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켓배송 멈추고 복합쇼핑몰 문 닫는다
출처: https://n.news.naver.com/article/215/0000930047?lfrom=kakao
대형마트에 적용해 온 월 2회 의무휴업을 복합쇼핑몰(스타필드·롯데몰 등)에도 적용하는 내용의 유통산업발전법 개정안이 국회에서 논의 중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소비자들의 반발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쇼핑 놀이동산으로 불리는 복합쇼핑몰을 평일도 아닌 주말에 닫게 하는 건 문화생활을 즐길 권리를 부당하게 침해하는 것이라는 주장입니다.
(중략)
법안 내용 중에는 전통시장 20㎞ 이내(기존 1km 이내) 마트나 백화점, 복합쇼핑몰 등 대규모 점포가 들어서지 못하게 하는 내용도 포함돼 있습니다.
법안이 통과된다면 등록 제한 면적은 사실상 400배 확대돼 대규모 점포의 신규 출점 자체가 금지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오프라인 유통 규제는 더욱 강화되고 그 범위는 이커머스 업계까지 확대될 전망입니다.
쿠팡과 배달의민족, 마켓컬리 등 온라인 유통 플랫폼에도 규제의 칼날이 향했습니다.
소상공인 보호를 위해 대형마트에 적용했던 품목 규제와 영업시간 제한을 이커머스 업계에도 적용하겠단 겁니다.
법안이 통과되면 일부 품목은 로켓배송 자체가 불가능해지고, 영업시간 조정으로 새벽배송은 멈출 수 있습니다.
(중략)
=========================================
만약 이 법안이 통과된다면, 쇼핑몰 안에 있는 극장들 타격도 상당할듯 한데요...
백화점과 쇼핑몰에 입점한 극장들이 얼마나 많은데. ..
추천인 11
댓글 17
댓글 쓰기
기사 앞에 나와있던 내용입니다. 복붙하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을 빼먹었네요.... 수정할께요!
백화점 휴무에도 극장은 열던데 쇼핑몰 휴일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실제로 코로나 시국 전에 메박영통은 마트가 쉬면 (안그래도 조용한 지점이)더 조용해지더라고요...



이 기사 찾아보다가 이런걸 봤는데.. 20 km반경이 정말 저렇다면 너무 말도안되는 법안 같아요
* 서울의 동서 간의 거리는 36.78 km라고 하네요.
....
이정도면 더이상 모든 쇼핑몰의 신규오픈을 금지하는것 아닌가요?
이건 좀...


복합쇼핑몰 정기적으로 쉬게 한다는 건 작년에 들었는데 배달업까지 포함해서 법을 만들면 야식 치킨 햄버거 족발 등등 음식업도 굉장히 타격이 클텐데요.

아무리 이렇게 법으로 규제한들 전통시장이 고객을 유인할 요소가 없으면.. 카드안받고 현금영수증 안해주고 환불교환 매우 힘들고 원산지표기 불분명하고 이런 문제들때문에 시장 꺼리고 대형마트가는거고 온라인배송 이용하는건데 다 막아버리면 휴무 전후 날짜에 더 몰리면 몰렸지 시장 안가는 사람은 안가죠 근데 한술더떠 복합쇼핑몰을 문닫아버리면 주말에 사람들은 외출나와서 어디가라는거죠 ㅋㅋ

저런다고 전통시장 가는게 아닐텐데요 ㅋㅋ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