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플 천만' 범죄도시4 영광 뒤 영화계 어두운 단면 부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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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죄도시4는 개봉 17일차인 10일 오전 9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주말 중 무난히 천만 관객을 달성할 것으로 보여 범죄도시 시리즈는 한국 영화 최초로 ‘트리플 천만’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하게 된다.
위기 상황이라는 한국 영화계에 희망을 보여주는 작품이기도 하지만, 이러한 성공 뒤에는 스크린 독점 논란과 함께 영화의 획일화, 다양성 부재, 상업성 추구라는 어두운 단면들을 뚜렷이 드러냈다는 지적도 나온다.
10일 폐막한 한국 독립·예술·다큐멘터리 영화의 산실 전주국제영화제에서도 이와 관련된 논쟁이 제기됐다. 2일 전주시 전주중부비전센터에서 열린 ‘한국 영화 생태계 복원을 위한 토론회’에서 이하영 하하필름스 대표는 “해도 해도 너무한다”며 스크린 독점 문제를 지적했다. 실제로 영화 개봉일인 지난달 24일 범죄도시4의 상영점유율(영화의 전체 상영 횟수 중 해당 영화의 상영이 차지하는 비율)은 81.9%였다. 8일에는 57.4%를 기록했지만 그래도 과반이 넘는 수치다. 범죄도시4 개봉 이후 영화관에 걸린 한국 상업영화는 사실상 전무하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1/0004339223?sid=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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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봉전후 영화관 점유율 대비 관객수 비교 해서 주장해야 하지 않을가 싶습니다.
나름 토론회 나왔다는 대표가 주장한다는게 단순 스크린 독점이 문제야 라고 하기엔 설득력이 없네요.
애초에 범도가 스크린을 독점 하나 안하나 다른영화들 관객수엔 큰 변화가 없다는걸 감안하면
오히려 스크린 수와 관계 없이 관객이 드는 영화를 못만들고 있다고 보는게 맞아 보입니다.
심지어 범도 스크린 점유율이 관객수에 맞게 낮아지고 있어도 여전히 다른 영화들 관객수엔 영향을 별로 안미고 있는걸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차라리 이렇게 빠르게 확 관객수 모으고 사라져 주는게 더 낫지 않나 싶군요.