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극장.. 대중문화 관련 이야기를 나누는 게시판입니다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영화수다 오늘 용산 외국인 정말 많았어요

기생충 영어 자막 보러왔는데 5-60명은 외국인이더라고요. 그렇게 리액션이 강하진 않았지만 그건 그들이 한국화 된 것이라 생각하구요. 끝나고 seriously? Mr Bong/ shit 이라며 놀라던 모습이 생각이 나요. 그리고 자리를 못 떠나는 것도 인상 깊어요. 처음 보는 사람들이랑 같이 보니 처음 그 느낌에 동화되는 느낌이었어요.

 개인적인 감상을 술회하자면, 간만이라서 그런 것 일수도 있겠는데, 장면마다 살 떨리고 감격적이면서 동시에 슬펐습니다, 이전의 수차례 감상들보다도요. 충숙은 돌 던지면서 생계를 이어가던 사람인데 누군가는 돌을 예술적 위안 삼는 도구로 활용하는 것이 영화 밖 관람과 메타적으로 가닿으면서 서글펐네요. 

 영어자막 자체도 좋았습니다. 소문으로 듣던 ram dong 과 oxford ㅎㅎ 영어자막이 한국어보다 간추려진 느낌이었습니다. 자막으로 따라가기 쉽지 않은 한국어 양이라서 그랬는지^^  물론 여전히 뛰어났습니다

 

추천인 19

  • 제임슈딘
    제임슈딘
  • 타누키
    타누키
  • 픽팍
    픽팍

  • 스코티
  • DELIGHT
    DELIGHT
  • 해일
    해일

  • 스미쓰얌
  • 곰즈
    곰즈
  • 샤하랑
    샤하랑
  • 백택
    백택

  • 존맥클레인

  • ppole
  • 복싱아
    복싱아
  • 티라미숑
    티라미숑

  • 하늘하늘나비
  • 버터컵
    버터컵
  • OMGGG
    OMGGG
  • Chat-Shire
    Chat-Shire
  • jah
    jah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40

글을 읽고 댓글을 달지않으면, 포인트가 깎여나갑니다.
profile image
1등 엘산나 2020.02.14. 20:44
ㅎㅎ저도 자막버전 보고싶네요!
댓글
profile image
2등 jah 2020.02.14. 20:46

아 저도 보고싶네요~

댓글
profile image
3등 Chat-Shire 2020.02.14. 20:49
저는 내일 보러 가요~ 흑백판 기다릴까 하다가 영어자막도 보고 싶고 무엇보다 외국인 반응을 볼 수 있지 않을까 기대감 때문에 ㅎ 내일도 많았으면 좋겠네요
댓글
profile image
음파 2020.02.14. 20:52
Chat-Shire
확실히 외국분들은 영화관리액션 최고더라구요..엔드게임볼때 장난아니었어요..
내내환호하고,소리지르고.. n차라서다행이었는데 처음보는거였으면 좀 시끄러웟을거에요 저도반응보는거좋아했는데 영화관에선 그닥이더군요. 옆에서 그러니까 힘들었어요. 기생충은 모르겟네요
댓글
킹스맨2 작성자 2020.02.14. 20:55
Chat-Shire
확실히 영 자막 보는 재미도 있네요
댓글
profile image
음파 2020.02.14. 20:50
엔드게임4dx n차로 볼때 외국인들 내내떠들고 환호하고 그러던데, 생각보다 좋진 않더라구요.
좋을줄알았는데.. 영화관은 조용한게 짱인듯
댓글
킹스맨2 작성자 2020.02.14. 20:55
음파
ㅋㅋ 오늘은 조용해서 다행이었던 거네요
댓글
profile image
OMGGG 2020.02.14. 20:52
흑백버전 보기 전에 컬러도 한번 더 보고싶었는데 자막 버전으로 보려고요 +_+
댓글
킹스맨2 작성자 2020.02.14. 20:55
OMGGG
자막 버전 사람도 적당하니 좋아요
댓글
profile image
버터컵 2020.02.14. 20:53
영어 자막은 진짜 궁금하긴 해요 ㅜㅜ
댓글
킹스맨2 작성자 2020.02.14. 20:55
버터컵
공부도 됩니다:)
댓글
profile image
샤하랑 2020.02.14. 22:47
버터컵

그..익무에 조커랑 어벤져스랑 기생충이랑 다른 영화들 대본 영어로 된 거 다운 받을 수 있는 곳 링크 올린 글 있었는데 한 번 찾아보세요!! 혹시나 자막으로 보실 시간이 안 되신다면...

댓글
profile image
버터컵 2020.02.14. 22:53
샤하랑
헉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한번 검색 해볼게요 +.+
댓글
profile image
샤하랑 2020.02.14. 23:17
버터컵
네네! 혹시나 못 찾겠는데 갖고 싶으시다면 다시 댓글 달아주시거나 쪽지보내주시면 제가 다운 받은 파일 메일로 보내드릴게요~~
댓글
룰라 2020.02.14. 23:32
샤하랑
저도 궁금해요 나름 검색해봤는데 안뜨네요ㅠ 뭐라 검색해야 뜰까요
댓글
룰라 2020.02.14. 23:33
샤하랑
앗 찾았어요 덕분에 정보 얻어갑니다~
댓글
profile image
샤하랑 2020.02.14. 23:51
룰라
다행이네요ㅎㅎ 전 어벤저스는 이미 노량진에서 출력했어욬ㅋㅋㅋ 나중에 보고싶은 것들 출력해서 소장하고 있으려구요:)
댓글
profile image
robinho 2020.02.15. 01:52
샤하랑
저도 혹시 받아볼 수 있을까요! 검색중인데 잘 안나오네요 쪽지 보내도 괜찮을까요?
댓글
profile image
샤하랑 2020.02.15. 10:46
robinho
쪽지로 이메일 주소 알려주세요~
댓글
profile image
샤하랑 2020.02.15. 22:43
버터컵
저도 다른 영화들 더 다운받을 게 있나 싶어서 열심히 검색해봤어요 ㅎㅎ 결국 찾았습니다!
https://extmovie.com/movietalk/52738868#comment_52739560
이 게시물에 링크 있어요~
댓글
profile image
버터컵 2020.02.15. 22:47
샤하랑
헉 사실 어제 하루종일 기생충 기생충 영어 자막 영문 자막 영어 시나리오 영어 대본 어쩌구 모든 키워드로 다 찾아봤는데 안 떠섴ㅋㅋㅋㅋㅠㅠㅠㅠㅠ 여쭤보고 싶었는데 번거로우실까봐 죄송해서 조용히 있었어요 ㅜㅜㅋㅋㅋㅋㅋ 신경 써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무사히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ㅠㅡㅠ
댓글
profile image
샤하랑 2020.02.15. 23:00
버터컵
앗 번거롭다뇨ㅠㅠ 1분 찾아보고 바로 말씀해주시지 그랬어요ㅋㅋㅠㅠ 제가 링크 못 찾아도 가지고 있던 파일 중에 기생충은 있으니까 메일로 보내드렸을텐데ㅎㅎ 저도 하도 안 나와서 결국 제가 지금까지 댓글 달았던 거 목록에서 키워드로 찾았어요. 뭔가 제가 저 글에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이런 식으로 댓글 달았을 것 같아서 '정보' 로 찾았더니 역시나 비스무리하게 예전의 제가 댓글을 등록했더라고요ㅋㅋ
댓글
profile image
버터컵 2020.02.15. 23:12
샤하랑
앜ㅋㅋㅋㅋㅋㅋㅋ ㅏ아니 너무 현명하게 찾으셨는데요 저라면 절대 못찾았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 중요한 장면들 슥슥 읽어보고 있는데 얼핏 생각나는 한국어 대사랑 비교해보니까 너무 재밌어요 +.+ 주소 스크랩 해두고 다른 영화들도 시간날 때 틈틈이 읽어봐야겠어요 ㅠㅠㅠ 진짜 다시한번 감사드려요 ㅠㅠ
댓글
profile image
핑크팝 2020.02.14. 20:55
자막버전 외국인분들하고 보고싶네요ㅎㅎ진짜 반응 궁금해요.
댓글
킹스맨2 작성자 2020.02.14. 20:56
핑크팝
ㅋㅋ 끝나고 귀를 기울이게 되더라고요
댓글
profile image
호냐냐 2020.02.14. 21:30
아 어쩐지 오늘 외국인 엄청 많더라고요
댓글
profile image
복싱아 2020.02.14. 21:46

외국인들 리액션 궁금하긴 하네요 ㅎ

댓글
profile image
백택 2020.02.14. 22:29
영어 자막하고 관객들의 색다른 반응 만으로도 다시 볼 만 하겠네요 ㅎㅎ
댓글
profile image
곰즈 2020.02.14. 22:57
외국인들과 함께 보면 어떨지 궁금하긴 하네요ㅎㅎ
댓글
profile image
가모라 2020.02.14. 23:49
저도 자막버전으로 보려고요ㅎㅎ
댓글
profile image
해일 2020.02.15. 00:36
Seriously bong shitㅋㅋㅋㅋㅋㅋㅋㅋ 음성지원ㅋㅋㅋㅋ
댓글
profile image
DELIGHT 2020.02.15. 01:03
용산에서 영자막이 나온다구요?? 꼭 봐야겠네요 ㅋㅋㅋ
댓글
스코티 2020.02.15. 02:30
영자막 한번 보고 싶네요. 외국인들 반응도 직접 느껴보고 싶구요.
댓글
profile image
픽팍 2020.02.15. 03:18
궁금하네요 ㅎㅎ
댓글
profile image
타누키 2020.02.15. 03:39
오오 자막판이라니 신기하네요~
댓글
profile image
클로이8 2020.02.15. 03:48
이태원 상권이 죽었는데도 용산엔 외국인이 많네요. 이태원 얼마 전에 한 번 갔다 쌩해서 놀랐는데 막상 동네 쪽인 가로수길과 상수, 홍대엔 바글 바글해 놀랐어여. 이젠 로컬들이 주로 가는 델 외국인도 가나봐여

오스카가 주한 외국인을 무브 무브하게 하네요 ㅎㅎ
댓글
profile image
제임슈딘 2020.02.15. 05:57
리액션 적었다니 의외네요 ㅋㅋㅋㅋ 전 한국관객들이 오히려 리액션 엄청 크게 하던데 ㅋㅋㅋ
댓글
profile image
사냥할시간 2020.02.15. 07:40
한국영화 영자막으로 보는 것도 독특한 매력이 있는 것 같아요. 뉘앙스를 어떻게 살려내는지가 관건인데.. 특히 농담을 살리기가 어려운 것 같네요.
댓글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best 폴 앤더슨 [몬스터 헌터] 첫 공식 포스터 2종 공개 7 JL 16분 전23:31 536
best 인스타그램 새롭게 만든 대한민국 여자배우의 위엄 6 제임스카메라 27분 전23:20 1106
best 익무인의 2020년 1월~2월 영화 투표 9 nono 29분 전23:18 311
best 너무 보고 싶은데 러닝타임 압박 때문에 못 보는 영화 59 nono 1시간 전22:44 1930
best 가와세 나오미 연출 <아침이 온다(朝が来る)> 첫 예고편,포스터... 6 이나영인자기 1시간 전22:21 857
best [스타워즈] 갤럭시 밀레니엄 팔콘 무선충전기 14 밍구리 1시간 전22:04 850
best 일본이 못따라가는 한국영화 세계화 전략?(넷플릭스) 21 golgo 2시간 전21:41 2113
best 오늘 도착한 불금용 감상 블루레이 ‘컨테이젼’ 개봉샷 8 NeoSun 2시간 전21:22 677
best 코로나 칩거기념 올해 영화 본거 정리 16 스타벅스휘핑도둑 2시간 전21:19 1003
best [단독]김희선, 코로나 확산 방지 '통 큰' 2억 기부(종합) 15 nono 2시간 전21:04 1141
best 2월 마지막 주 넷플릭스 신작들 소개 14 golgo 2시간 전20:56 1241
best 기생충 흥행이 화씨 911 넘었네요 8 메린이 2시간 전20:49 1434
best 웅크리고 있는 마음 어루만져줄 넷플릭스 4편 6 JL 3시간 전19:57 1961
best <기생충>전세계 흥행수입 2억불 넘기는건 정말 어려운일... 7 땀돌이 4시간 전19:46 2033
best 21세기 미국 3대 비평가 협회 감독상 수상자 4 히스패닉 4시간 전19:34 1350
best 자막 번역가의 세계 흥미롭네요 21 빛나 4시간 전19:22 2404
best '기생충' 용산아이파크몰 IMAX 예매 가능합니다~ 26 무비런 4시간 전19:09 2717
best 007 노 타임 투 다이, 약 30분 IMAX로 촬영 33 레일트레인 4시간 전19:06 1714
best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소네 케이스케 장편소설 인증샷 10 쥬쥬짱 4시간 전19:01 458
best 미국 3대 비평가 협회 작품상 21세기 수상작 8 히스패닉 5시간 전18:40 1568
best <인비저블 맨> 해외/국내 아이맥스 포스터 비교 3 핫도그양념치킨짜장면 5시간 전18:32 1127
best [반도] 공식 계정에서 공개한 메인 캐스트 6 JL 5시간 전18:20 1809
best CGV도 인생영화 기획전 진행하나봐요..?! 53 Quril 5시간 전18:12 4067
best 역대 블룸하우스 작품 북미 흥행 Top 10 13 JL 5시간 전18:11 1453
best 진부하지 않은(?) 힐링음악 8 텐더로인 5시간 전18:07 831
best [필독] 넷플릭스 영화, 드라마 글 올리실때 참고해주세요 91 익스트림무비 19.12.13.23:36 35612
best [필독] 신입 익무인들이 참고하셔야할 내용 935 다크맨 18.06.19.15:52 329613
719042
image
밍구리 2분 전23:45 20
719041
image
우미노 6분 전23:41 34
719040
image
바다숲 11분 전23:36 48
719039
image
JL 16분 전23:31 536
719038
image
golgo 17분 전23:30 119
719037
image
아이럽무비 20분 전23:27 105
719036
image
션님 20분 전23:27 58
719035
image
송씨네 23분 전23:24 385
719034
image
paulhan99 24분 전23:23 253
719033
image
흐린날씨 27분 전23:20 212
719032
image
paulhan99 27분 전23:20 65
719031
image
제임스카메라 27분 전23:20 1106
719030
image
JL 29분 전23:18 429
719029
image
nono 29분 전23:18 311
719028
image
송씨네 33분 전23:14 78
719027
image
주인공조 33분 전23:14 182
719026
image
에라이트 37분 전23:10 132
719025
image
켄수 41분 전23:06 201
719024
image
핑크팝 42분 전23:05 627
719023
image
드리 44분 전23:03 186
719022
image
JL 45분 전23:02 395
719021
image
영화가좋ㄷr... 45분 전23:02 357
719020
image
DELIGHT 46분 전23:01 80
719019
image
FilmWhatElse 46분 전23:01 108
719018
image
소설가 49분 전22:58 106
719017
image
우히린 52분 전22:55 281
719016
image
JL 56분 전22:51 452
719015
image
MoLo 56분 전22:51 288
719014
image
KYND 56분 전22:51 149
719013
image
퍼맨 58분 전22:49 105
719012
image
바다숲 58분 전22:49 525
719011
image
nono 1시간 전22:44 1930
719010
image
KST 1시간 전22:43 728
719009
image
닭한마리 1시간 전22:41 616
719008
image
척사광a 1시간 전22:38 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