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니치 신문: "기생충이 작품상 2인자에서 역전한 배경"
기사 요약
- 기생충은 아카데미 회원들에게 사랑받았고 미국 극장에서 외국어 영화로서 이례적인 히트를 했다.
- 국가적 전략이 주효. 미국에 거주하는 일본인 영화 평론가 마치야마 토모히로는 "한국이 관민 일체로 추진해온 영화를
국제 시장에 팔기 전략의 성과"라고 지적. 그의 말에 따르면 한국은 인구가 적고 시장이 작아 20년전부터 해외에서
팔리는 콘텐츠를 만들려고 노력해옴. 마치야마 토모히로 평론가는 "일본에도 뛰어난 감독과 배우, 각본가는 많이 있지만
내수가 큰 것도 있어서 해외 시장 진출이 늦어지고 있다"고 말함.
- 아카데미 회원 구성의 다양화
- 세계 각국의 영화나 드라마를 서비스하는 넷플릭스의 영향. 미국의 넷플릭스 유료 회원은 6000만명 이상에 달해
서비스되는 오리지널 작품의 절반 이상이 영어가 아닌 것으로 알려짐.
이 기사에서 인용한 일본인, 미국인 평론가의 원인 분석이 참 흥미롭네요.
일본인 평론가: 한국 영화 시장이 작아 해외에 영화를 팔기위해 관민 일체로 추진해온 전략의 성과
미국인 평론가: 봉준호 감독이 과거에도 격차를 주제로한 영화를 만들어왔지만 기생충은 풍자가 재치있는
코미디에서 숨막히는 참극으로 전개되는 각본이 특히 참신하고 사회 비판도 설교조로 하지 않는다.
화면 구성 등 모든 컷의 영상 표현도 시사하는 것이 많아 매혹된다.
일본인은 외부적인 요인을 찾는 반면에, 미국인은 작품성의 힘에 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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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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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는 개인의 취향이니, 상대방의 취향을 존중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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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만 잘 되면 관민일체 ㅋㅋㅋㅋㅋ
인천상륙작전이 상 받은 줄
그 관에 찍혔던 분들 짜증나겠어요
마치야마 토모히로라는 저 평론가가 한국계라는 점 때문에 과대평가를 받고 있던데요.
제가 저 분 책을 여섯권 정도 훓어 봤어요. 실력 이하의 평론가입니다.
우리 나라 정성일, 이동진 이런 분들과 비교가 안될 정도의 실력입니다.
왜 저런 평론가가 나무위키에까지 올라와있는지도 이해 불가입니다.
누가보면 한국 영화시장이 수출로 먹고사는 줄 알겠네요 허 참 ㅋㅋ
그냥 배아프고,부럽다고하면될걸ㅋㅋ
2018년 기준 영화 시장 규모
일본 - 20억 달러
한국 -16억 달러
한국 영화시장 규모는 전세계 5위
일본인들은 저 열등감에 짓눌려 스스로 자멸중입니다
후쿠시마와 코로나 사태 대처하는것만 봐도 알수있음
일본 입장의 분석은 가정을 많이 둔 듯 한데요. 만약 이야기한 입장에서라면 오히려 영어 대사 등 외적 요소를 더 고민해야죠.
우리나라 영화 해외에서 인기 있으면 한국은 내수시장 작아서 애초에 해외판매를 염두하고 찍는다...
아주 자기자신과의 싸움을 하고 있어요.
국가 지원 얘기도 지들은 쿨재팬 거하게 말아먹고는 뭔 헛소리를 저리 해대는지;;;
누가 영화 못찍으라고 막나...
그렇게 인재가 많으면 알아서 찍으시지..
실력부족은 말하면 자존심 상하니 괜히
한국영화 루머 퍼뜨리나
관민일체라는 단어 자체가 일본용이에요ㅋㅋㅋㅋ 내수밀어주는 일본용! 딱 자기 시선으로 바라보는거죠 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