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크모드
  • 목록
  • 아래로
  • 위로
  • 댓글 52
  • 쓰기
  • 검색

국내 영화관 스크린 정보

Seraph Seraph
47063 61 52

Screen_Info.png

 

 

04.png

 

 

여태까지 개인적으로 모은 국내 영화관의 스크린 크기를 정리한 자료입니다.

인터넷 곳곳에 퍼져있는 정보와, 제가 직접 문의하고 알아낸 정보들이 섞여있습니다.

따라서 실제와 다른 부분이 있을 수 있고, 특히 오래된 상영관과 최근 리뉴얼한 상영관들은 실제와 다를 가능성이 큽니다.

상영관 선택하는데 참고만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스킹 유무는 정보도 부족하고, 제가 직접 가서 알아낼 수도 없기에 아예 빼버렸습니다. 

원래 CGV는 천호, 롯데시네마는 월드타워, 메가박스는 코엑스만 다니기 때문에..;;

 

하나로 묶으려니 너무 조잡해져서 위에는 스크린 크기의 면적순으로, 아래는 면적 100제곱미터 이하의 중소 상영관들을 지점별로 묶어서 정리했습니다.

그리고 이번 익스트림무비 리뉴얼 기념으로 출처는 익무로 표기했습니다 ㅎㅎ 이걸로 혹시 문제 생기면 익무책임입니다 ^^ ====33

국내 최대 영화커뮤니티인데 이정도 정보는 기본으로 제공해야죠??

다른 곳에 올린 적 없으니 무단 수정 배포 불가입니다^^ 스크린 정보 보려면 익무로 오세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실제와 다른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사용해주세요!

 

신고공유스크랩
코믹스영화팬 코믹스영화팬님 포함 61명이 추천

댓글 52

댓글 쓰기
profile image 1등
Seraph 작성자

실제와 다른 부분은 댓글로 알려주세요. 계속 업데이트해서 반영하겠습니다^^

영화관 선택하는데 있어서 지속적으로 참고할만한 자료니까 공지에 영구적용했으면 좋겠네요(욕심ㅎㅎ)

댓글
12:07
16.01.21.
profile image 2등

우왓! 공유 감사합니다!

 

정보는 함께 공유하고 더 보완하고 만들어 나아감이

최고인거 같아용 *^^*

 

저는 IMAX화면비를 제외한 모든 포맷의 화면비 상영이 가능한 시네마스코프관을 우선 정리 시작해 보았어용

 

댓글
12:11
16.01.21.
profile image 3등
요즘 개봉 전에 화면비율먼저 확인하고가는 습관이 생겼는데 정말 좋은 정보네요. 감사합니다!
댓글
12:15
16.01.21.
profile image

멋진 자료네요.

되도록 시네마스코프관 이용해야겠습니다.

댓글
12:18
16.01.21.
profile image
golgo

오늘 마스킹 관련 글을 접하면서

급 우울해져 시작해 보았는데요

 

좀 수고스럽겠지만

운영자님께서 익무인들의 정보를 모아모아

정리해주셔 게시와 업데이트 해주셔도 좋을거 같아용

(익무 키노맨님의 블로그도 어마어마한 극장 정보에 완전 도움 많이 되고 있어용)

 

그렇게 되면 수입/배급사에서도

상영관 정보 익무에서 도움 받아

시사회에도 상영관 참고가 되고 개봉에도 상영환경 좋은 극장에

반영이 될거 같은 그런 희망을 꿈꾸어 보아용!

 

늘 시작의 첫발을 디디어 나아감이 어렵긴 하지만

시작하면 함께 모아지고 변화의 움직임을 만들어 나아갈 수 있을거 같아용 *^^*

 

댓글
12:32
16.01.21.
profile image
Seraph 작성자
golgo

golgo님 수정할 게 생겼는데 본문 중 2번째 이미지를 첨부한 파일로 교체 좀 부탁드립니다 ^^;

-

댓글 쓰고 나니 댓글에서는 첨부 파일이 안보이는것 같은데 댓글 수정 들어가면 또 보이네요. 관리자 권한으로 가능한가요?

 

 

댓글
23:40
16.01.21.
profile image
Seraph

교체해드렸는데 맞는지 확인해보세요.^^

댓글
10:59
16.01.22.
profile image
Seraph 작성자
러블리스트로

엑셀 초보예요^^; 있어보이려고 최대한 깔끔하게..ㅋㅋ

댓글
13:27
16.01.21.
profile image
아니 이런 고급진 자료를!!
익무인들 각자가 자주 가는 극장정보를
공유하면, 전국 극장 지도가 완성될지도 모르겠어요ㅎㅎ
댓글
12:42
16.01.21.

페북에 공유해도 괜찮을까요? ^^ 출처는 익무 딱 박아놓겠습니다 ㅋㅋ

댓글
12:50
16.01.21.
profile image
Seraph 작성자
BB8

네 공유해도 됩니다 ㅋㅋ 본문에 말은 저렇게 했는데 이걸로 저작권이 있는것도 아니고..

많은 분들이 볼 수 있게 공유해주셔도 됩니다.

댓글
12:54
16.01.21.
Seraph

감사합니다 ^^ 무단수정배포 불가라고 공유하는 곳에도 명시해놓겠습니다!

댓글
12:56
16.01.21.
profile image

저도 지금까지 적어놓은거 엑셀화를 해봐야겠군요 ㅋㅋ

댓글
13:07
16.01.21.
profile image
Seraph 작성자
키노맨

키노맨님은 여러 상영관 직접 다니시니까 마스킹정보까지 추가하면 진짜 유용할 것 같네요 ㅎㅎ

댓글
13:30
16.01.21.
profile image

유용한 자료군요... 감사합니다..

이 자료를 바탕으로 확장해서 다녀온사람들의 의견이 곁들여지면...

훌륭한 극장정보가 될 수도...

예를들어 극장관명을 클릭하면 좀더 디테일한 자료와

관람 체험담, 로얄석등에 대한 정보가 나온다던가...

쉽게 가능하진 않겠지만 어쨌든 확장성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초자료가 되겠네요..

익무 리뉴얼 후에 좋아진게... 일일히 다운 받지 않아도 우측 버튼으로 저장가능해진거...good

댓글
13:09
16.01.21.
profile image

아는 만큼 보인다더니 대박 소름이네요.

댓글
13:16
16.01.21.
profile image

진짜 좋은 자료네요!!!

감사합니다

댓글
13:20
16.01.21.

오 관마다 차이가있네요 프리미엄관이더큰줄알았는데 ..큰데 찾아가야겠어요 ㅋㅋ

댓글
13:29
16.01.21.
profile image

대단하신 자료입니다!!!

영화 볼 때마다 참고해야겠군요.

댓글
16:22
16.01.21.
profile image

새삼 숫자로 보니 상위 영화관들은 어마어마 하네요ㄷㄷㄷ 자료 감사합니다!

댓글
17:24
16.01.21.
profile image

우와~~  대단하십니다. 제가 자주가는 메가박스 이수 정보 확인해보니 퍼펙트입니다.^^

댓글
18:17
16.01.21.
profile image

이런 정보는 어디서 얻으세요..

전 고객센터에 자주가는 극장 스크린 크기 좀 알려달라고 문의하면 대외비니 개뿔도 알려하지 말라고 가만히 있어!!라는 답변만 돌아오던데... ㅋㅋ

댓글
22:07
16.01.21.
profile image

좋은 자료네요. 참고로 메가박스 센트럴은 부티크M으로 리모델링 후 101호~105호 다섯개 관으로 재편성되었고, 그 중 101호는 비스타비전관으로 바뀌었습니다.

댓글
22:44
16.01.21.
profile image
Seraph 작성자
다피

아 센트럴 리모델링됐군요. 관 수도 바뀌어서 거의 의미없어졌으니 센트럴 지점은 삭제해야겠네요.

감사합니다^^

댓글
22:56
16.01.21.
profile image

정말 좋은 정보네요! 좋은글엔 추천!!

댓글
22:48
16.01.21.
profile image

와우 !! 진짜 고생하신 흔적이 보이네요 !! 좋은 공유 감사합니다.

댓글
09:45
16.01.22.
profile image

와- 언제 이런걸 다 정리하셨어요. 공유 감사합니다!

댓글
10:12
16.01.22.

크.. 감사합니다 ㅎㅎ 이런 거 궁금했었는데 보기 좋게 잘 정리되있네요 ㅎㅎ

댓글
18:40
16.01.22.
profile image

이 글은 시네마스코프 좋은 상영관들이 많이 있어서 종종 찾아보게 될 것 같아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정리표가 깔끔해서 좋네요! 익무는 다양한 정보가 많아서

찾아보면 금방 알 수가 있는거 같아서 좋아요 ㅋㅋㅋㅋ

댓글
02:36
16.05.13.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