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극장.. 대중문화 관련 이야기를 나누는 게시판입니다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영화수다 [날씨의 아이] 초간단 후기 - 나쁘진 않은데... 왠지 모를 이 찜찜함...

날씨의 아이 미니 클리어 파일.jpg

 

영등포 스타리움관에서 [날씨의 아이]를 보았습니다.

 

누가 뭐라해도 신카이 마코토는 신카이 마코토네요...ㅎㅎ

 

[너의 이름은]에서 보여준 빛 가지고 장난치는 것과

[언어의 정원]에서 경악케 했던 물... 특히 비 가지고 장난치는

그의 주특기들을 총동원했네요...ㅎㅎ

 

그런데 분명 나쁘지는 않은데 왠지 모를 찝찝함을 떨칠 수가 없네요...

이게 golgo님께서 말씀하신 오덕스러움 이라는 것 때문일까요? ㅎㅎㅎ

 

캐릭터들의 감정은 필요 이상으로 지나치게 과잉되어 있고...

개연성까지 따질 일은 아니지만 쉽게 공감이나 동화되질 않고...

때때로 너무 나갔네... 라고 혼잣말을 중얼거리게도 만들고...

제목이 통 떠오르지 않지만 어디선가 본듯한

일본 애니였는지 영화였는지 모를 것의 내용과 너무 흡사하기도 하고...

 

[너의 이름은] 때는 즐거울때 함께 즐거워하고

긴장되고 안타까울 땐 함께 주먹 불끈쥐고 안타깝고 맘 아파하며 속으로 잘되기를 빌기도했는데

이번엔 딱히........

 

하여간 나쁘지도...더더욱 불호도 아닌데 쉽게 너무 좋았어 소리가 나오질 않네요...

 

이전 신카이 마코토의 애니들... [너의 이름은]은 물론 [언어의 정원]이나 [초속 5센티미터],

하다못해 유튜브에서 봐온 그의 광고애니들 보다 낫다 말하기 힘들것 같네요...

 

 [너의 이름은]은 4번을 본듯한데 [날씨의 아이]는 한번 정도만 더 보고 끝날듯 싶군요...

 

P. S. 그런데 일본 애니들.... 특히 신카이 마코토의 애니들은

        노래들이 쓸 데 없이 필요 이상으로 넘 좋아요...^^;;;

 

추천인 16

  • 이마루
    이마루
  • 소보르
    소보르
  • espresso
    espresso
  • 온새미로
    온새미로
  • 유네르
    유네르

  • 무비팬
  • Ando
    Ando
  • 송씨네
    송씨네
  • LINK
    LINK
  • JAY19
    JAY19

  • 군다
  • 장만월사장님
    장만월사장님
  • Boyanex
    Boyanex

  • 플로우

  • 뭉뭉이
  • 애플민트T
    애플민트T

WinnieThePooh WinnieThePooh
57 Lv. 607350/620000P

영화..... 이 끊을 수 없는 깊은 중독....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35

댓글을 많이 달아야 레벨업을 할수 있어요~!!
profile image
1등 애플민트T 2019.10.10. 22:12

저런요. 기대작인데 ...

일단 1번은 볼거 같네요.

댓글
profile image
WinnieThePooh 작성자 2019.10.10. 22:14
애플민트T
그래도 돈주고 보기 아깝다 생각은 전혀 안들어요~~^^;;
댓글
2등 뭉뭉이 2019.10.10. 22:15
헉...찜찜함이라니 .... 재미없다는거보다 더 불안한 이 단어...
댓글
profile image
WinnieThePooh 작성자 2019.10.10. 22:18
뭉뭉이
확실히 이건 이렇고 저건 저래서 별루야~~ 라고 감정선이 딱 떨어지면 좋은데
나쁘진 않은데 더더욱 좋지도 않어...
라고 말 할수밖에 없어서 답답하네요~~ㅎㅎㅎㅠㅠㅠㅠ
댓글
뭉뭉이 2019.10.10. 22:28
WinnieThePooh
안타깝네요 ~~~ 일단 궁금햐서 보긴 할 거지만... 많은 기대를 하면안되겠어요
댓글
profile image
3등 Boyanex 2019.10.10. 22:21
감정선 이해가 잘 안됩니다. 너의 이름은 전작이랑 비교 하기 싫지만 그 때는 저도 눈물이 났거든요.
댓글
profile image
WinnieThePooh 작성자 2019.10.10. 23:56
Boyanex
너무나 대단했던 작품과 비교될 수 밖에 없는 후속작의 어쩔 수 없는 숙명같은 걸까요? ^^;;
댓글
profile image
Shunya 2019.10.10. 22:22
줄거리보고 난해하다고 생각 했는데 보고 나서 더 으음...?!?!해졌어요..
댓글
profile image
WinnieThePooh 작성자 2019.10.11. 00:00
Shunya
내용에 대한 궁금증은 확실하게 풀긴했는데
이게 최선이었습니까~~ 라고 한번쯤은 묻고싶어졌어요....ㅠㅠ
댓글
profile image
VISION 2019.10.10. 22:35
컨셉이 신선하다고 생각되서 기대를 많이 하고 있었는데 호불호가 꽤 갈리는 모양이라 기대보단 걱정이 앞서군요
댓글
profile image
WinnieThePooh 작성자 2019.10.11. 00:01
VISION
아무래도 어쩔 수 없는 전편과의 비교 때문에 호불호가 더 큰게 아닐까도 싶네요~ ^^;;
댓글
profile image
JAY19 2019.10.10. 22:39
아 완전 기대작인데ㅠㅠ 보기도 전에 아쉬워지네요ㅠ
댓글
profile image
WinnieThePooh 작성자 2019.10.11. 00:02
JAY19
나만 너무 삐딱하게 봤나 싶어 일단 솔직하게 내지르고도 걱정했는데
저처럼 만족하지 못한 분들도 예상보다도 훨씬 많아서 다행(?)이네요...^^;;
댓글
profile image
LINK 2019.10.10. 22:54

신카이 마코토는 뭐... 언제나 ‘기시감’이 여기저기서 든다는 작품만 만들었어서리 ㅎㅎ

댓글
profile image
WinnieThePooh 작성자 2019.10.11. 00:04
LINK
와..... 미치겠네요.....
판타지 부분은 그렇다쳐도 현실적 부분은 데자뷰인가 싶을 만큼 똑같은 그 뭔가가 있는데
그 실체가 팍 떠오르질 않아서 답답해 죽겄네요...ㅠㅠ
댓글
profile image
LINK 2019.10.11. 00:36
WinnieThePooh
개봉하면 빨리 보고 댓글을 다는 것으로!! ㅋㅋㅋ

(어디 보니깐 '에우레카 세븐' 표절이라는 이야기가 있던데 (안 봤지만) 그건 아니구요? ㅎㅎ
댓글
profile image
WinnieThePooh 작성자 2019.10.11. 00:41
LINK
golgo님께서 올리신 일본 극단적 호불호 글에 일본인들의 불호 댓글 중에 있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찾아보니 무슨 SF 메가로봇물이더군요....
즉 전혀 아니란거죠....ㅠㅠ
댓글
profile image
Ando 2019.10.10. 22:57

확실히 OO부분이 좀 찝찝하긴 하더군요.. 그래도 엄청 재밌게 봤습니다

댓글
profile image
WinnieThePooh 작성자 2019.10.11. 00:04
Ando
분명 말했습니다. 절대 나쁘거나 잼 없는 애니는 아니라고 말이죠....^^;;;
댓글
profile image
Ando 2019.10.11. 00:05
WinnieThePooh
개인적으로 전 너의 이름은보다 재밌게 봤어요
댓글
profile image
Miiiin 2019.10.10. 22:57
저도 나쁘진 않았지만 ㅋㅋ 너의 이름은 만큼까지는 아닌.. 그런....
소재는 신선하다고 생각했어요 ㅎㅎ
댓글
profile image
WinnieThePooh 작성자 2019.10.11. 00:05
Miiiin
저에겐 너의 이름은 뿐만 아니라 그 이전 작품들까지도.....ㅠㅠ
댓글
무비팬 2019.10.10. 23:09

나쁘진않긴한데

저도 음 너무 찜찜하더라구요

댓글
profile image
WinnieThePooh 작성자 2019.10.11. 00:06
무비팬
정확히 저와 똑같은 증상을 겪고 계시는군요? ㅎㅎㅎ
댓글
profile image
WinnieThePooh 작성자 2019.10.11. 00:07
유네르
솔직히.... 자연스러운 동화나 감정이입이 아니라 강요당하는 느낌이 컸어요....ㅠㅠ
댓글
profile image
온새미로 2019.10.10. 23:25

뜬금포지만...

냥이 시간이 지나고...

비포-애프터 씬에서 빵~터졌습니다! ㅋ

Screenshot_2019-10-03-14-12-41-1.jpg

댓글
profile image
WinnieThePooh 작성자 2019.10.11. 00:08
온새미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짬타이거.jpg

댓글
profile image
WinnieThePooh 작성자 2019.10.11. 00:10
소보르
이걸 공감해주셔서 감사하다고 해야할 지 울어야할 지
이 또한 참 난감하네요...ㅎㅎㅎㅠㅠㅠㅠ
댓글
profile image
WinnieThePooh 작성자 2019.10.11. 00:11
이마루
에이.... 신카이 마코토에게 거는 기대치와 기대감에 대한 결과물의 문제이지
분명 보통 이상입니다~ ^^
댓글
profile image
프림로즈힐 2019.10.11. 00:48

그래도 감독 커리어가 있어서 볼것같아요 ㅎㅎ
감독작품들 기준치로 평작인것 같은 느낌이네요. 항상 계속 위를 뚫고 갈순 없으니깐요. 먼저 개봉한 일본에서 성적이 워낙 좋아서 다들 기대감이 높아진 영향을 받나보네요.

댓글
profile image
WinnieThePooh 작성자 2019.10.11. 01:01
프림로즈힐
평이 안좋다고 거를거 같으면 일년에 볼 영화 몇 없죠? ㅎㅎ
그런데 저 같은 경우엔 본문에도 적었듯이 신카이 마코토 필모 중 가장 별로였어요...ㅠㅠ
물론 스스로의 작품이 아닌 다른 애니들과 비교하면 분명 그 위일테지만요...ㅎㅎ
그리고 흥행은.... 현재 일본 역대 12위에 역대 애니 7위에
거의 개봉 만3개월이 다 되어가는데도 2위지만....
너의 이름은의 흥행에 비해서는 많이 처지는 편인듯 싶네요~
댓글
profile image
kikihong 2019.10.11. 06:49
그래도 일찍 보셔서 부러울뿐 ㅜㅜ
댓글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best [넷플릭스]-주온 저주의 집. 간단 후기(약 스포) 6 소설가 51분 전17:42 346
best 밤쉘 렌티큘러 엽서 받았어요.. 6 수연채연아빠 1시간 전16:46 1066
best 에일리언 뱃지 받았어요~ 16 츄야 2시간 전16:33 1039
best 포스터 받고 감탄한적은 처음이네요 29 크리스피크림도넛 2시간 전16:31 3398
best 캐리 렌티큘러 포스터 gif로 찍어보았습니다~ 18 락산 2시간 전15:49 808
best 북미 넷플릭스를 휩쓸고 있는 보스턴 영화들 4 닭한마리 3시간 전15:23 1650
best 센스 없는 압구정 왜 그래요 우리한테 ㅜ 44 여자친구 3시간 전15:11 3634
best 개인적인 올해 상반기 베스트 영화 10편... (뒷북주의) 5 태기 3시간 전15:06 1032
best '반지의 제왕' '카우보이 비밥'등 뉴질랜드 촬영 ... 2 goforto23 4시간 전14:24 928
best 조커 아쉬운 점, 간단한 연출분석 스포 23 젊은날의링컨 4시간 전14:06 2344
best [밤쉘] 이제 CGV압구정과 CGV용산만 남았네요 17 라차가 4시간 전13:55 2440
best 오늘 볼 만한 영화들 8 텐더로인 4시간 전13:42 1175
best 류승룡X하지원 영화 <비광>, 코로나19로 9월 첫 촬영 2 friend93 5시간 전13:18 1312
best 일본 GQ재팬 '벌새' 리뷰 번역 8 golgo 5시간 전12:43 1130
best [오늘의 발리우드] 인도의 정상급 안무가 사로즈 칸 별세 5 raSpberRy 5시간 전12:36 757
best 놀란 감독의 다른 형은 범죄자 였네요 36 닭한마리 6시간 전12:21 4883
best IMDB의 탐 크루즈 생축 영화샷들 2 NeoSun 6시간 전12:20 720
best 마틴 스콜세지의 '유전' '미드소마' 및 아리 에스... 3 goforto23 6시간 전12:19 2251
best 넷플릭스 영화, 드라마글 올릴 때 주의사항 49 익스트림무비 20.03.14.21:16 24660
best [필독] 신입 익무인들이 참고하셔야할 내용 961 다크맨 18.06.19.15:52 364362
761840
image
KST 4분 전18:29 79
761839
image
겨우살이 15분 전18:18 531
761838
image
밍구리 17분 전18:16 437
761837
image
TraxX 20분 전18:13 175
761836
image
멕아더 26분 전18:07 388
761835
image
호머제이심슨 28분 전18:05 151
761834
image
e260 28분 전18:05 336
761833
image
spacekitty 29분 전18:04 147
761832
image
히키 31분 전18:02 323
761831
image
spacekitty 34분 전17:59 247
761830
image
샤레이드 36분 전17:57 463
761829
image
루니엘 37분 전17:56 567
761828
image
겨우살이 37분 전17:56 480
761827
image
종종_ 45분 전17:48 374
761826
image
INSSASSA 47분 전17:46 1186
761825
image
moviedick 51분 전17:42 413
761824
image
소설가 51분 전17:42 346
761823
image
샤하랑 52분 전17:41 212
761822
image
치즈그라탕 59분 전17:34 478
761821
image
청개굴 1시간 전17:32 614
761820
image
표크넹 1시간 전17:20 494
761819
image
비도 1시간 전17:12 1348
761818
image
Meerkat 1시간 전17:10 1002
761817
image
KYND 1시간 전17:10 519
761816
image
cusie 1시간 전17:08 316
761815
image
동그마니 1시간 전17:05 800
761814
image
하루새 1시간 전17:03 360
761813
image
홀리저스 1시간 전17:02 303
761812
image
leejieun 1시간 전17:02 454
761811
image
KCC우승 1시간 전16:55 191
761810
image
가나가 1시간 전16:51 1383
761809
image
rjb331 1시간 전16:49 696
761808
image
수연채연아빠 1시간 전16:46 1066
761807
image
Shithead 1시간 전16:37 961
761806
image
Meerkat 2시간 전16:33 9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