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정보 [좀비랜드: 더블 탭] IMDB 트리비아 (스포일러)
-
바이코딘
- 1856
- 9
IMDB에 등재된 [좀비랜드: 더블 탭 Zombieland: Double Tap, 2019]의 트리비아를 번역했습니다.
아무래도 팬들이 올리는 것이다보니 사실이 아닌 정보가 올라올 수도 있다는 점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스포일러로 따로 분류되지 않은 쪽에도 스포일러성 정보가 있네요.
가급적 영화를 보고 읽으시는게 좋을 듯합니다.
노력한다고 했지만 오역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ㅜㅜ
IMDB 트리비아 : https://www.imdb.com/title/tt1560220/trivia?ref_=tt_trv_trv
🔫 엔딩 크레딧에서 나오는 엘비스의 명곡 "Burning Love"는 우디 해럴슨이 직접 불렀다.
🔫 제시 아이젠버그는 조이 도이치(매디슨 역)와의 장면을 촬영하며 정색을 유지하는 게 매우 힘들었다고 말했다.
🔫 라이언 레이놀즈가 앨버커키 역으로 고려되었지만 스케줄 문제로 거절해야만 했다.
🔫 콜럼버스가 RV차 위에 서서 탤러해시와 위치타에게 좀비들이 오는 방향을 지시하는 장면은, 콜럼버스와 탤러해시 등 등장인물이 버려진 주유소에서 같은 행동을 하는 [좀비랜드] 각본 초안 마지막 전투 장면에서 가져왔다.
🔫 1월 29일, 소니 픽쳐스는 좀비랜드(2009)의 포스터와 함께 10주년 기념으로 이 영화의 포스터를 공개했다.
🔫 [좀비랜드](2009) 10주년에 개봉.
🔫 루크 윌슨과 토머스 미들디치의 캐릭터는 각각 앨버커키와 플래그스태프라고 불린다. 이는 탤러해시와 콜럼버스로 뽑히기 전까지 우디 해럴슨과 제시 아이젠버그의 캐릭터 각각의 원래 오리지널 이름이었다.
🔫 영화의 각본은 2017년 말에 완성되었다.
🔫 이 영화의 제목에 대한 루머로 [좀비랜드 2], [좀비월드] [좀비랜드: 더블 탭] 등이 있었다. 2019년 1월 29일, 영화는 [좀비랜드](2009)의 2번째 규칙에 대한 레퍼런스로 세번째를 제목으로 확정시켰다.
🔫 2015년 기준 이 영화의 주연배우 4명은 모두 다른 영화에서의 연기로 아카데미상 후보에 올랐다. 2017년, 엠마 스톤은 [라라랜드]로 이중에서 최초로 오스카를 수상하였다.
🔫 배우진들엔 1명의 오스카 수상자(엠마 스톤)와 4명의 오스카 후보자(제시 아이젠버그, 우디 해럴슨, 아비게일 브리슬린, 빌 머레이)가 포함되어 있다.
🔫 제시 아이젠버그와 우디 해럴슨이 함께한 4번째 영화다. [좀비랜드], [나우 유 씨 미], [나우유 씨 미 2]에 이어 4번째가 바로 [좀비랜드: 더블 탭]이다.
🔫 조이 도이치의 캐릭터 매디슨은 흔한 여자아이 이름인데다가 (미국 도시들의 이름을 따 캐릭터 이름을 붙이는 전통에 따라) 위스콘신 주의 수도 이름이다.
🔫 오프닝 크레딧 동안 메탈리카의 "Master of Puppets"가 연주된다. 첫 영화에서도 오프닝 크레딧 때 메탈리카 노래가 나왔다는 걸 반영할 뿐만 아니라, [좀비랜드] 제작자들은 원래 "Master of Puppets"를 사용하려 했으나 저작권료를 감당할 수 없었다.
🔫 [좀비랜드]에서 콜럼버스가 빌 머레이를 쏜 이후, 그의 후회 중 하나가 [가필드]라고 말한다. 아이러니하게도 [좀비랜드: 더블 탭]에선 머레이와 함께한 포스트 크레딧 장면에서 [가필드 3]에 대한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다.
🔫 더블 탭, 트리플 탭, 쿼드리플 탭 등의 리스트로 9에 해당하는 -uple 단어가 뭔지에 대한 농담을 한다. 그 단어는 나누플(nounuple)이다.
🔫 모텔 콜롬버스에서, 위치타와 플래그스태프는 매직 더 개더링 게임을 하고 있다.
🔫 한 장면에서 텔러해시는 웨슬리 스나입스에게 대통령 사면을 해주고 서명을 한다. 우디 해럴슨과 그는 [덩크 슛], [머니 트레인], [꾸러기팀]에서 공동출연했다.
[스포일러]
🐱 콜럼버스가 매디슨을 찾기 전 쇼핑몰에서 [가필드 3] 포스터가 보인다.
🐱 제시 아이젠버그의 캐릭터, 콜럼버스가 새로 나오는 영화를 위해 새 규칙을 정할 거라는 암시가 있었다. 사실 이는 콜럼버스처럼 생긴 캐릭터, 플래그스태프를 연기한 토머스 미들디치가 비슷한 자신만의 "계명"이 있는 것이었다.
🐱 이 영화의 유출된 줄거리는 특별히 "슈퍼 좀비"라고 불리는 새로운 유형의 좀비가 등장할 것이라고 언급하고 있다. 영화에서 이들은 "T-800" 좀비라고 불리는데, 이는 [터미네이터]의 T-800 터미네이터처럼 죽이는 게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 영화의 마지막에 "데이 제로"(좀비 아포칼립스의 시작)가 2009년 [가필드 3: 플래비 타비]의 개봉일과 일치한다고 밝힌다. 또 영화를 위한 빌 머레이의 언론 인터뷰 도중 발생한 좀비 아웃브레이크를 보여준다. 빌 머레이는 세번째 가필드 영화를 절대 만들지 않았다.
🐱 1월 중순 플롯이 발표되자, 주인공들이 "진화된 좀비"와 맞서게 될 것이라는 사실이 밝혀졌다. 등장하는 좀비들의 종류는 호머(멍청한 것), 호킹(똑똑한 것), 닌자(조용하고 치명적인 것) 등이 있다. 또한 T-800(죽일 수 없는 것) 좀비도 있는데 [터미네이터] 영화의 T-800 이름을 따서 만들어졌다.
🐱 콜럼버스가 좀비로 변하는 것으로 보이는 매디슨을 죽이러 갈 때, 그는 "토끼에게 레니를 가르칠 시간"이라고 말한다. 이는 존 스타인벡의 소설 '생쥐와 인간'의 레퍼런스로, 조지는 토끼에 대해 말하며 주의가 산만해진 레니를 죽여야 했다.
🐱 빌 머레이의 세번째 좀비 영화다. 처음은 [좀비랜드]였고, 두번째는 역시 2019년에 개봉한 [데드 돈 다이]였다.
추천인 7
바이코딘
죽는 날까지 하늘을 우러러
한점 부끄럼이 없기를.
잎새에 이는 바람에도
나는 괴로워했다.
댓글 9




우디 해럴슨이 맛깔나게 노래를 잘 부르더군요.

배트 휘두를때 저 지나가면 따려요 1편에 나왔던 장면이였죠 ㅎㅎ


처음엔 뭐지? 했는데 볼수록 귀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