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극장.. 대중문화 관련 이야기를 나누는 게시판입니다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영화수다 [엽문4] 주인공은 엽문인데 묘하게 이소룡 영화의 향수를 자극하는

  • 빛나
  • 1325
  • 10

물론 진국곤이 연기하는 젊은 시절의 이소룡도 나오고 이소룡 특유의 괴성과 쌍절곤 휘두르기로 오마주를 바치기도 하지만(그 부분에서 완전 빵 터짐ㅋㅋㅋㅋ) 엽문4의 스토리 라인이나 촬영기법 자체가 이소룡의 향수를 자극하더라고요. 미국에 간 엽사부가 인종차별주의자 백인들에게 맞서 싸우는 내용 자체가 용쟁호투나 맹룡과강을 떠올리게 한다는... 항상 다른 이들은 나쁜놈들에게 얻어터지고 마지막에 주인공이 짠 등장해서 복수해주는 스토리도 그렇고요~~

 

common.jpeg.jpg

 

근데 또 견자단 특유의 무표정한 액션은 이소룡과 참 다르더라고요ㅋ 암튼 옛날 홍콩 무술영화의 향수를 자극하는 화면을 보면서 즐기는 액션은 꽤 볼만했습니다^^ 사실 딱히 볼 생각이 없었는데 CGV가 8천원 쿠폰을 또 뿌려주고 마침 시간도 맞아서 천원에 저렴하게 그리고 생각보다 재밌게 잘 봤네요ㅎㅎ

 

다만 그 지나친 중국뽕 좀 뺐으면 훨씬 더 영화가 좋았을 텐데 아쉬워요~~ 되게 단순하고 유치한 악당 캐릭터들이긴 한데ㅋ 그 백인 우월주의자들을 볼 때마다 중국인은 아니지만 같은 동양인으로서 감정이입도 되고 화가 났거든요(특히 요나가 당할 때!!!) 근데 어김없이 등장하는 '미국 쳐부수는 중국 만세!'를 볼 때마다 감정이 와장창 깨지는^^;;;; 우리나라 영화건 남의 나라 영화건 지나친 국뽕은 좀 빼줬으면 좋겠어요~~

 

ps) 영화 마지막에 지난 엽문 시리즈 장면들이 흘러갈 때 참 견자단에겐 의미가 특별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람보 라스트워의 마지막도 생각났고요ㅎㅎ

추천인 3

  • NA상실의시대
    NA상실의시대
  • 마스터D
    마스터D
  • 온새미로
    온새미로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10

댓글을 많이 달아야 레벨업을 할수 있어요~!!
1등 엣센스불한사전 2020.04.02. 18:12
실제로는 엽문은 미국에 간적이 없고 국민당 스파이라 어쩔수 없이 홍콩으로 오면서 가족과 생이별했다고 합니다.
댓글
profile image
golgo 2020.04.02. 18:18
엣센스불한사전
국민당 스파이가 중국 영화 주인공이라니..^^
댓글
빛나 작성자 2020.04.02. 18:57
엣센스불한사전
아 그런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군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profile image
스타니~^^v 2020.04.02. 19:35
빛나
덧붙이면 중일전쟁 기간 동안 국민당 소속의 경찰관으로 생활했다고 합니다

"...Ip Man being an (police)officer of the opposing Kuomintang political party, decided to escape to Hong Kong without his family when the Communists came to Foshan. In Hong Kong, Ip Man opened a Wing Chun martial arts school."

http://www.kwokwingchun.com/about-wing-chun/ip-mans-wing-chun/ip-mans-biography/
댓글
profile image
2등 온새미로 2020.04.02. 19:33

마지막에 지난 엽문 시리즈 장면들이 흘러갈 때 참 견자단에겐 의미가 특별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ㄴ뭉클...쨘하더라구요...^^#

댓글
빛나 작성자 2020.04.02. 19:52
온새미로

영화는 액션 빼곤 좀 뻔하긴 했는데 마지막 그 부분에선 꽤 찡했어요ㅠㅠㅠㅠ

댓글
profile image
3등 마스터D 2020.04.02. 19:40
내일 보러 가는데 기대됩니다 슬플거 같아요 ㅠㅠ
댓글
빛나 작성자 2020.04.02. 19:54
마스터D
마지막에 '아 이 시리즈도 이제 끝이구나'란 생각이 들면서 찡하더라고요ㅠㅠ
댓글
빛나 작성자 2020.04.02. 21:22
NA상실의시대
뭔가 향수 어린 분위기를 좋아하시나봐요ㅎㅎ
댓글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best 5월 31일 박스오피스 12 rbb 5시간 전00:00 1193
best OCN Movies [저스티스 리그] 소개 근황... 5 이스케이프FZ 6시간 전23:01 1995
best 기대를 반감하게 만드는 공포 영화 포스터 문구들 23 friend93 6시간 전22:48 1663
best 영진위의 멀티 3사 할인권 분배 수량 30 노양 7시간 전22:12 2741
best 저의 5월 관람 영화 결산 18 홀리저스 7시간 전21:52 702
best [언더워터] 영화관에서 보세요!!(완전 재밌지는 않지만..) 33 닭한마리 7시간 전21:30 1342
best [기생충] 영어 자막 관람? 구경? 중인데 재밌네요ㅎㅎ (스포) 9 깐난 8시간 전21:20 873
best 오늘자 한국 넷플릭스 인기 TOP 10(5.31) 8 golgo 8시간 전21:17 1109
best 집정리하다가 존재해선 안되는 티켓을 찾았습니다 19 박엔스터 8시간 전20:59 2748
best 오늘(31일) 넷플릭스, 왓챠플레이 종료 예정작들 잊지말고 꼭 챙기세요! 12 나도밤나무 8시간 전20:52 1683
best [넷플릭스][설국열차] 생존을 위한 완벽한 시스템은 존재할까? 4 쥬쥬짱 8시간 전20:39 394
best 원래 다음주에 볼수 있었던 영화... 38 밍구리 9시간 전20:15 3166
best 올해 개인적으로 기대하고 있는 영화들 16 nutbrother 9시간 전19:42 1833
best 헌팅포차·노래방 등 운영자제…영화관에 QR코드 출입 추진 11 PS4™ 9시간 전19:25 2146
best 심해판 에일리언 하니까 생각나는 이 영화 37 spacekitty 10시간 전19:22 1695
best [넷플릭스] 설국열차 1화 2화를 보고 드는, 궁금증 12가지(가급적 보신... 11 소설가 10시간 전18:49 450
best 익무를 알고 달라진 점 몇가지 써봅니다 @_@ 34 Storm 11시간 전18:23 1519
best 넷플릭스 영화, 드라마글 올릴 때 주의사항 43 익스트림무비 20.03.14.21:16 17733
best [필독] 신입 익무인들이 참고하셔야할 내용 955 다크맨 18.06.19.15:52 359350
747807
image
밍구리 12분 전05:11 40
747806
image
꼬꼬 33분 전04:50 55
747805
image
SEOTAIJI 53분 전04:30 67
747804
image
goldenbug 1시간 전04:22 78
747803
image
밍구리 1시간 전03:56 132
747802
image
화이트나이트 2시간 전03:03 407
747801
image
여자친구 3시간 전02:22 654
747800
image
에펠 3시간 전02:22 94
747799
image
북회귀선 3시간 전02:22 258
747798
image
비카인드 3시간 전02:16 450
747797
image
미스터스타벅 3시간 전02:01 498
747796
image
북회귀선 3시간 전01:47 630
747795
image
얼음통조림 4시간 전01:10 362
747794
image
LinusBlanket 4시간 전00:59 647
747793
image
R.. 4시간 전00:59 810
747792
image
raSpberRy 4시간 전00:59 304
747791
image
정도 4시간 전00:53 478
747790
image
1ifei5n0thing 4시간 전00:51 642
747789
image
바이코딘 4시간 전00:41 1192
747788
image
IMAX보단MX 4시간 전00:39 529
747787
image
R.. 4시간 전00:30 543
747786
image
던칸존스 4시간 전00:25 543
747785
image
선통물천 4시간 전00:24 705
747784
image
프로입털러 5시간 전00:20 456
747783
image
박엔스터 5시간 전00:14 1242
747782
image
R.. 5시간 전00:14 514
747781
image
닭한마리 5시간 전00:03 709
747780
image
peachland 5시간 전00:01 318
747779
image
rbb 5시간 전00:00 1193
747778
image
Rabbit_jung 5시간 전00:00 951
747777
image
소울메이트 5시간 전00:00 314
747776
image
Serendipity 5시간 전23:58 210
747775
image
영사산업기사 5시간 전23:53 316
747774
image
사슴눈망울 5시간 전23:53 727
747773
image
사슴눈망울 5시간 전23:43 3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