • 하비에르
    하비에르

  • 파운드케이크
  • 파아란
    파아란
  • 호냐냐
    호냐냐
  • 핑크팝
    핑크팝
  • 스타베리
    스타베리
  • 여자친구
    여자친구

알모도바르 알모도바르
49 Lv. 457381/460000P

HBO 맥스 언제 들어옵니꽈아아아😭



 

알모도바르 감독에게 영감을 준 스페인 영화 리스트(문돌이님) https://extmovie.com/movietalk/17184033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47

댓글을 많이 달아야 레벨업을 할수 있어요~!!
profile image
알모도바르 작성자 2020.07.02. 22:57
여자친구
관객석에 괴물이 앉아있었나요?ㄷㄷ
댓글
profile image
알모도바르 작성자 2020.07.02. 23:00
스타베리
이거랑 에이리언 시리즈, 죠스, 조디악 정도는 극장에서 봐줘야죠
댓글
profile image
야올라프 2020.07.03. 00:02
알모도바르
이거 극 공감입니다 ㅋㅋㅋ이번 CAV 기획전 중 이것들은 극장 필관람용이에요 ㅋㅋㅋ 에이리언들이랑 죠스는 무조건이고 조디악은 집에서 보면 집중도 확떨어지더라구요 다른 CAV 영화들은 집에서 딩굴거리면서 봐도 좋은 작품들도 있는데 얘네는 진짜 극장용...지금 조스 사운드 상상하고 있어요 빠밤-빠밤-빠밤빠밤~~~
댓글
profile image
알모도바르 작성자 2020.07.03. 00:05
야올라프
전 사실 [괴물]은 어제 난생 처음 봤습니다ㅋㅋㅋ
댓글
profile image
야올라프 2020.07.03. 00:12
알모도바르
괴물 에이리언 이런거 너무 좋아해서 주기적으로 보는데 본지 얼마안돼서 요번에 거를라했는데 알모도바르님 글을 보니 아무래도 예매해야겠어요 ㅋㅋㅋ요번 CAV 신작 두편이랑 데드링거빼고는 전부 예전에 한번 이상봤지만서도 극장용 영화는 아무래도 못지나치겠네요 😂 또 언제 해줄지도 몰겟고요 ㅋㅋ ㅜㅜ
댓글
profile image
알모도바르 작성자 2020.07.03. 00:15
야올라프
전 데드링거도 이번에 기획전 때문에 처음 들어봐서 왓챠로 봤네요.

캐리나 플라이도 생전 본 적 없어서 이번이 첫 관람이 될 것 같습니다🤪🤪(예매해놨네요ㅋㅋ)
댓글
profile image
3등 핑크팝 2020.07.02. 22:55
아아 가야겠네요ㅎㅎㅎㅎ 시간이 애매해서 일정을 조정할까 넷플로 하던 중이었어요😂😂
댓글
profile image
알모도바르 작성자 2020.07.02. 23:06
핑크팝

음악가 출신 감독 답게 배경음악 정말 좋고요.

상영판본이 옛날 영화 같지 않게 화질이 엄청 좋습니다. 혹 리마스터링 버전인가 싶더라고요.

댓글
profile image
핑크팝 2020.07.02. 23:06
알모도바르
꼭 가야겠네요!!!혹했어요😆😆
댓글
profile image
BeamKnight 2020.07.03. 00:09
알모도바르

존 카펜터 감독은 옛날부터 자기 영화의 음악을 스스로 작곡하기로 유명한데,

괴물에서는 오프닝 테마 한 곡만 작곡했습니다.

음악을 맡은 작곡가는 놀랍게도 그 유명한 엔니오 모리꼬네예요.

댓글
profile image
알모도바르 작성자 2020.07.03. 00:17
BeamKnight
이상하게 노래 좋다.. 하면 다 이유가 있더라고요. 역시!!
댓글
profile image
야올라프 2020.07.03. 00:42
BeamKnight
햐 이건 또 몰랐네요 다 이유가 있구나..
올해초 엔리오 모네꼬네 피아니스트의 전설도 아주 음악에 푹빠져서 두번이나 봤다는..으으 가야겠네요 ㅜㅜ
댓글
profile image
호냐냐 2020.07.02. 22:56
징그럽다고 하는데 어느정도일지 ㅠ
댓글
profile image
알모도바르 작성자 2020.07.02. 23:07
호냐냐
징그럽긴 징그러운데 못 볼 정도는 아니고요. [에이리언] 이랑 비슷한 것 같아요.
댓글
profile image
호냐냐 2020.07.02. 23:08
알모도바르
아 그럼 볼 수 있겠어요 ㅎ
댓글
profile image
알모도바르 작성자 2020.07.02. 23:31
호냐냐
물론 피는 엄청 많이 나옵니다ㅋㅋㅋ
댓글
profile image
파아란 2020.07.02. 22:59
시간이 안맞아서 기획전 막판에 예매했는데, 빨리 보고싶어요ㅠㅠ
댓글
profile image
알모도바르 작성자 2020.07.02. 23:08
파아란
저 이거랑 플라이는 본 적 없는 영화라 플라이도 빨리 보고 싶네요.
댓글
profile image
파아란 2020.07.02. 23:29
알모도바르
플라이도 예매했어요ㅎㅎ
마스터피스 섹션은 극장에서 다 보려고요ㅎㅎㅎ 부천 예매 망한 한을 cav로 풀렵니다ㅋㅋ
댓글
profile image
하비에르 2020.07.02. 23:13
넷플에 있어서 취소할까 했는데 극방 가야겠네요 ㅎㅎ
댓글
profile image
알모도바르 작성자 2020.07.02. 23:33
하비에르
헬기도 나오고 예산 많이 썼을 것 같던데 이런 건 극장에서 봐줘야죠.
무엇보다 음악이 엄청 좋아요👍👍
댓글
profile image
알모도바르 작성자 2020.07.02. 23:34
제임스카메라
브로, 그렇지 않아도 에이리언2 예매해놨습니다😏😏
댓글
profile image
한솔2 2020.07.02. 23:31
ㅜㅜ 또 보고싶긴 한데 너무 바쁘네요...
댓글
profile image
알모도바르 작성자 2020.07.02. 23:37
한솔2
여름에 개봉하는 호러 대작도 없으니, 느낌에 CAV 반응만 좋으면 꽤 오래 할 것 같습니다.
댓글
profile image
한솔2 2020.07.02. 23:38
알모도바르
일단 예매한거 세편 다보고 나면 주말 시간으로 맞춰봐야 겠습니다!! 죠스도 다시 보고 싶어서요ㅜㅜ
댓글
profile image
알모도바르 작성자 2020.07.02. 23:49
한솔2
지갑 사정 상 다 보진 못할 것 같아서 데드링어, 드라큘라는 왓챠로 봤는데 에이리언 시리즈, 캐리 등등은 예매했네요ㅎㅎ 저도 최대한 다 보려고요.
댓글
profile image
사다코언니 2020.07.02. 23:35
크리쳐들 정말 대박이지요. ^^ 저도 일요일에 봅니당~!
첫 스크린 경험 기대되요. ㅎㅎ
댓글
profile image
알모도바르 작성자 2020.07.02. 23:39
사다코언니
익무에 여러 영화들 트리비아 읽으면서 느꼈지만 CG 없던 시절에 미술팀, 소품팀 스탭분들 정말 존경스럽습니다ㅋㅋㅋ
이런 건 또 어떻게 만드셨을까요ㅋㅋㅋ
댓글
profile image
셋져 2020.07.02. 23:36

봉준호 감독의 <괴물>도 극장용인데 이 <괴물>도 극장용인가보군요.

댓글
profile image
알모도바르 작성자 2020.07.02. 23:41
셋져
약간 남극판 [에이리언] 같더라고요. 생각보다 스케일 큰 영화라서 놀랐습니다.
댓글
profile image
락키 2020.07.03. 00:02
오늘 보고 왔는데 82년작이라고는 믿기지 않을만큼 괜찮더라구요 ㅎㅎ
댓글
profile image
알모도바르 작성자 2020.07.03. 00:10
락키

컥.. 체스 게임기(?)나 커트 러셀 옹 젊으신 걸 보면 확실히 옛날 영화인데, 저 옛날에 CG도 없이 어떻게 만들었나 정말 신기하네요. 영화인들은 정말 대단합니다.

댓글
profile image
돌거북 2020.07.03. 00:16
한 15년 전쯤 봤을 때도 정말 재밌게 봤었는데, 지금 남아있는 이미지라곤 재밌었다란 기억과
아마도 시대보정 같은게 있겠지 하며 오늘 다시 봤는데, 오히려 15년 전보다 오늘 더 재밌게 봤네요 ㅋㅋㅋㅋ
이후 만들어진 '더 띵'(둘 다 '더 띵'인데 이건 그냥 음차번역을..)도 바로 이어서 보면 정말 좋죠..
댓글
profile image
알모도바르 작성자 2020.07.03. 00:23
돌거북

전 영화 자체를 아예 어제 극장에서 처음 봤는데, 우리나라에선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영화잖아요. 그래서 저처럼 이번 기획전으로 처음 보는 분들 많을 것 같아요. 

댓글
profile image
LINK 2020.07.03. 01:17

친구들하고 맨날 괴물 OST 가지고

'띵(Thing)띵... 띵띵... 더띵..'하면서 놀았는데 ㅋㅋㅋㅋㅋㅋ

댓글
profile image
알모도바르 작성자 2020.07.03. 08:23
LINK

이 댓글 읽고 보니 진짜 그렇게(!) 들리네요ㅋㅋㅋㅋ

제가 영화에서 제일 중시하는 게 음악인데, 오랜만에 음악 좋은 영화 봐서 미치겠습니다ㅋㅋㅋ

댓글
profile image
아믈랭 2020.07.03. 03:01
보고는 싶은데 시간대랑 극장이 잘 안 맞네요ㅜㅜ 다른건 모르겠고 괴물만큼은 이번에 꼭 극장에서 봐야지 생각하고 있었는데 쉽지 않네요ㅎ
댓글
profile image
알모도바르 작성자 2020.07.03. 08:28
아믈랭
요새 호러 대작 개봉하는 것도 없는데, 이번 기획전은 좀 오래 해줬음 좋겠네요. [괴물]은 극장용이니 시간 나시면 꼭 보세요.
댓글
profile image
알바짼놈 2020.07.03. 06:21
괴물 특유의 긴장감이 장난이 아니죠
OST는 말할것도 없구 누구인가 혼자 추측하게 되거 CG도 옛날영화지만 지금봐도 놀랍습니다
댓글
profile image
알모도바르 작성자 2020.07.03. 08:31
알바짼놈
괴물이나 에이리언, 터미네이터 이런 보면 요새도 만들기 힘든 영화를 어떻게 만들었나 싶어요. 영화는 정말 한 시대가 내놓을 수 있는 최고의 종합 예술이자 상상력의 산물이 아닐까 싶네요.🤔
댓글
profile image
만쥬쓰 2020.07.03. 11:50
엄청 징그럽죠 진짜... 밥먹으면서 보기 힘든 영화... 그 특수효과를 그 당시에 그정도로 구현해놓은게 정말 감탄이 나올 정도예요.
댓글
profile image
None 2020.07.03. 12:01
일요일에 볼 예정인데 기대가 아주 크네요 드디어 이 영화를 극장에서 볼 수 있는 기회가!!
댓글
oriental 2020.07.03. 14:43

에이리언 잘 만든건 알지만

너무 기억에 오래남아 개인적으로 기피하는 영화인데,

괴물도 그렇다면 보지 말아야 하나 싶네요.

후.. 고민이 되네요.

댓글
caprif 2020.07.03. 14:53
엽기적인 괴생명체 정말 리얼하게 구현해냈죠.
음악 들으면서 댓글 쓰니 생생하네요 ㄷ ㄷ ㄷ
댕댕이 불쌍했어요 ㅠㅠ
댓글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best 테넷 개봉일이 다가온다는게 실감 나네요... (스타필드 대형광고판) 11 밍구리 10분 전12:14 302
best 올 여름 한국영화 BIG 3를 다 보고 8 스톰루이스 37분 전11:47 735
best 류준열, 차기작 확정..'인간실격' 전도연 만난다 17 PS4™ 54분 전11:30 1441
best 검은 사제들 굿즈가 도착했는데 대박 29 핀란 58분 전11:26 1562
best 다만악...홍경표 촬영감독이 말한 인천 촬영지... 10 온새미로 1시간 전11:07 1102
best 오달수 "성추행 의혹 혐의없음 종결” 24 푸루스 1시간 전10:56 3112
best 선물 그냥 던지라는 강동원 19 푸루스 1시간 전10:40 2807
best 류츠신 SF 소설 원작 [삼체] 드라마 티저 포스터 5 이스케이프FZ 1시간 전10:28 825
best 2021년 CGV SVIP 걱정은 기우였네요 ㅎㅎ 21 Logan7 2시간 전10:10 1912
best 대한민국인들이 앓고있다는 넷플릭스 병 JPG 44 달콤멘토 3시간 전09:24 3622
best tvN 새 월화드라마 ‘청춘기록' 캐릭터 포스터 4 라온제나 3시간 전09:18 1417
best 방탄소년단 영화 9월 10일 개봉 9 태태보라해찜 3시간 전08:45 1740
best 아마존스튜디오, 영화 "그들만의 리그" 리메이크 드라마 시... 3 이나영인자기 4시간 전08:22 673
best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홍경표 촬영감독이 직접 찍은 스틸컷 7종 19 ipanema 4시간 전08:03 2243
best 라이온스게이트 CEO, "제니퍼 그레이 주연 더티댄싱 속편 제작한... 1 이나영인자기 4시간 전07:55 549
best '기적' 박정민-이성민-임윤아-이수경 캐스팅..촬영 돌입 [공식] 6 ipanema 4시간 전07:51 1781
best 어제 다만악 거짓스포 당했네요...(스포) 27 hyundg0608 4시간 전07:25 2119
best 넷플릭스 영화, 드라마글 올릴 때 주의사항 63 익스트림무비 20.03.14.21:16 29811
best [필독] 신입 익무인들이 참고하셔야할 내용 978 다크맨 18.06.19.15:52 368357
778044
image
홀리저스 3분 전12:21 174
778043
image
옹쓰 4분 전12:20 259
778042
image
오른좌석선호 6분 전12:18 83
778041
image
밍구리 10분 전12:14 302
778040
image
뺀찌 11분 전12:13 515
778039
image
pickle 22분 전12:02 357
778038
image
라온제나 23분 전12:01 462
778037
image
닭한마리 24분 전12:00 1030
778036
image
Shithead 28분 전11:56 227
778035
image
포토20 29분 전11:55 287
778034
image
데헤아 29분 전11:55 308
778033
image
세티 36분 전11:48 468
778032
image
스톰루이스 37분 전11:47 735
778031
image
하늘하늘나비 38분 전11:46 333
778030
image
1110031 38분 전11:46 1001
778029
image
쪼율쪼아!♥♥ 42분 전11:42 446
778028
image
제임스카메라 45분 전11:39 464
778027
image
평범한관람객 53분 전11:31 455
778026
image
PS4™ 54분 전11:30 1441
778025
image
핀란 58분 전11:26 1562
778024
image
강톨 1시간 전11:24 470
778023
image
이오타 1시간 전11:18 439
778022
image
DPS 1시간 전11:17 367
778021
image
crazyart 1시간 전11:15 412
778020
image
복싱아 1시간 전11:14 451
778019
image
도나셰리던 1시간 전11:10 1052
778018
image
온새미로 1시간 전11:07 1102
778017
image
밍구리 1시간 전11:05 242
778016
image
고택일 1시간 전11:03 499
778015
image
sirscott 1시간 전10:56 1039
778014
image
푸루스 1시간 전10:56 3112
778013
image
박엔스터 1시간 전10:54 405
778012
image
goforto23 1시간 전10:53 232
778011
image
DPS 1시간 전10:53 212
778010
image
DPS 1시간 전10:46 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