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크모드
  • 목록
  • 아래로
  • 위로
  • 댓글 7
  • 쓰기
  • 검색

남양유업 홍원식 회장 대국민사과 + 사퇴

빨간당근 빨간당근
912 7 7

1620096957_Screenshot_20210504_115028_Chrome.jpg

 

그동안 이 악물고 몇년을 버텼던거 같은데  이번 건(불가리스가 코로나 바이러스 억제에 좋다는... 허위 발표)으로 기어이 머리를 박고 사과 + 사퇴를 하네요;

 

자녀에게는 경영권 상속하지 않겠다고 하는데 여전히 53% 지분을 가지고 있는 절대 주주인지라 추후에 어떨게 될지는 아무도 모른다는...

 

 

--------------------------------------------------------------------------------------

다음은 사과전문입니다

먼저 온 국민이 코로나로 힘든 시기에 당사의 불가리스와 관련된 논란으로 실망하시고분노하셨을 모든 국민들과 현장에서 더욱 상처받고 어려운 날들을 보내고 계신 직원, 대리점주 및 낙농가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국내 가장 오래된 민간 유가공 기업으로서 국민의 사랑을 받아왔지만 제가 회사의 성장만을 바라보면서 달려오다 보니 구시대적인 사고의 틀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소비자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이 밖에도 국민 여러분을 실망케했던 크고 작은 논란들에 대해 저의 소회를 밝히고자 합니다.

2013년 회사의 밀어내기 사건과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저의 외조카 황하나 사건, 지난해 발생한 온라인 댓글 등 논란들이 생겼을 때 회장으로서 보다 적극적인 자세로 나서서 사과드리고 필요한 조치를 취했어야 했는데 부족했습니다.

이 모든 것에 책임을 지고자 저는 남양유업 회장직에서 물러나겠습니다. 자식에게도 경영권을 물려주지 않겠습니다. 최근 사태 수습을 하느라 이러한 결심을 하는 데까지 늦어진 점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저의 부족함으로 인해 소비자의 외면을 받아 어려움을 겪고 계신 남양의 대리점주분들과 묵묵히 맡은 바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남양유업 임직원분들께도 실망과 심려를 끼쳐드려서 정말 미안합니다.

모든 잘못은 저에게서 비롯되었으니 저의 사퇴를 계기로 지금까지 좋은 제품으로 국민의 사랑에 보답하려 묵묵히 노력해온 남양유업 가족들에 대한 싸늘한 시선은 거두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살을 깎는 혁신을 통해 새로운 남양을 만들어 갈 우리 직원들을 다시 한번 믿어주시고 성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고공유스크랩

추천인 7

  • B바라기
    B바라기
  • 퓨리
    퓨리

  • 킹스맨2
  • 꿈극장
    꿈극장
  • 형8
    형8
  • 제임스카메라
    제임스카메라
  • 코쓱모쓰
    코쓱모쓰

댓글 7

댓글 쓰기
댓글을 달면 포인트가 올라갑니다~!!
profile image 3등
진작 바로바로 사과한것도 아니고 이제와서 패키지로 사과하는건 참.. 그냥 즙짜는걸로 밖엔 보이지 않네요.
댓글
12:33
1일 전
profile image
뭐 또 허수아비 하나 대표로 내세워서 하던대로 하겠죠
댓글
13:00
1일 전
은퇴하고 싶어서 그랬나 보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댓글
15:30
1일 전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익무상식사전]익스트림무비에서 자주 사용하는 용어 정리 348 peachland peachland 19.10.22.03:32
HOT 오늘 에버랜드 근황 13 토르덕후 토르덕후 11시간 전20:25
HOT 두바이에 버려진......................ㄷㄷㄷㄷ 31 제임스카메라 제임스카메라 10시간 전21:09
HOT 있잖아...삼촌도 한번만 해보면 안되겠니...? 31 온새미로 온새미로 17시간 전14:46
HOT 굉장하게 맛있어 보이는 라면 레시피 22 제임스카메라 제임스카메라 16시간 전15:26
HOT 옆에서 보면 충격적인 화장품 광고... 20 온새미로 온새미로 20시간 전11:09
HOT 이거 참...개같다 이거예요... 12 온새미로 온새미로 20시간 전10:57
HOT 탁구 고수와의 대결 5 NeoSun NeoSun 1일 전22:09
HOT 6월에 출시되는 아디다스 신상 운동화... 32 온새미로 온새미로 1일 전21:02
HOT 한국 군복을 빌려주는 일본 술집 14 알폰소쿠아론 알폰소쿠아론 1일 전18:39
HOT 11년의 세월이 바꿔놓은 서울 풍경 34 stanly stanly 1일 전18:39
HOT 진상손님 비행기회항 레전드 사건 21 NeoSun NeoSun 1일 전12:27
HOT 스벅 근황 17 Roopretelcham Roopretelcham 1일 전10:21
HOT 편의점에서 드림웍스 고대유물(?) 발견해보기 ㅎㅎ 11 DBadvocate DBadvocate 2일 전00:48
HOT 스타벅스 판매용 다회용 백 16 포코 포코 1일 전08:12
HOT 아버지 장례식장에 온 작은아버지의 한마디 6 바이코딘 바이코딘 1일 전10:14
HOT 무면허 문신 시술자 대참사... 16 온새미로 온새미로 2일 전22:54
HOT 2020년 가장 많이 팔린 과자 10 해피펭수 해피펭수 1일 전08:26
264977
image
loneranger loneranger 44분 전07:05
264976
image
제임스카메라 제임스카메라 7시간 전00:29
264975
image
에필로그 에필로그 7시간 전00:13
264974
image
온새미로 온새미로 7시간 전23:54
264973
normal
jah jah 8시간 전23:48
264972
image
라차가 라차가 8시간 전23:37
264971
image
린짱 린짱 8시간 전23:28
264970
image
Roopretelcham Roopretelcham 8시간 전23:13
264969
normal
Legend_621 Legend_621 8시간 전22:51
264968
image
죄많은유령 죄많은유령 9시간 전22:49
264967
image
토르덕후 토르덕후 9시간 전22:43
264966
image
Soma Soma 9시간 전22:20
264965
normal
nashira nashira 9시간 전22:15
264964
image
Roopretelcham Roopretelcham 9시간 전22:07
264963
normal
Supervicon Supervicon 9시간 전21:58
264962
image
아기천국 9시간 전21:57
264961
image
제임스카메라 제임스카메라 10시간 전21:49
264960
image
golgo golgo 10시간 전21:32
264959
image
온새미로 온새미로 10시간 전21:31
264958
image
NeoSun NeoSun 10시간 전21:31
264957
image
꿈극장 꿈극장 10시간 전21:18
264956
image
온새미로 온새미로 10시간 전21:17
264955
image
제임스카메라 제임스카메라 10시간 전21:09
264954
image
온새미로 온새미로 10시간 전21:02
264953
image
토르덕후 토르덕후 11시간 전20:25
264952
image
계란여왕쥬리 계란여왕쥬리 11시간 전20:21
264951
image
광녀광녀 광녀광녀 11시간 전20:16
264950
image
멕아더 11시간 전20:12
264949
image
스페이드 11시간 전20:04
264948
image
Roopretelcham Roopretelcham 12시간 전19:39
264947
image
장만월사장님 장만월사장님 12시간 전19:24
264946
image
좀비맛참이슬 좀비맛참이슬 12시간 전19:24
264945
image
AyuLove AyuLove 12시간 전19:04
264944
image
DBadvocate DBadvocate 12시간 전18:57
264943
image
광녀광녀 광녀광녀 13시간 전17: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