끄적끄적 서울 자취방 구하기.. 도움을 청합니다
- 빈쓰
- 1177
- 5
알고싶은 것들이 있습니다
1월에 입주를 하려 하는데요
좋은 방을 위해 거진 한달 가까이 알아보는 사람들도 있던데 저도 서울에 살면 가능하겠지만 지방에 살아서 아예 불가능하거든요.
따라서 우선 어플로 알아보는 수밖에 없겠다 싶은데 그냥 부동산으로 알아보는 게 최고다. 라는 글을 봤는데 여러분 생각은 어떠신가요?
+ 지금부터 알아봐도 늦지 않은걸까요?
12월이 가장 많이 입주하는 시기로 알고있는데.. 따라서 좋은 방은 이미 다 팔리지않았을까 하는 걱정이 앞섭니다
+ 만약 좋은 방들이 남아있다면, 괜찮은 전세집을 구할 수 있을까요?
있어도 올라온 뒤 하루만에 계약되는 경우가 많다고 들었는데, 그럼 지방에 사는 저같은 사람은 아예 희망조차 없는것인지 ㅠㅠ

추천인 7
-
멜로디언 -
mou_dameda -
다크맨 -
펩시오리지날
댓글 5

방은 무조건 발품입니다.
어플이나 부동산도 정보를 위한 것이지 무조건 직접 가서 보고 정하셔야되요.

어느 동네인지 먼저 알수 있음 나름 답변들이 달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전 여의도가 근무지여서 영등포에 방 잡았었는데 네이버 부동산이나 직방으로 몇개 찍어놓고 날 잡아서 하루만에 정해서 마무리 지었습니다.
물론 젤 괜찮아 보이는 곳으로 먼저 가셔야 하고, 맘에 안들면 중개사가 보통 플랜 bc까진 생각해서 오니까 너무 걱정할 필요 없으십니다. 뭘 우선시 할지 잘 생각해보시고 가세여. 층간소음, 주변이 소음지역인지, 디테일하게 보실거면 멀지 않은 곳에 백반집 괜찮은 곳 있고 편의점 마트 병원 등 있는지 등 잘 찾아서 보십시오.

부동산으로 알아보셔도 방을 많이 보셔야할거에요
좋은방은 나중에 보여준다는 말이 있더군요 ㅎㅎ
집은 무조건.... 무조건 직접, 그것도 아주 꼼꼼히 직접 발품 팔아 확인하셔야 합니다.
정 입주가 급하시다면 처음 한두달은 고시원이나 초단기 임대 생활을 하더라도
좀 여유를 가지고 찾아보고 체크하시길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