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극장.. 대중문화 관련 이야기를 나누는 게시판입니다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영화수다 [수다] 혹시 드라마 잘 안보시는분들 계신가요? ㅎ

저는 영화 보는걸 좋아하고 자주 챙겨보는 편이지만 이상하게 드라마는 잘 안보는편이예요 뭐랄까 드라마 몇부작 정주행해서 보는게 저한데 어려운 숙제이기도 하고 항상 인기드라마 대부분 결말이 아쉬워서 내가 뭐하러 정주행 했을까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인지 드라마 잘 안보는것 같아요 (물론 제가 보는 눈이 없어서 그럴수도..그냥 개인적인 의견으로 생각해주세요ㅋ)

 

제가 마지막으로 본 드라마 아마 [미생] 이였고 스카이캐슬, 시그널, 부부의 세계 등 한번도 안봤네욬ㅋ 저처럼 안보시는분 계세요?

추천인 26

  • 샤하랑
    샤하랑
  • 레일트레인
    레일트레인
  • 고르곤잘레스
    고르곤잘레스
  • JAY19
    JAY19
  • 1104
    1104
  • 깐난
    깐난
  • 한솔2
    한솔2
  • 작두
    작두
  • KST
    KST
  • AZURE
    AZURE
  • 장만월사장님
    장만월사장님
  • 더킹
    더킹
  • Landa
    Landa
  • 가을방학
    가을방학
  • 크리스피크림도넛
    크리스피크림도넛
  • 호냐냐
    호냐냐
  • 마츠다류헤이@
    마츠다류헤이@
  • MoLo
    MoLo
  • 우즈마키
    우즈마키
  • 하디
    하디
  • 이스케이프FZ
    이스케이프FZ
  • 포커페이스
    포커페이스
  • goldenbug
    goldenbug

  • 울버햄튼
  • 얼죽아
    얼죽아
  • sonso1112
    sonso1112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39

댓글을 많이 달아야 레벨업을 할수 있어요~!!
profile image
1등 얼죽아 2020.05.30. 12:33
영화와 달리 드라마는 정주행 마음 먹기 쉽지 않더라고요..
웹툰도 정주행 못해요ㅠㅠ
마침 남는 시간에 본방사수 가능해서 본 건 스카이캐슬이 마지막이고, 보고 싶어서 정주행한건 눈이 부시게가 마지막이었네요! 이것도 정주행 몇 달 걸렸어요
댓글
profile image
2등 sonso1112 2020.05.30. 12:33

저요 ㅋㅋㅋㅋㅋㅋ
스카이캐슬, 시그널, 부부의 세계, 스토브리그, 동백꽃 필 무렵, 슬기로운 의사생활.....정말 핫한 드라마들 하나도 안봤습니다 ㅋㅋㅋㅋㅋ
전 멜로가 체질이 마지막 드라마였던거 같아요 ㅋㅋㅋ

댓글
profile image
3등 golgo 2020.05.30. 12:34
미드 외엔 잘 안봅니다.가끔 눈에띄는 미국 외 드라마들 넷플릭스로 보고요.
댓글
울버햄튼 2020.05.30. 12:35

영소남님 눈이 부시게는 꼭 보셔요 ㅎㅎ

 

잘만든 작품성 높은 영화 만큼의 명작 드라마라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
profile image
Lindenbaum 2020.05.30. 12:37
저도 잘 안 보긴 해요 챙겨보기도 귀찮아서 끝나고 몰아본 적도 있고 결말을 아직도 못 본 드라마도 있어요 친구가 드라마 덕후라 어쩌다 같이 보게 되면 궁금해서 계속 봐요

예로 드신 스카이캐슬, 부부의 세계, 시그널은 공교롭게도 다 봤네요🤣
댓글
profile image
포커페이스 2020.05.30. 12:39
저요! ㅋㅋㅋㅋㅋ 그나마 본다면 영드인데 이유가 회차가 적어서에요.
댓글
profile image
이스케이프FZ 2020.05.30. 12:39
저도 드라마 자주 안보는 편이에요. 영화 체질이라... ㅎㅎ
댓글
profile image
goldenbug 2020.05.30. 12:41

저는 사람들 많이 추천하는 것 위주로 가끔 보는 편인데, 방송 다 끝난 뒤에 몰아서 봐요. 그런데 대부분은 전편 다 봤을 때는 고사하고, 앞 1~2 편까지 봤을 때 너무 수준이 낮아서 그만두는 경우가 많아요.(그럴 땐 건너뛰어서 마지막 한두 편만 보고 맙니다.)

전체가 다 마음에 든 드라마라면, 최근것만 꼽았을 때 [나의 아저씨], [도깨비], 그리고 윗분께서 추천해 주신 [눈이 부시게] 정도....

댓글
profile image
goldenbug 2020.05.30. 13:04
goldenbug
아....[호텔 델루나]를 빼먹었네요.^^;
댓글
profile image
하디 2020.05.30. 12:43
한국 드라마는 유일하게 미스터 션샤인 하나 봤네요ㅋㅋ
댓글
profile image
우즈마키 2020.05.30. 12:43
저도 드라마 완주해본 게 손에 꼽아요 그래도 스캐는 봤네요 ㅎㅎ
댓글
profile image
mojojojo 2020.05.30. 12:47
저도 기다리는 게 싫어서ㅜㅜ 드라마는 안 맞아요ㅜ
댓글
profile image
MoLo 2020.05.30. 12:48
저는 티비를 거의 안보는편이라서 드라마도 잘안봅니다ㅠ
댓글
profile image
쾡이 2020.05.30. 12:49
저도 드라마는 길어서 잘 안봐요, ㅠ 드라마 볼 시간에 유명하지만 안 봤던 영화들 보는게 더 나은거 같아서요
댓글
profile image
마츠다류헤이@ 2020.05.30. 12:49
저 거의 안보는데요.. 마지막으로 제대로 본 드라마가 응답하라1988..ㅋㅋ
댓글
profile image
호냐냐 2020.05.30. 12:52
저도 잘 안보고 영화만 봐요 ㅋ
댓글
profile image
가을방학 2020.05.30. 12:57
저도 드라마 잘 안 보는데 스카이 캐슬, 부부의 세계는 봤어요ㅎㅎ 슬기로운 의사생활도 궁금해서 정주행 해볼까 하고 있어요.
댓글
profile image
Landa 2020.05.30. 13:00
저도 잘 안봐요. 제일 최근에 본 드라마는 위쳐네요. 그전에 본 거는 기억도 안나요...
댓글
profile image
더킹 2020.05.30. 13:00
드라마,영화 둘 다 챙겨본다죠..ㅎ 저는 보통 1,2화를 보고 잼미있으면 완결까지 기다린 다음 한 번에 다봐요 최근에 재미있게 봤던 드라마는 MBC 365:운명을 거스르는 1년이네요 ㅎ 지금은 부부의세계랑 슬기로운의사생활 정주행중입니다 ㅎㅎ
댓글
profile image
모베쌍 2020.05.30. 13:15

영화만 봅니다.미드도 안봐요.그래서 화제작들 얘기할때 낄수가 없음.

 

댓글
profile image
쌀거미 2020.05.30. 13:16
저는 그래서 드라마는 운동할때만 봐요. 두 시간이 금방금방 지나가니 ㅎㅎ
댓글
profile image
장만월사장님 2020.05.30. 13:20
저도 잘 안 봅니다 최근에 본 게 <이태원 클라쓰>고 <슬의생>이랑 <쀼세계> <사랑의 불시착> <도깨비> 다 안봤어요 ㅋㅋ
댓글
profile image
AZURE 2020.05.30. 13:35
1년에 한편정도는 티비로 본방 보고 그 외에 미드 영드는 넷플로 보는 정도네요
댓글
profile image
하파타카차 2020.05.30. 13:38

유나의 거리랑 동백꽃 필무렵 미생 좋았어요. 기다리는 게 힘들어서 몰아보는 편이라죠.
애매한 영화들보다 나은 의미깊고 진한 작품들이 주기적으로 한번씩 나와주고 있기도 하고, 연작 컨텐츠만이 가질 수 있는 장점과 낼 수 있는 매력이 분명하게 있다고 여기고 있어 이도 이대로 즐기고 있습니다.

관람할 의지가 있는 사람들만 돈주고 시청하는 영화와 달리 집에서 그저 틀기만 하면 남녀노소 누구라도 쉬이 접할 수 있는 매개체라서, 더더욱이나 스토리텔러에겐 큰 제약이자 기회의 장이 될 곳이라 여겨지기도 해요. 

그 좁은 틀 안에서 과연 어떤 사람이 어떤 식으로 얘길 풀어가고 어찌 연출해낼지 어떻게 인기를 얻어가는지 그게 내 취향이 아니라면 어느 지점이 별로인지, 살펴보는 나름의 재미가 있더라고요. 장점이 압도적으로 크면 어느 정도의 단점은 못본 척하며 즐기는 축이기도 하고요.

생각해보니 드라마 영화 뿐만 아니라 소설 만화 수필등등 스토리텔링을 위한 것이면 무엇이든 좋아하는 편인 것 같습니다. 어디서든 저를 자극하고 독려하고 치유하는 이야기를 찾아내는 게 참 좋아요.
다만 하도 이거저거 봐와서인지 요즘은 무엇에도 큰 감흥이 없어지긴 했습니다. 도입부를 보며 시시하다고 여기는 일이 잦아지고 있어요. 이런 식의 감상활동도 에너지가 있을 때 의욕과 성의를 가지고 해야 하는데 피곤해서인지 자꾸 건성이 되어가네요;
그렇기에 더더욱이나! 이런 상태의 저를 일깨우는 작품과 조우했을 때 그 기쁨이 배가 되는 듯도 합니다. :-)

 

쓰고보니 장문의 압박이네요 😅

댓글
profile image
KST 2020.05.30. 13:42
저 원래 드라마광이었는데 영화만 주구장창 본 이후로 드라마에 손이 안 가더라구요 ㅠㅠ 원래 진짜 많이 봤는데 최근 본 작품도 의사생활 빼면 없어요 ㅠㅠ 영화가 더 재밌어져서,,, 영화에 푹 빠져삽니다 ㅎㅎ
댓글
profile image
작두 2020.05.30. 13:49
저도 드라마는 시간도 많이 소비되고 영화에 비해 질질 끄는 느낌이 없지않아 이써서 잘 안보네요 ㅎㅎ 최근에도 킹덤 봤다가 만족하지 못하고 ㅠㅠ 영화가 기승전결 1 2시간 내외로 끝내서 좋은거같아요!
댓글
profile image
한솔2 2020.05.30. 14:00
드라마 거의 안봅니다.. 디어마이프렌드 챙겨봤고 그전엔 멀봤나.. 성균관스캔들? 다른건 본게 없네요~~^^;;
댓글
profile image
깐난 2020.05.30. 14:09
ㅎㅎ 저도 드라마는 상대적으로 잘 안보네요, 저는 본방 사수 해야 한다는 게 스트레스로 다가와서... 요즘은 본방 놓치면 다 스포당하니까요 ㅠㅠ
저는 미생도 안 봤네요.. ㅎㅎ 질투의화신이 마지막으로 본방 챙기던 드라마인데 그것도 막판에 포기했었어요 ㅋㅋ

요즘은 완결난 드라마 정주행을 시도하려 하는데 최근에 스카이캐슬 보다가 저랑 안맞는 것 같아서 중도하차했어요... ㅋㅋㅋ 흑흑
댓글
profile image
moviedick 2020.05.30. 14:16
드라마는 국내 해외 가리지 않고 안 봅니다...시간도 없고 특별히 수작이 아닌 이상 손이 잘 안가네요 ㅎ
댓글
profile image
Asher 2020.05.30. 14:18

한국드라마는 잘 못 보겠더라고요. 가장 최근거가 스카이캐슬, 그전이 도깨비인데 것도 끝부분은 아직 못봤고. 영화도 한국영화는 잘 못보겠어요. 미드는 에스프레소 같은데, 한국드라마는 멀건 아메리카노 같이 느껴져요. 다른 사람들처럼 화제작들은 좀 재미있게 보고 싶은데 일단 본방 시간부터 잘 못 맞추다보니 그런것같기도하고..ㅠㅠ

댓글
profile image
라라별 2020.05.30. 14:28
저는 스카이캐슬 이후로 본 드라마가 없네요. 웹툰도 안본 지 오래고...ㅎㅎ
댓글
profile image
1104 2020.05.30. 14:35
저도 잘 안봐요 ㅎㅎ 미드만 그냥 영어 듣기 할라고 밥먹을 때 틀어놔요 최근에 프렌즈 시즌 10까지 다 보구 이제 모던 패밀리 시즌 3 보고 있어요 ㅋㅋ 그냥 가볍게 볼 수 있는 것만 봐요
댓글
profile image
JAY19 2020.05.30. 15:30
저요!! 마지막 드라마가 호텔 델루나고, 그 전이 도깨비입니다ㅋㅋㅋㅋ
댓글
profile image
WinnieThePooh 2020.05.30. 15:32
예전에 직딩생활 할때 업무 중 하나가 PPL 담당도 있어서
타사 모니터링 차원에서라도 리얼타임 라이브로 동시에 3편을 본 적도 있었죠...ㅎㅎㅎ
그런데..... 왠지 미드는 또 챙겨보실 것 같은데.....
한국 드라마도 영화 이상의 재미와 감동을 주는 것들 많습니다~ ^^
댓글
profile image
고르곤잘레스 2020.05.30. 16:03
저도 드라마는 잘 안 보네요ㅋㅋㅋㅋㅋ호흡이 길고 일부 회차는 억지로 분량만 뽑아 내는 느낌이라 안 보게 되더라고요. 보더라도 미드나 영드를 봅니다.
댓글
profile image
레일트레인 2020.05.30. 18:32
저도 드라마에 딱히 관심이 없네요..^^ 지금까지 본게 얼마 없긴 합니다 ㅎㅎ
댓글
profile image
샤하랑 2020.05.30. 22:36
저도요!! 미드는 빅뱅이론 궁금해서 1기부터 보고 있는데 한국 드라마는 도깨비가 마지막이에요~ㅎㅎ;;
댓글
profile image
샤하랑 2020.05.30. 22:37
샤하랑
앗 아니다 타인은 지옥이다 랑 쌉니다 천리마마트가 마지막이네요!!
댓글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best 주온 감독 신작 [이누나키 마을] 분노의 후기 6 맹구s 37분 전10:30 478
best 재개봉 관련 궁금증, 질문 받습니다. 83 ex)아트하우스팀장 57분 전10:10 2256
best 한국관광공사 & 넷플릭스의 한국 소개 홍보 영상 6 golgo 59분 전10:08 577
best 모태솔로인 여진구에게 충고해주는 인생선배들 2 푸루스 1시간 전09:59 1204
best 포털 3사 연예 댓글 폐지, 연예계 득과 실은 8 gonebaby 1시간 전09:43 1131
best 고3시절 조여정 13 푸루스 1시간 전09:28 2145
best 한스 지머가 올린 엔니오와 투샷과 추모글 1 NeoSun 2시간 전08:55 1061
best 안젤라 베이비 BAZAAR Jewelry 6월호 화보 2 e260 2시간 전08:51 766
best 다르덴 형제 신작 [소년 아메드] 국내 메인 포스터 공개 3 ipanema 2시간 전08:48 857
best [강철비2: 정상회담] 정우성 스틸 8종 5 ipanema 2시간 전08:18 750
best 이병헌, 한지민 주연 tvN 드라마 [HERE](가제) 올해 제작 무산 6 ipanema 2시간 전08:16 2128
best CGV는 스크림의 관람등급을 명확히 정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9 박엔스터 3시간 전07:36 1735
best 엘르 패닝 인스타 4 e260 3시간 전07:16 1132
best ‘ 007 노 타임 투 다이’ 라미 말렉 새 스틸 5 goforto23 4시간 전06:29 1510
best [Disney +] "해밀턴"의 방영으로 디즈니플러스 앱의 다운로... 6 이나영인자기 4시간 전06:26 701
best [CW] DC 유니버스 "스타걸" 시즌2 제작 발표 1 이나영인자기 4시간 전06:13 503
best 견자단, ‘슬리핑 독스’ 게임 실사영화 출연 발표 6 goforto23 5시간 전06:07 991
best 브래드 피트, 데이빗 리치 액션 스릴러 'Bullet Train' 주연... 1 goforto23 5시간 전05:16 1053
best 넷플릭스 영화, 드라마글 올릴 때 주의사항 49 익스트림무비 20.03.14.21:16 25012
best [필독] 신입 익무인들이 참고하셔야할 내용 962 다크맨 18.06.19.15:52 364639
762710
image
온새미로 3분 전11:04 117
762709
image
유일무이 7분 전11:00 273
762708
image
수위아저씨 8분 전10:59 120
762707
image
한스딤머 11분 전10:56 135
762706
image
뭉뭉이 11분 전10:56 79
762705
image
쪼율쪼아!♥♥ 14분 전10:53 221
762704
image
수위아저씨 16분 전10:51 148
762703
image
DPS 19분 전10:48 659
762702
image
타비 21분 전10:46 327
762701
image
더킹 24분 전10:43 245
762700
image
푸루스 36분 전10:31 261
762699
image
호오오옹이 36분 전10:31 500
762698
image
맹구s 37분 전10:30 478
762697
image
푸루스 37분 전10:30 417
762696
image
조지맥카이 37분 전10:30 424
762695
image
이나영인자기 38분 전10:29 194
762694
image
솔라시네마 46분 전10:21 509
762693
image
golgo 49분 전10:18 227
762692
image
PS4™ 51분 전10:16 449
762691
image
푸루스 52분 전10:15 524
762690
image
알폰소쿠아론 56분 전10:11 140
762689
image
ex)아트하우스팀장 57분 전10:10 2256
762688
image
golgo 59분 전10:08 577
762687
image
푸루스 1시간 전09:59 1204
762686
image
카란 1시간 전09:57 246
762685
image
영소남 1시간 전09:51 474
762684
image
호아퀀 1시간 전09:47 214
762683
image
꼬꼬 1시간 전09:46 745
762682
image
gonebaby 1시간 전09:43 1131
762681
image
호아퀀 1시간 전09:40 323
762680
image
포말 1시간 전09:40 778
762679
image
푸루스 1시간 전09:28 2145
762678
image
goforto23 1시간 전09:27 402
762677
image
PS4™ 1시간 전09:26 657
762676
image
goforto23 2시간 전09:04 4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